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11. 정의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8.
반응형

 

 

 

 

Justice

 

 

[타로카드 해석] 11. 정의 (정/역방향)

공정한 판단

 

 

 

정의(XI)는 해석하기 어려운 카드인데, 그 의미는 종종 당신의 과거 행동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착한 사람들은 그들의 노력과 희생에 대해 보상을 받을 것이고, 반면에 못된 사람들은 벌을 받을 것이다.

정의는 균형, 공정성, 그리고 우리의 행동의 피할 수 없는 결과를 나타낸다.

 

 

 

정의 카드에는 머리에 왕관을 쓴 빨간 망토를 입은 여성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오른손에는 위로 향한 검을, 왼손에는 금으로 만든 저울을 들고 있다.

왕관은 권위의 상징으로 정의가 항상 승리할 것임을 상기시킨다.

칼은 양날의 칼인데, 정의는 양쪽을 절단한다는 의미이고, 승리를 상징하기 위해 위쪽을 향한다.

저울은 균형과 공정성을 나타내며, 저울의 금빛 색은 부자라도 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몸의 오른쪽은 논리적인 것이고 왼쪽은 직관적인 것이다.

각 손에 하나의 물체를 들고 있는 것은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논리와 직관 모두가 필요하다는 것을 말한다.

 

 

 


< 개인으로서의 정의 카드 >

 

정의 카드가 가리키는 사람은 점잖고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다.

그들은 찬반양론을 따지며 신중하게 결정을 내리며, 말을 잘하고 종종 교육에 높은 가치를 둔다.

또한 실용적이고 신중하지만 마음속은 낭만적인 부분도 있다.

 

 

 

 

 

 

1. 정방향 정의 카드

 

① 해석 

정방향 정의 카드는 진실과 균형의 표시이다. 

결정은 공정하고 정직하게 내려질 것이며, 당신은 그 결과를 존중해야 한다. 

실제로 법적 문제가 있다면, 여러분과 관련된 모든 법적 분쟁은 여러분에게 유리하게 해결될 것이다.

 

 

② 사랑 

애정면에서 정의 카드는 과거에 당신이 사람들을 어떻게 대했느냐에 달려 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을 친절과 존경으로 대했다면, 우주는 그 대가로 여러분에게 친절과 존경을 보낼 것이다. 

그러나 반대로 남을 냉대하거나 멸시했다면 정의의 분노를 느낄 것이다. 

 

 

③ 커리어

여러분은 더 나은 일과 삶의 균형을 찾아야 한다.

여러분이 사무실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거나, 자신의 직업에 너무 집중하고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하고 있다. 

정의 카드는 일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④ 금전 

빚이 있다면 곧 갚을 수 있게 되는 좋은 징조이다.

재정 상태가 좋아 질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당신이 최근 금전적으로 너무 인색했다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도 좋다. 

지금은 유언장 작성, 양육비 신청, 소액 청구 등 법적 문제를 다루기에 좋은 시기이다. 

 

 

⑤ 건강 

정의 카드는 균형과 업보에 관한 모든 것을 의미한다. 

만약 여러분이 제대로 먹고 운동을 해왔다면 여러분은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를 보게 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게으름을 피웠다면 생활 방식을 개선하여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 

 

 

 

 

 

2. 역방향 정의 카드

 

① 해석 

역방향 정의 카드는 부정직함과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거짓말을 하거나 비윤리적인 행동을 하는 징후일 수 있다.

과거의 행동이 초래한 결과를 피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상황이 걷잡을 수 없이 돌아가기 전에 정면으로 대처하는 것이 훨씬 현명할 것이다.

 

 

② 사랑 

여러분은 연인에게 여러분의 진실한 감정에 대해 정직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여러분이 비밀스러운 욕망을 가지고 있거나, 예전처럼 연인에 대한 열정이 없다면, 지금 그들에게 말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역방향 정의 카드는 불륜 또는 이전 사건에서 해결되지 않은 외상의 징후일 수 있다.  

 

 

③ 커리어

당신은 직장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다.

상사나 동료들이 당신의 업적을 가로채고 있거나, 당신은 과로와 저임금에 시달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만약 여러분이 이용당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정의는 침착하고 논리적으로 상황에 접근하도록 상기시켜주는 것이다.

상사에게 더 공정한 대우를 요청해야 한다.

만약 이것이 잘 되지 않는다면, 전근을 요청하거나 다른 직업을 찾기 시작하는 것도 좋다.

 

 

④ 금전 

도둑질이든, 지출에 대한 거짓말이든, 혹은 너무 많이 빌려서든 간에 여러분은 금전적으로 비윤리적인 행동을 해왔을 수 있다. 이 부정직한 행동은 당신 안에서 당신을 잡아먹고 인간관계의 단절을 초래한다.
진실을 말하고 행동의 결과를 직시하라. 지금 그렇게 하지 않으면 결국 당신의 상황이 더 나빠질 것이다.

 

 

⑤ 건강 

당신은 마약, 술, 또는 다른 나쁜 습관에 지나치게 몰두해 왔을 수 있다. 

자신을 더 잘 다루지 않으면 곧 심각한 건강 문제를 직면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균형의 상징인 정의 카드는 중립이다. 

그러나 현명하게 지내면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