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식물재배방법

[우리집화분] 구문초(로즈제라늄) 향기 & 효능 & 주의사항

by mithras 2021. 6. 10.
반응형

 

 

 

 

 

모기 쫓아 준다는 구문초(로즈 제라늄).

그 향기가 너무 궁금해서 

도저히 참지를 못하고 

주문했어요 ㅎㅎ;;

 

폭풍 검색해봐도 진한 장미향, 허브향이라는 말만 있는데

허브향이 도대체 뭔지..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아무튼 모기도 쫓고

병충해도 거의 없다는 특장점 때문에 

일단 주문~!! 

 

 

 

로즈제라늄(구문초) 꽃

 

 

 

 

 

[우리집화분] 구문초(로즈제라늄) 향기 & 효능 & 주의사항

 

 

 

 

1. 구문초(Rose geranium) 주문

 

택배 도착~~~

언박싱 할 때부터 약하게 향기가 솔솔 납니다.

 

 

깔끔하게 신문지 돌돌 말아 

잘 왔네요~

 

 

 

짜잔~! 

나의 로즈 제라늄 등장~

 

 

 

 

햇빛만 잘 쬐주면 된다더니 

잎들도 새로 산 모종 치고 풍성합니다~

 

 

 

꽃 봉오리도 작게 두세 개 있어요 

 

 

포커스 맞추기 참 어렵네요 

싸구려 스마트폰....... ;;;;  비지떡 같으니... 

 

 

아무튼 받자마자 

분갈이해줬어요. 

 

화분 완전 초보일 때는 (현재는 중간 초보쯤 ;;)

화분이 크면 다 좋은 건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크기에 맞게 작은 화분에 심어 줬어요. 

지름 15cm 정도 되는 포트 화분. 

 

창 틀에 놓기 좋아요 :)

 

 

 

 

 

2. 구문초(로즈 제라늄) 향기

 

이게 정말 궁금해서 주문한 거라 

향기가 어떤지 보다 자세히 적어놓고 싶어요. 

저처럼 구문초 향기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저는 사실 장미향을 기대했거든요. 

 

 

그런데 저는 장미향은 못 맡았고, 

퐁퐁 냄새납니다 ~ ㅋㅋㅋㅋㅋ 

약간 세제 냄새인데 ,,, 

 

일단 달달한 꽃향기 느낌은 아니고요, 

세제 향기가 나긴 하지만,, 런더리 향수 느낌도 아니에요. 

 

 

계속 맡아가며 적고 있는데,,, 

뭐라고 하는 게 좋을까요.... 

 

퐁퐁 냄새. 

 

 

아우 머리야 ㅋㅋㅋㅋ 

가까이서 너무 많이 맡았더니 ,,

 

다른 사람들은 다 좋다는 향수도

저는 머리 아파하는 게 몇 개 있으니 참고하세요. 

 

 

향이 약간 은은한듯하면서 진하고 강해요. 

꽃이 피면 또 다른 향기가 날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잎에서는 일단 퐁퐁이랑 세탁세제 섞은 향기가 납니다. 

 

 

햇빛을 좋아한다기에 베란다에 놔뒀는데요, 

향이 은은하지만 강해서 그런지 

 

작은 화분을 놔둔 지 얼마 안 됐는데

오래된 빌라에서 나는 이런저런 다른 냄새가 안 나요.  

 

 

다른 냄새들에 섞인 느낌이 아니라 

구문초 향기가 다른 냄새들을 잡아먹은 느낌. 

페브리즈 뿌린 느낌이 살짝 난다고 할까요?

 

 

 

 

장미향이나 프리지어 향기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데, 

그런 향은 전혀 아니지만

 

약간 상쾌하면서 은은하지만 가까이 맡으면 강한

세제 & 퐁퐁 향기가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산 것 같아요.

 

 

 

 

 

 

3. 구문초(로즈 제라늄) 효능 & 주의 사항

 

(1) 모기퇴치 

 

이거 신기하네요

분갈이 한 화분은 베란다에 놓고, 

바닥에 닿는 잎들을 몇 개 잘라서 방안에 놔뒀거든요.

 

3시간쯤 지났는데

정말 모기가 안 달려들어요. 

 

우와 이거 정말 신기해요. 

 

 

오래된 빌라인 데다가, 방충망을 제가 직접 달아서 ㅋㅋ 

모기가 어느 틈으로 들어오는지 

아주 많은 편인데... 

 

엥? 

정말 없어요 ;;;;;;;; 

 

그렇다고 방안에 구문초 향기가 가득한 것도 아니거든요. 

방 안에 구문초 잎만 몇개 잘라서 놔둔거라 

그냥 아주 살짝.. 거의 안 맡아지는 정도인데... 

 

3시간째 모기가 아예 안 보여요 -_- 

 

 

진짜일까 궁금했는데 이거 정말 효과 있네요 

아주 좋습니다~~~

 

 

 

 

 

 

(2) 향기와 오일 효능 

 

로즈 제라늄은 항우울 작용, 강장작용, 살균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심장 박동, 혈압을 안정시켜, 불안감이나 불면증, 신경통에 좋고, 정신을 맑게 하며

혈당을 감소시키고 면역기능을 향상합니다. 

 

또한 로즈 제라늄 에센셜 오일은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포함하여, 미생물의 성장을 파괴하거나 억제하는 물질이 있어,

항균제로 작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Iranian Journal of Microbiology in 2012)

 

그리고 로즈 제라늄 오일은 피부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해서

향수, 비누,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3) 주의사항 

 

라벤더, 제라늄, 로즈 오일은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임신 3개월 전에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모든 에센셜 오일과 마찬가지로, 로즈 제라늄 에센셜 오일은 전문가의 감독 없이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로즈 제라늄 에센셜 오일을 복용했을 시에는 독성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 : verywellhealth.com, 구글 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