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13. 죽음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8.
반응형

 

 

 

Death

 

 

[타로카드 해석] 13. 죽음 (정/역방향)

슬픔과 재탄생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타로 카드인 죽음 카드(XII)는 육체적 죽음을 의미하기보다는 오히려, 영적인 변화나 새로운 시작을 암시한다.

 

 

이 카드는 말 위에 갑옷을 입고 깃발을 들고 있는 해골을 묘사하고 있다.

죽은 사람과 병든 사람이 그의 앞에 엎드려 있을 때에, 한 남자가 종교적인 옷을 입고 그에게 구원을 호소한다.

죽음 카드는 흰 무늬의 검은 깃발을 들고 웅장한 백마를 타는 모습이 그려진다.

그는 살아 있는 해골로 묘사되는데, 그의 뼈는 그의 신체에서 유일하게 온전하게 남아 있다.

그의 갑옷은 그의 무적함, 즉 어떤 생명체가 죽음을 피하거나 파괴하기를 바랄 수 없다는 사실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가 탄 백마는 순결을 의미한다. 이는 궁극적으로는 죽음은 모든 사람을 정화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의 앞에 있는 사람들 중에는 가난뱅이와 왕이 있는데, 이것은 죽음이 사회적 계층, 즉 부자와 가난한 사람, 강자와 약한 사람을 구별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궁극적으로 모든 생명체는 그에게 복종해야 한다.

그러나 어두운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죽음은 또한 변화를 의미하며,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과거를 잊는다.

 

 

< 개인으로서의 죽음의 카드 >


죽음은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는 사람을 의미하는데, 종종 중대한 손실을 겪은 후 큰 슬픔을 안에 지니고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런 맥락에서 죽음은 통제할 수 없는 것을 놓아주는 법을 배워야 하는 사람을 나타낸다.

최악의 경우, 이 사람은 어둡고 황량한 것에 끌리고 위험을 느끼기를 즐기며, 때로는 그들의 더 나은 이익에 반해서 위험을 찾아낸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특히 돈에 관해 통제하고 조작할 수 있으며, 혹은 정기적으로 빚을 지고 있을 수도 있다.

죽음으로 대표되는 사람은 복수심에 불타서, 그들이 자신들을 배신했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복수를 하는 것을 영원히 꿈꾸게 될지도 모른다.

 

 

 

 

 

1. 정방향 죽음 카드

 

① 해석 

데스 카드는 한 사이클의 삶이 끝나고 새로운 사이클이 시작됨을 나타낸다.

하지만, 미래를 깨닫기 위해서는 먼저 과거를 뒤로 하고 떠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일단 이 일이 성취되면, 잿더미에서 솟아오르는 봉황처럼, 여러분은 재탄생을 경험할 것이다.

 

 

② 사랑 

애정면에서 죽음 카드가 의미하는 것은 매우 부정적이다.

그러나 여러분의 다음 관계는 과거에 경험했던 어떤 관계와도 근본적으로 다를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잠재적으로 위대한 로맨스를 보기 위해서, 여러분은 먼저 짐을 잃어버리고 새로운 누군가를 여러분의 삶에 들여놓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습관, 태도, 패턴을 바꿀 필요가 있다.

 

 

③ 커리어

일에 너무 의존하거나 현실에 안주하지 말라는 경고이다.

삶의 상황은 영원히 변한다. 그리고 여러분은 새로운 직업을 찾도록 강요 받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새로운 직업을 생각 중이거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려고 생각했지만 현재 고용의 안전 때문에 꺼려했다면, 죽음 카드는 여러분에게 지금이 도약할 때라고 말하고 있다. 그 변화는 긍정적일 것이다.

 

 

④ 금전 

다가오는 재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희생을 감수해야 한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너무 초조해 하지 말고, 상황을 정면으로 직시하고 이러한 어려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찾아야 한다. 궁극적으로, 여러분은 이 기간 동안 배우게 되는 모든 것에서 이익을 얻을 것이다.

 

 

⑤ 건강 

인생의 고난에 대해 당신의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것을 하라.

이러한 어려움에 대처하기 위해 음주나 약물에 의존하지 말고, 내면을 들여다보고, 당신의 에너지를 영적인 면에 집중시키는 것이 좋다.
매일 운동하고, 명상하고, 요가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여러분의 몰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물질들을 통해 여러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남용하지 말아야 한다.

 

 

 

 

2. 역방향 죽음 카드

 

① 해석 

역방향 죽음 카드는 당신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당신이 계속 그것에 저항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미지의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올바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믿고, 뒤돌아보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② 사랑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이 죽기 훨씬 전에 그들의 죽음을 맞이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이 임박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죽음은 마지막 결말의 카드로 여겨지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애정에 대해 걱정한다면, 이것은 분명 좋은 징조가 아니다.

 

 

③ 커리어

데스 카드는 직업 생활의 방향이나 진로를 바꿀 때라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은 당신의 일이 지루하고 싫증날지 모르지만 꾸준한 급여와 함께 오는 안정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그것을 계속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좀 더 의미 있는 일을 찾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④ 금전 

역방향 죽음 카드는 금융 위기가 임박했다는 징조이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재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재고해야 한다.
지금은 돈 관계를 다시 평가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그 어느 때보다도, 여러분은 나쁜 소비 습관을 버리고 돈에 대해 더 책임감을 가질 필요가 있다.

 

 

⑤ 건강 

건강의 맥락에서 역방향 죽음 카드는 분명 좋은 징조가 아니다.

이 카드는 당신에게 당신의 고통을 무시하지 말고 의사에게 진찰을 받으라고 말하고 있다.

그것은 여러분이 무시하려고 애써왔던 해결되지 않은 감정적 문제로 인한 건강 악화일 수 있다.

스스로 치유되기는 어려울 것이니, 능동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며 대처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죽음 카드 =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