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16. 탑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8.
반응형

 

 

 

 

 

The Tower

 

 

[타로카드 해석] 16. 탑 (정/역방향)

혼란과 갈등

 

 

 

타워(XVI), 탑 카드는 변화를 의미한다.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어둡고 위협적인 카드이며, 종종 예기치 못한 심각한 정신적 충격을 주는 사건의 전조가 될 수 있다.

혼란과 갈등이 여러분에게 오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현상을 보존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부질없는 일이다.

가장 현명한 방법은 변화를 자연스러운 부분으로 받아들이고, 가능한 한 침착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탑 카드는 산꼭대기에 자리 잡고 있는 높은 교회 탑이 번개에 맞아 불타오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창문에서는 불길이 뿜어져 나오고 있으며, 그 안에 갇힌 사람들이 필사적으로 뛰어내리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눈앞의 위험과 내부의 혼란과 파괴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헛된 희망일 뿐이다.

탑은 왕관과 함께 번개로 인해 무너진다. 원형 왕관은 정사각형에 결코 알맞지 않다.

이와 같이, 탑은 합리적이거나 현실적이지 않은 야심 찬 프로젝트를 상징한다.

그것은 더 견고한 기반 위에 새로 지어질 수 있도록 파괴되어야 한다.

그림에는 22개의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를 나타내는 22개의 불꽃이 있는데, 탑에서 뛰어내린 인간들과 함께 땅으로 떨어진다. 회색 구름은 노출될 위험에 처한 보편적인 비밀을 상징하고, 번개는 진리를 상징한다.
번개는 잠재의식의 상징인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여 갑작스럽고 예상치 못한 영적 각성을 나타낸다.

반응형

 

 

 

< 개인으로서의 탑 카드 >

 

탑 카드는 현상을 방해하고 싶어 하는 사람을 나타낸다. 그 사람은 감정적인 기복이 심하고, 분란을 만드는 것을 즐긴다. 

또한 탑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들은 질서를 방해하는 것을 즐기며, 눈치가 없고 무례하다.

 

다른 사람의 비밀을 떠벌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특히 폭발적 상황, 혹은 신체나 조직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숨겨진 비밀을 가지고 있다면 더욱 그렇다. 

그들이 제공한 진실은 종종 진정으로 깨우쳐 준다. 하지만, 그들 자체가 정직함을 고통스러워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항상 환영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 정방향 탑 카드

 

① 해석 

탑 카드는 재난, 정서적 갈등, 그리고 갑작스러운 변화가 문제의 인물이나 조직의 근본을 핵심으로 흐트러뜨리는 것을 나타내며, 여러분이 마주하고 싶지 않은 삶의 불쾌한 현실로부터 더 이상 숨을 수 없다는 경고의 역할도 한다.

 

여러분이 곧 직면하게 될 불쾌한 진실은 여러분의 감정적이고 영적인 각성의 촉매제 역할을 해야 하며, 그것은 여러분의 길에 결정적인 중요한 변화가 될 것이다.

 

 

② 사랑 

애정 면에서 탑 카드는 주로 갈등이나 불건전한 관계를 상징하며, 보통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애인이 여러분의 친구 중 한 명과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과 같다.

마찬가지로, 만약 당신이 당신의 파트너를 속여왔다면 진실은 곧 밝혀질 것이며, 당신의 부정행위의 결과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싱글이라면, 이 카드는 여러분이 외로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여러분의 과거 연인과의 관계에서 비롯된 문제로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을 수도 있다.

 

 

③ 커리어

직업상 탑 카드는 부정적인 환경이나 적대적인 환경에서의 작업이나 소방관, 용접공, 군인 등 잠재적으로 위험한 고용을 의미한다. 그것은 종종 고용 안정성의 결여나 실제 고용 손실을 나타낸다.
동시에, 이것은 스트레스와 같은 감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려고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④ 금전 

이 카드가 나온다면 특히 지출에 신중해야 한다.

가장 부정적인 것은 타워가 실패와 파산을 예고한다는 것인데, 그것은 아마도 반복적인 부실 투자의 결과일 것이다.

최악의 경우에 대비해야 한다.

기다리고 있는 재정적인 재앙은 전적으로 당신의 통제에서 벗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시장이 붕괴될 수도 있고, 국세청의 감사를 받게 될 수도 있고, 많은 돈을 빚지게 될 수도 있다.

 

 

⑤ 건강 

여러분은 특히 질병에 취약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건강하게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비록 여러분이 현재는 힘겹거나 아프다고 느끼지 않더라도, 혈액 검사와 엑스레이를 포함한 전체 건강 검진을 계획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2. 역방향 탑 카드

 

① 해석 

역방향 탑 카드는 곧 다가올 미래에 위기가 닥친다는 것을 의미하며, 여러분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든지 상관없이 그 징후를 피할 수 없을 것이다.
변화는 고통스러울 수도 있지만, 궁극적으로 여러분이 더 현명하고, 더 자립적인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할 수 있다.

 

 

② 사랑 

이 카드는 여러분이 헤어지는 고통이 두려워 미루고 있을지언정, 여러분의 현재 연인 관계는 끝났다고 암시한다.
차라리 현실을 정면으로 직시하고 관계를 끝내야 한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계속 버티고 있다고 해도, 결국에는 상황이 더 좋게 변하지 않을 것임을 스스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진실을 무시함으로써, 당신은 진정한 연인을 만날 기회를 스스로 버리고 있는 것일 수 있다.

 

 

③ 커리어

역방향 탑 카드는 당신의 일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지만, 당신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모든 것을 놀랍도록 잘 처리하고 있다.

당신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지금 훨씬 더 도전적으로 일하고 있다.
그러나 당신이 실패(타워가 실패의 가장 대표적인 타로 카드)하고, 결국 직업을 잃는다면, 너무 낙담하지 말고, 안정적인 안락함에서 벗어났을 때, 그 어려움들이 새로운 기회로 이어질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④ 금전 

역방향 탑 카드는 당신이 파산과 같은 불가피한 재정적인 파멸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끔찍한 것만은 아닐 수 있다. 

그것은 여러분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하도록 하는 동기 부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⑤ 건강 

여러분은 몸의 이상 증상들이 스스로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함으로써 심각한 질병의 경고 신호를 무시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은 이러한 사고방식을 버리고, 철저한 검사를 위해 전문 의료인을 찾을 필요가 있다.


여러분에게 아무런 문제가 없고 그동안 무시해 온 증상들은 걱정할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면 크게 안도할지도 모른다. 결과가 어떻든 간에, 여러분은 건강 상황을 정면으로 직시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탑 카드 =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