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14. 절제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8.
반응형

 

 

 

Temperance

 

 

 

[타로카드 해석] 14. 절제 (정/역방향)

인내력과 균형

 

 

 

절제 카드는 진정한 변화는 시간이 걸린다는 교훈을 나타내며, 인내와 자제력은 무한한 미덕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절제 카드는 절제, 균형, 검소함을 제시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극단성을 피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또한 여러분이 누구인지,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그리고 목표를 어떻게 실현할 계획인지 알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것은 여러분이 자신을 발견했고 여러분의 삶이 펼쳐지는 방식에 평화롭다는 것을 나타낸다.


카드는 날개 달린 천사가 한 컵에서 다른 컵으로 액체를 붓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가 들고 있는 두 컵은 초의식과 잠재의식, 결합과 무한을 상징한다.

그녀의 머리에는 황금빛 후광이 드리워져 있고, 그녀가 가고 있는 길의 끝에는 또 다른 것이 있다.

그것은 영적 깨달음을 나타내며, 빛을 받으려면 현재의 길을 따라야만 결론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녀는 육지에 한 발을 가지고 있는데, 물질세계를 대표하고 있고, 다른 한 발은 물웅덩이에 담그고 있는데, 이것은 잠재의식의 표현이다.

그녀는 두 영역 사이에서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며 끈기 있게 영원한 임무를 수행한다.

그녀의 옷에는 삼각형이 새겨진 사각형이 있는데, 이것은 성삼위일체와의 결합을 암시하는 것이다.

 

 


< 개인으로서의 절제 카드 >

 

절제 카드는 인내심 있고 균형잡힌 삶의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고, 타협의 가치를 이해하는 사람을 나타낸다.

그들은 치유자가 될 수도 있고 다른 심령 능력을 가질 수도 있고, 새롭고 신선한 무언가를 창조하기 위해 주어진 상황의 다른 측면을 결합할 수 있다.

 

그들은 외교에 타고난 재능이 있으며, 사람들 속에서 최고를 이끌어내는 뛰어난 소통가, 중재자 역할을 하는 경향이 있고, 따라서 관리직에 자주 고용된다.
그들은 모든 것이 의도한 대로 전개된다는 것을 믿고, 일을 서두를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을 이해한다.

 

 

 

 

1. 정방향 절제 카드

 

① 해석 

절제 카드는 상황이 어려워질 때, 여러분은 차분하고 이성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스트레스가 자신을 이기지 못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인내심이 있고 흐름에 순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여러분은 한 상황의 전체를 분명하게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분이 찾고 탐험하기 위해 선택한 삶의 영역에서 상당한 발전을 누릴 수 있다.

 

 

② 사랑 

연인 사이에 절제 보다 더 좋은 카드를 뽑기를 바랄 수 없을 것이다.

그것은 사랑, 헌신, 그리고 소울메이트들 사이의 상호 존중의 완벽한 균형을 상징합니다.

 

최근에 연애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절제 카드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파트너가 모든 문제를 조화롭게 해결할 것이며 여러분의 조합이 확고한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만약 여러분이 미혼이라면, 이 카드는 여러분의 삶의 다른 부분들을 균형 있게 하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고, 여러분의 세상에 새롭고 특별한 연인이 들어올 것임을 나타낸다.

 

 

③ 커리어

지금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인내심과 끈기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직업 목표를 세우기에 완벽한 시기이다.
여러분의 노력과 헌신이 윗사람들에 의해 적절히 기록되었다는 것에 안심할 수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승진을 원한다면 여러분은 인내심을 가지고 여러분에게 주어진 첫 번째 기회에 본능적으로 뛰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모퉁이를 돌면 훨씬 더 좋은 것이 있을 것이다.

 

 

④ 금전 

당신의 재정 상태가 마침내 안정되기 시작하고 있고, 만약 당신이 빚을 졌었다면, 머지않아 갚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여러분이 복권에 당첨되거나 10억 달러의 상속금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여러분이 전형적으로 그랬던 것보다 경제적으로 좀 더 편안해질 것임을 나타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당신이 좀더 검소해질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받아들이기 위해 여전히 돈과의 관계를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

 

 

⑤ 건강 

만약 여러분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나쁜 습관이 있다면, 지금은 그것들을 고치기 위한 시도를 하기 좋은 때이다.

운동을 더 자주 하거나, 담배를 끊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한다.

 

 

 

2. 역방향 절제 카드

 

① 해석 

역방향 절제 카드는 불균형과 방종을 나타내며, 이는 여러분이 여러분을 해치는 무모한 행동을 하고 있다는 경고이다.


마약, 술, 도박, 과식, 충동적인 쇼핑, 혹은 다른 비슷한 부정적인 행동이든 간에, '절제'는 여러분이 자신으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여러분의 내적 존재와 다시 조정해야 한다는 신호이다.

 

 

② 사랑 

연인이 있는 사람이라면 최근 파트너와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한 수많은 충돌이 있음을 나타낸다.

여러분 중 한 명은 마치 여러분이 주고 있는 사랑이 답례를 받지 않는 것처럼 느끼고 있다.

여러분은 애정 문제에 더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내면의 균형을 찾아야 한다.

일단 결정을 내리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올바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너무 필사적으로 보일 수 있으니, 성급하게 다가가지 말고 몇 단계 뒤로 물러서는 것이 좋다. 

 

 

③ 커리어

지금은 당신이 어떤 전문적 능력으로 혼자 일을 할 때가 아니다.

본인의 실제 상황과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일하고 있더라도, 전문가와의 협력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④ 금전 

역방향 절제 카드는 당신의 재정 상태가 양호하며, 당신이 매달 적당한 양의 돈을 드나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여러분은 조금 더 침착하게, 앞으로 다가올 어떤 유망한 경제적 기회들을 쫓아 보는 것도 좋다.
만약 당신이 그것에 대해 적극적이면, 더 많은 자금이 당신의 은행 계좌로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⑤ 건강 

역방향 절제 카드는 건강 측면에서 균형과 온건함을 상기시켜준다.

자신을 잘 돌보고, 운동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잘 먹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여러분이 해야 할 모든 것을 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지금 건강 문제를 겪고 있다면, 그것은 여러분이 이런 생활에서 균형을 잃고 있기 때문이다.

 

 

 

3. Yes or No 질문

 

절제 카드 = Yes에 가깝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