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12. 매달린 사람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8.
반응형

 

 

 

 

The Hanged Man

 

 

 

[타로카드 해석] 12. 매달린 사람 (정/역방향)

속죄와 희생

 

 

 

매달린 사람 카드는 처음에는 나쁜 징조로 보일지 모르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카드에는 손을 뒤로 한 채 나무에서 거꾸로 매달려 있는 남자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도, 머리 주위에는 중세 미술에서 성도가 그려졌던 모습과 비슷한 후광 같은 빛이 감돌고 있다. 이는 순교를 암시할 수 있지만 그가 입고 있는 표정은 슬픔이나 낭패감이 아니라 만족의 표현으로, 그가 자신의 처지에 평온함을 나타낸다.

그의 한쪽 발목이 묶여있는 나무는 살아있는 세계의 일부이다.

하늘에 닿을 수 있는 반면, 그 뿌리는 저승 깊숙한 곳에 남아 있다.

매달린 사람의 평온한 표정은 그가 자신의 의지로 그곳에 있음을 암시하고, 오른발이 나뭇가지에 묶여 있는 동안 왼발은 자유로움을 유지한다.

역삼각형을 연출하는 자세로 뒷짐만 지고 있는 그의 모습이 현재 상황을 조종할 수 있는 그의 힘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그의 빨간 바지는 육체적 몸과 열정을 상징하고, 그의 셔츠의 파란색은 차분한 감정을 상징하며, 붉은색과 파란색의 결합은 가톨릭 성도들과 공통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 개인으로서의 매달린 남성 카드 >

 

이 카드는 자신이 처한 위치가 과거의 죄를 뉘우치는 것일 수도 있고, 다음 행보를 재평가하기 위한 계산된 한 걸음일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하지만, 이것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그는 단지 적절한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으며, 그렇게 될 때까지 그의 앞길은 중단되어 있을 것이다.

또한 매달린 사람 카드는 지나치게 자신만만하면서도 우유부단함을 나타낼 수 있으며, 따라서 그는 이러한 기회가 자신에게 닥쳤을 때 이를 인식하지 못할 위험이 있다.

결과적으로 그는 그의 우유부단함에 갇힌 채 영원히 오리무중이고, 그의 주된 행동은 행동하지 않는 것이다.

 

 

 

 

 

 

1. 정방향 매달린 사람 카드

 

① 해석 

매달린 사람 카드는 당신이 자신을 해방시키기 위해 필요한 틀에 박혀 있거나 부정적인 심리 상태에 있는 불행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어떤 길을 택할지에 대한 불확실성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

여러분의 관점을 바꾸기 위해 잠시 여러분 자신 밖으로 나가는 것을 고려해보고, 무엇이 여러분의 발전을 방해하는지 알아야 한다.

 

 

② 사랑 

만약 당신이 연애를 하고 있다면, 이 카드는 당신이 알고 있는 것보다 당신이 파트너에게 더 불만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고통스러울 수도 있지만, 연인과의 관계를 재고해 애인에게 애정 어린 작별을 고해야 할 때이다.

동시에 이 카드는 파트너가 여러분을 이렇게 생각하고, 관계를 계속 진행할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한다는 경고일 수 있다. 이것은 반드시 부정적인 것만은 아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파트너는 그들이 과거에 여러분에게 잘못했다는 것을 깨닫고 로맨스에 다시 불을 붙이고 싶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싱글인 경우, 이 카드는 여러분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들, 생각, 또는 상황을 놓아야 한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여전히 옛 애인을 갈망한다면, 교수형 남자는 여러분에게 이 감정들을 버릴 때라고 말하고 있다.

그것들은 여러분에게 고통을 가져다 줄 뿐이다.

 

 

③ 커리어

당신은 틀에 박혀 있는 당신의 직업에 질렸을 지도 모른다.

이제는 상황을 바꾸기 위해 현실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살펴봐야 할 때이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은 한 발 물러서서 잠시 시간을 끌 필요가 있다.

결국 상황이 더 나아질 것이지만, 여러분이 바라는 만큼 그렇게 빨리는 아닐 수도 있으며, 지금은 새로운 직장이나 직종을 찾기 시작할 좋은 시기일 수 있다.

 

 

④ 금전 

지금이 바로 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재평가할 때이다.

만약 여러분이 인색했다면, 부를 나눌 줄도 알아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유익할 수 있다. 반대로 자신이 그동안 금전적으로 너무 안일하게 관리해 왔다면, 그 또한 재평가해봐야 한다.

본질적으로, 여러분은 금전적으로 해왔던 것과는 반대로 행동할 필요가 있다.

 

 

⑤ 건강 

재정과 마찬가지로, 이제는 건강과 건강관리에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때이다.

예를 들어, 만약 여러분이 체육관에서 역기를 가지고 운동을 하고 있었다면, 아마도 여러분의 일상에 요가나 타이치 같은 것을 추가할 때일 것이다.

당신의 육체적 건강과 관련하여, 이 카드는 당신에게 모든 것이 괜찮으며,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다.

 

 

 

 

 

2. 역방향 매달린 사람 카드

 

① 해석 

최근에 후회할 만한, 혹은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어떤 결정을 내렸는가?

역방향 매달린 사람 카드는 당신이 나쁜 선택을 했을 수도 있지만, 당신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되돌아갈 기회가 있을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 카드는 여러분이 제대로 생각을 하지 못한 채, 한 가지 나쁜 상황에서 다음 단계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여러분의 충동성은 모든 것을 해할 뿐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시간을 내어 왜 이런 식으로 행동했는지 생각해 본 후, 다시 돌아가서 여러분이 입었을지도 모르는 손상을 복구해야 한다.

 

 

② 사랑 

만약 당신이 연애를 하고 있다면, 역방향 매달린 사람 카드는 그것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의 연애 생활은 여전히 회복될 수있는 기회는 있지만, 여러분이 문제에 직면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렇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당신은 혼자이거나 새로운 사람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것이 두려울 수 있다.

 

싱글이라면 이 카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짝을 찾고 미래에 더 건강한 관계를 맺고 싶다면, 과거의 실수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

 

 

③ 커리어

역방향 매달린 사람 카드는 여러분이 정체기의 원인이 되는 문제들을 해결하려는 의지나 결심이 부족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경력이 정지되었음을 나타낸다. 이제 직업 생활을 되찾아야 할 때이다.

 

 

④ 금전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두려움이 당신을 망설이게 하지 마라.

당신은 단지 새로운 관점에서 당신의 재정 상황을 바라보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금융 전문가를 찾아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다.

 

 

⑤ 건강 

만약 당신의 건강이 계속 악화되었다면, 이 카드는 당신이 고통받는 것에 대처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으라고 제안하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가족 주치의로 건강 관리를 제한해 왔다면, 조금 다른 생각을 할 때일지도 모른다.

자연 병리학 의사, TCM 의사, 지압사, 영양사 또는 다른 대체 건강 공급자를 방문함으로써 치료를 보충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매달린 사람 카드 =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