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20. 심판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9.
반응형

 

 

 

 

 

 

 

 

 

Judgement

 

 

 

[타로카드 해석] 20. 심판 (정/역방향)

부활과 보상

 

 

 

 

심판(XX) 카드는 재판, 결과 및 재탄생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전형적으로 중대한 삶의 전환 직전에 나타나며 자기 성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카드에는 가브리엘로 보이는 천사가 죽은 사람을 깨운다.

종말의 가장자리에 서 있던 관 속에 남자와 여자, 아이가 두 팔을 벌려 대천사를 맞이한다.

 

세 명의 충실한 라이저는 심판이 모든 사람에게 도달하고 모든 것을 구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배경에 그려진 밀려오는 해일은 노아가 견뎌낸 첫 번째 대재앙의 홍수를 보여준다.

 


심판의 이미지는 매우 성서적이며, 최후의 심판의 서곡으로 불리는 테살로니아인들에게 보내는 첫 번째 편지를 묘사한다. 충실한 사람은 그리스도의 재탄생과 비슷하게 다시 태어난다고 한다.

 

"주께서 직접 하늘에서 큰 계명을 내리시며 대천사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소리와 함께 내려오시며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실 것입니다."(I 테살로니아 4:16)

 

믿음에 따라 살아온 사람은 올라갈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내려 앉는다.

 

이 카드는 다가올 심판에 관한 것이며 그 심판이 반드시 극단적인 것은 아닐 수 있지만, 이에 대비하는 것은 큰 보상으로 이어질 것이다.

 

 

 

 

< 개인으로서의 심판 카드 >

 

이 카드가 당신을 가리킨다면, 그것은 당신이 확고한 사람이고 명확한 비전을 가진 리더라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어떤 방향을 택해야 할지 언제나 잘 알고 있다.

심판 카드가 가리키는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공동체에서 활동적이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1. 정방향 심판 카드

 

① 해석 

정방향 심판 카드는 두 가지 핵심 개념인 재탄생선택을 의미한다.

재탄생, 즉 변화를 위한 능력을 강조한다.

삶을 변화시키는 사건들은 긍정적인 미래를 위해 필요한 것이며, 선택이라는 개념은 어려운 결정에 직면했을 때 맑은 정신을 갖는 것을 강조한다.
정방향 심판 카드는 순간적인 변화나 고된 시련이 닥치게 됨을 나타낼 수 있다.

 

 

② 사랑 

연애 중이라면, 판단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나타내며, 현재 파트너가 반드시 솔메이트라는 뜻은 아니다.

이 카드는 당신과 연인의 관계가 길고 유익할 것임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여러분의 관계가 짧지만 가치 있는 학습 경험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만약 현재의 연인 관계가 끝난다면, 앞으로 당신에게 도움이 될 교훈들을 얻게 될 것이다.

싱글인 경우, 이 카드는 일반적인 환경 이외의 다른 사람과 데이트를 시도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아마도 당신은 잠재적인 파트너의 외모나 지위에 너무 신경을 많이 써왔을 것이다.

그러나 시선을 약간 돌려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져 본다면, 여러분이 놓칠 수도 있었던 행복하고 안정적인 연애를 시작하게 될 수도 있다. 

 

 

③ 커리어

아직 본인은 잘 모를 수도 있지만, 매니저나 헤드 스카우트는 여러분의 일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

당신은 승진이나 새로운 일에 스카우트될 수 있으니, 언제나처럼 열심히 일하면서 업무에 좋은 성과를 내도록 노력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구직 중이라면, 정치, 법률, 또는 직업소개소에 관련된 업종을 생각해 보라.

 

 

④ 금전 

재정분야에서 심판 카드는 나쁜 신호이다.

지출을 최소로 줄이고 보장된(안전한) 투자 외에는 모두 피하도록 하라.

당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에 대한 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⑤ 건강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심판 카드는 건강에 관한 한 좋은 징조이다.

여러분은 실수를 통해 배웠고 이제 더 건강한 내일을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었다.

 

 

반응형

 

 

 

 

 

 

 

2. 역방향 심판 카드

 

① 해석 

역방향 심판 카드는 당신의 우유부단함이 추가적인 문제를 만들어내고 있음을 의미한다.

자신의 선택에 대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과거의 결정을 반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기 의심과 우유부단함에 빠져들면서 기회가 지나갈 수도 있다.

 

 

② 사랑 

만약 연애 중이라면, 역방향 심판 카드는 여러분의 우유부단함에 의해 연애가 정체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것은 여러분이 인생에서 중요한 다음 단계를 밟으려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제 우유부단함에서 벗어나 연인과의 관계에서 중요한 결정을 할 때가 되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의 사랑을 고백하거나, 여러분의 파트너와 함께 살 것을 결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여러분의 우유부단함으로 인해, 현재의 관계를 정리하지 못하고, 새로운 좋은 인연을 만날 기회를 놓치고 있을 수도 있다.

어느 경우든, 여러분의 선택에 대해 잘 생각하고, 최종 결론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싱글이라면 여러분의 소심함으로 인해 현재의 상태를 방치해 왔음을 나타낸다.

자신을 밖으로 내보내지 않고는 파트너를 찾는 것은 불가능하다.

여러분과 같은 수천 명의 사람들이 연인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기억하고,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③ 커리어

좋은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지만, 여러분은 자신에 대한 의심 때문에 그 순간을 포착하지 못하고 있다.

새로운 제안이나, 업무가 '당신'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모두가 이미 당신을 신뢰하는 만큼 스스로도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믿어야 한다.

 

 

④ 금전 

역방향 심판 카드는 좋은 재정 지표이다.

가까운 미래에 재정은 안정될 것이며, 더 위험한 투자를 하게 될 수 있다.

여러분의 빠듯한 예산은 여러분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경험들에 대한 대가를 치르기 위해 다소 조정될 수 있다.

 

 

⑤ 건강 

오래된 부상현재의 걱정은 여러분의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고 있다.

과거와 그것이 만들어내는 부정적인 사고를 뒤로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현명하기도 하고 자유롭기도 하다.

심리학적으로, 당신은 삶의 부정성에 너무 많이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세상을 있는 그대로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변에 있는 진정한 선(善)을 무시하는 것은 여러분을 무너뜨리고 있다.

여러분은 삶과 세상에 대해서 긍정적인 것들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3. Yes or No 질문

 

심판 카드 =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