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15. 악마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8.
반응형

 

 

 

 

 

 

 

 

The Devil

 

 

 

[타로카드 해석] 15. 악마 (정/역방향)

유혹과 욕망

 

 

 

 

악마는 잘 알려진 개념으로 기독교 전통에서 저승의 주인으로 여겨진다.
15번째 악마 카드는 유혹과 욕망을 나타낸다.

 

 

악마 카드의 삽화는 위선적인 악마 모습이 묘사되어 있다.

그는 큰 박쥐 날개가 달린 반인반 염소이며, 반신대 위에 웅크리고 있고 이마에는 거꾸로 그려진 펜타그램이 있다.

아래에 묶여 있는 사람은 남자와 여자이며, 시각적으로 그들에 대한 그의 지배를 말하고 있다.

뿔도 있고, 이미 야수에 물들어 버렸고, 그들의 인간성의 일부를 그에게 넘겼다는 것을 나타낸다.

 


남자의 꼬리에는 불꽃이 있고, 여자의 꼬리는 포도를 받쳐주고 있는데, 이것은 악마의 최고 권력에 대한 중독과 어떤 이들이 인생에서 더 멋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천박함을 상징한다.

그들 둘 다 비참하고 무력해 보이고, 취약해 보인다.

악마의 오른손에는 자극의 상징인 횃불이 있다.

횃불은 또한 악마가 지니고 있는 어둠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상징하기도 한다.

반응형


여자의 꼬리가 받쳐주는 포도는 사치스러운 삶을 갈망하는 마음을 상징하며, 악마 이마에 거꾸로 그려진 펜타그램은 그의 어두운 기운이 결코 완전히 꺼질 수 없음을 보여준다.

 

 

 

 


< 개인으로서의 악마 카드 >

 

악마 카드는 절대 권력을 갈망하고 다른 사람을 통제하기 위해 그 힘을 이용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들은 결과에 상관없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고집을 부리고 집중하며 단호하게 노력하는 사람들이며, 대개는 노력에도 성공하지만, 여러 면에서 변화에 대한 고집과 저항의 노예로 여겨질 수도 있다.

 

 

 

 

1. 정방향 악마 카드

 

① 해석 

악마는 어떤 미지의 실체가 삶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있을 때 종종 나타나서 정확히 무엇이 잘못되었고 어떻게 그것을 고치는 가를 밝히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카드는 지구상의 쾌락에 대한 우리의 기본적인 욕망을 나타낸다.

 

그것은 또한 우리의 중독과 강박적인 행동을 야기시키는 두려움을 나타내기도 한다.

악마는 매우 물질만능주의적이고 야심만만하다. 이와 같이, 여러분은 더 많은 힘과 돈을 갈망하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데빌 카드는 더 높은 영적 연결보다는 그들의 원초적인 욕망 때문에 서로에게 끌리는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다.

 

 

② 사랑 

사랑에서 데빌 카드는 여러분의 관계가 정체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파트너는 강한 분노가 형성될 수 있을 정도로 갇혀 있다고 느끼고 있다.

지금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관계를 회복하고 싶은지 아니면 단순히 끊고 싶은지 결정할 때이며, 어느 쪽이든 현상유지는 불가능하다.

싱글이라면, 당신이 파트너들과 만족스럽지 못한 관계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연인 중 한 명 이상이 위험함을 나타낼 수도 있다. 

 

 

③ 커리어

악마 카드는 여러분이 완전히 경멸하는 완전히 성취되지 못한 일에 갇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첨단 기술과 IT 분야의 직업은 직장 내 괴롭힘과 마찬가지로 악마 카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직장 내 괴롭힘의 희생자가 되는 것이 여러분이 자신의 직업을 그토록 싫어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될 수 있다.

 

 

④ 금전 

돈은 곧 부족하겠지만 당신은 그 상황에 영향을 미칠 힘이 전혀 없다.

악마 카드는 여러분이 소비 습관을 억제하기 시작하고 예측 가능한 미래를 위해 매우 보수적일 필요가 있다는 경고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유혹을 피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 기간 동안 더욱 조심하라.

 

 

⑤ 건강 

건강면에서 데빌 카드는 여러분이 현재 우울증이나 중독과 같은 절망적인 질병의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강력한 지표이다.

당신은 지금 당장 당신의 나쁜 습관에 대해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만약 여러분이 중독에 빠진다면, 그것은 통제 불능의 상태가 될 것이기 때문에 심각해지기 전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

악마는 또한 고혈압과 같은 무언의 질병에 걸릴 위험을 암시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 특별히 몸이 좋지 않았다면 지금은 건강 검진을 받으러 가기에 좋은 시기이다.

 

 

 

 

 

2. 역방향 악마 카드

 

① 해석 

역방향 악마 카드는 곧 새로운 자유 의식을 갖게 될 것임을 암시한다.

그것은 고용 상황의 변화, 지치고 건강하지 못한 연예 관계의 결말, 혹은 여러분이 이전에 깨달았던 것보다 더 비참하게 만들었던 몇몇 폭군들을 제거함으로써 올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학교나 직장에서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면, 그들이 곧 그 대가를 받게 될 수 있다.

 

 

② 사랑 

역방향 악마 카드는 여러분이 육체적, 감정적, 또는 둘 다 해칠 가능성이 있는 누군가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만약 여러분이 매우 조심하지 않는다면 그들의 나쁜 면을 배우게 될 수도 있다.

그들은 폭력적인 성향을 가질 수도 있고, 당신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어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여러분은 그 사람이 흥미롭고 매력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악마 카드는 여러분에게, 크고 분명하게 조심하라고 말하고 있다.

 

 

③ 커리어

여러분은 마침내 자신의 직업과 장기적인 직업 목표에 대한 관점을 갖기 시작했으며, 그것들이 여러분이 이전에 생각해 왔던 것과 많이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인식은 직업에 관한 야망을 뒷받침하는 행동으로 나타나게 될 수 있다.

 

 

④ 금전 

재정에 관해 역방향 악마 카드는 좋은 징조가 아니다.

당신이 깨닫는 것보다 더 빨리 일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것은 여러분이 최근에 한 무책임한 행동의 결과일 수 있다.

"물건"들을 쌓으려고 하지 말고 분수에 맞는 생활을 시작하라.

 

 

⑤ 건강 

역방향 악마 카드는 파괴적인 행동의 종말을 의미하기 때문에 건강에서 찾을 수 있는 훌륭한 카드이다.

만약 여러분이 중독으로 고민해 왔다면, 이 카드는 여러분이 아직 숲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여전히 강한 집중력을 유지할 필요가 있지만, 여러분이 회복을 향한 올바른 길을 따르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일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정신 건강에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것들은 계속해서 개선될 것이고 여러분은 곧 여러분이 최근 몇 년 동안 익숙해진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대체할 자신감을 찾을 수 있게 된다.

 

 

 

3. Yes or No 질문

 

악마 카드 =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