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

[내돈내산 리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by mithras 2022. 1. 7.
반응형

 

 

 

 

 

 

 

 

 

 

 

[내돈내산 리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일단 가성비 면에서 독보적이죠. 

10만 원대 초반에 45리터 오븐이라니~! 

 

원래 전기오븐 20리터 정도에서 알아보다가 45리터랑 가격차이가 4~5만 원인 데다가, 추가로 오븐 쟁반, 그릴 망까지 더 주니.. (저는 예약주문으로 오븐 온도계랑 오븐장갑까지 사은품으로 받았어요~)

아무튼 그런 걸 감안하면 가격이 비슷하더라고요. 

같은 값이면 45리터가 낫겠다 싶어서 냅다 주문했지요. 

 

 

 

택배 도착~!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헉.. 생각했던 것보다 오븐이 많이 크네요 ;;;;

전자레인지 올려두는 선반에 놓으려고 했는데,,, 사이즈가 안 맞습니다;;;; 

선반을 또 사자니 공간이 협소하고..

 

그래서 일단 밥상에 올려놓고 사용하려고 했는데 걱정이 되는 것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오븐의 표면(겉면) 온도! 

 

찾아보니 어떤 사람들은 오븐을 올려두었더니 식탁이 그을렸다, 나무로 된 선반은 망가진다, 

국내 이동식 오븐들이 표면온도 기준이 없어서 위험하다 등등 -_-;;

 

 

 

어쩌나 고민했어요. 세라믹 식탁은 너무 비싼데.. (슬쩍 찾아보니 오븐 3개 값...;;;;;;)

노답입니다. 

 

그냥 일단 싸구려 비닐 코팅 같은 거 되어있는 밥상 위에 올려놓고 테스트해봤어요. 

여기에 올려서 공회전 해보고 괜찮으면 식탁에 올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공간 제약이나 가구(?) 제약이 있는 분들께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 :) 

 

 

오븐 예약구매 사은품으로 받은 오븐 장갑, 오븐 온도계

 

 

 

 

 

1. 공회전 

 

최고 온도(230도)에서 위아래 열선 모두 선택하고 20분씩 3번 하라고들 하더라고요. 

 

 

일단 오븐 쟁반을 하나 꺼내서 오븐 온도계를 쟁반 위에 올려놨어요. 

그런데..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엉??

불량품인가 뭐야 이거.... 사은품이라고 고장 난 거 준거 아니야? 

0이 아니라 잠깐 당황했어요;;;;;  

 

 

집안이 0도가 아니란 걸 깨닫고 오해는 바로 풀렸습니다...;;;;;;;;;;;; 

 

 

공회전 시작~

저는 일단 10분으로 맞춰서 돌려봤어요. 

밥상이 무사한지 봐야하니까요 :)

 

 

★ 참고로 이게 시간 맞추는 타이머(맨 아래)를 한번 우측으로 돌리면, 다시 좌측으로 돌릴 수가 없어요.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온도가 250까지 쭉쭉 잘 올라가네요. 

좋습니다.

온전한 제품 잘 받았네요~  

 

 

오븐 공회전 10분이 지나고 2~3분 정도 후에 열어보니 내부 온도는 230도.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그나저나 공회전 할 때 꼭 창문을 활짝 열어놓고 돌리거나 

베란다에서 하세요. 

정말 매케한 플라스틱 타는 냄새가 진동을 해요,, 

물에 적신 휴지로 열선을 한번 닦고 공회전을 한 건데도 이럴 줄은 몰랐어요 

 

 

저는 오븐 공회전시키면서 옆에 붙어서 사진을 계속 찍어댔더니 

머리가 띵~ 하네요 ㅎㅎ;;;; 

 

 

공회전이 3회 다 끝나면 오븐을 식힌 후에 

젖은 행주로 내부와 열선 부분을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2. 오븐 표면 온도 (DEO-G4500B)

 

 

구입한 제품 : 대우 전기오븐 45L(DEO-G4500B)

 

덩치 큰 오븐을 도대체 어디다 놔야 하나 저처럼 고민하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까 싶어서 

온도계로 오븐의 표면 온도 테스트를 해봤어요. 

 

아래는 공회전으로 오븐 기본 기능, 최고온도 230도, 위아래 열선 모두 사용하고 10분 돌리면서 체크한 거예요. 

(한 손엔 핸드폰, 한 손엔 온도계 들고 찍느라 포커스가 잘 안 맞아요;;)

 

 

 

(1) 오븐 윗면 온도 : 96도 

오븐 윗면이 96도로 올라가네요.

오븐 위에 다른 거 올려놓으면 안 되겠어요.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2) 오븐 좌측 겉면 온도 : 75도

오븐 좌측 온도도 꽤 높죠? 

안전거리 확보하는 게 좋다고 해요.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3) 오븐 우측 겉면 온도 : 64도

조작 버튼이 우측에 있어서 그런가 확실히 좌측보다는 우측 겉면의 온도가 조금 더 낮네요.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4) 오븐 앞 유리 온도 : 125도

온도 내부 온도가 250일 때 앞유리 온도가 125도예요. 

오븐 문 열고 닫을 때 손 데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아이가 있거나, 강아지 등 애완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는 아무래도 많이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오븐 내부 온도 230도일 때는 앞면 유리가 102도였는데, 

오븐 내부 온도 250도까지 올라가니 앞면 유리도 125도로 올라가네요.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5) 오븐 바닥 부분 온도 : 61도 

 

결론적으로 밥상은 무사합니다 

오븐 아래 공간이 2cm 정도 뜨기 때문에 더 괜찮은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계속 사용해보고 오븐 바닥 열기로 인해서

밥상에 문제가 생기면 이 글에 추가해놓을게요 :) 

 

[내돈내산] 대우 오븐 45L(DEO-G4500B) 표면 온도/공회전

 

 

괜찮은 정도이긴 하지만, 그래도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낮은 온도는 아니니 

오븐 설치하실 때 꼭 좌우, 뒷면 15cm, 위아래 안전 확보해서 설치하세요~ 

 

 

 

 

<사용후기 추가> 

 

* 공회전할 때는 250도까지 쭉쭉 올라갔었는데

피자 구울 때 보니까 최고온도가 200도 정도 나오고(요리하는데 별로 문제는 안 되지만),

일반적으로 온도가 안 맞아요. 오븐 온도계는 필수품 같네요. 

 

사용은 편하고 크기도 넉넉해서 좋고 다 좋은데, 오븐 온도계는 꼭 필요해요~~ 

예를 들면 180도로 맞춰도 실제 온도는 160도 정도 나오고, 어쩔 땐 또 잘 맞기도 하고 그러네요 참고하세요 :)  

 

그리고 오븐팬이 검은색이 아닌 게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는데요,

한번 음식을 팬위에서 태워먹거나 흘리게 되면 얼룩이 생겨서 지워지지가 않아요. 

차라리 오븐팬이 블랙 색상이면 안 보이기라도 할 텐데,, 조금 아쉽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