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운세/평생운세

[띠별 궁합] 상극인 띠 "12띠 총정리"

by mithras 2021. 1. 9.
반응형

 

 

 

 

 

 

 

 

 

< 상극인 띠 "12띠 총정리" > 

 

 

1. 쥐띠와 상극인 띠 : 양띠(羊), 말띠(马), 토끼띠(兔), 닭띠(鸡)

(1) 양띠(羊):원한이 있을 수 있으며, 공감이 힘들고 공통된 점이 없어 잘 지내기 어렵다. 

(2) 말띠(马):서로 껄끄럽다. 강하게 충돌할 수 있고 성격도 모순되며 경쟁이 심하다. 

(3) 토끼띠(兔):어느 정도 이상의 친한 친구가 되기 힘들고 갈등이 생길 수 있다.

(4) 닭띠(鸡):관계를 지속하기 어렵고 서로 도움이 안 되며 양쪽 다 고통이 따른다. 

 

 

 

2. 소띠와 상극인 띠 : 용띠(龙), 말띠(马), 양띠(羊), 개띠(狗), 토끼띠(兔)

(1) 용띠(龙):서로 배척하며, 공동의 이익이 있어야 협력하는데 갈등이 생기거나 경쟁하기 쉽다. 

(2) 말띠(马):협력을 유지하지 못한다. 그저 그런 관계로 지내는 정도만 가능하고 소통하는데 장애가 따른다.

(3) 양띠(羊):서로 용인하는 정도이며 충돌이 생기고 냉담한 관계를 유지하여 화합을 못한다. 

(4) 개띠(狗):약간의 갈등이 있다. 서로 공통점이 없고 공감할 수 없어 잘 지내기 힘들다. 

(5) 토끼띠(兔):크게 충돌하며, 서로 뜻이 다르다. 화합하기 어려우며 같이 일하는 건 맞지 않다.

 

 

 

3. 호랑이띠와 상극인 띠 : 뱀띠(蛇), 원숭이띠(猴)

(1) 뱀띠(蛇):서로 의심하며 냉정하다. 충돌이 있고 강한 적대심을 품을 수 있다. 

(2) 원숭이띠(猴):서로 경쟁하며 성격도 안맞는다. 서로 이익이 없다. 

 

 

 

4. 토끼띠와 상극인 띠 : 쥐띠(鼠), 소띠(牛), 용띠(龙), 닭띠(鸡), 말띠(马)

(1) 쥐띠(鼠):그다지 친하지 않으며 어느 정도 이상 가까워지면 의견 충돌이 생긴다. 

(2) 소띠(牛):미워하는 마음이 있을 수 있어 친해지기 어렵고 협력할 수 있는 범위가 크지 않다.

(3) 용띠(龙):서로 이익이 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성격이 잘 안맞다. 

(4) 닭띠(鸡):강하게 충돌하고 협력하지 못한다. 서로 경쟁하고 힘들게 하며 절대 화합하지 못한다. 

(5) 말띠(马):서로 적대적이며 갈등이 생기기 쉬워 친해지기 어렵고 협력이 힘들다. 

 

 

 

5. 용띠와 상극인 띠 : 개띠(狗), 소띠(牛), 용띠(龙), 토끼띠(兔)

(1) 개띠(狗):서로 적대적이며 심하게 충돌한다. 서로 믿지 않으며 이해하지 못한다. 

(2) 소띠(牛):서로 배척하며 다툼이 생길 수 있다. 협력하기 힘들다. 

(3) 용띠(龙):크게 충돌한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고 화합할 수 없다. 

(4) 토끼띠(兔):서로 도움되는 부분이 있다. 그러나 서로 용인하는 정도이지 친한 친구가 되기는 어렵다.

 

 

 

6. 뱀띠와 상극인 띠 : 호랑이띠(虎), 원숭이띠(猴), 돼지띠(猪)

(1) 호랑이띠(虎):갈등이 생길 수 있고 잘 지내기 어렵다. 그냥 아는 사이 정도이다. 

(2) 원숭이띠(猴):그다지 화합하지 못하고 서로 이해하기 어렵다. 

(3) 돼지띠(猪):서로 존경하며 양쪽 다 이익이 되는 관계라 협력도 잘 되지만 작은 갈등이 있을 수 있다. 

 

 

 

 

 

7. 말띠와 상극인 띠 : 쥐띠(鼠), 소띠(牛), 토끼띠(兔), 말띠(马)

(1) 쥐띠(鼠):서로 원한을 품는다. 결혼하면 둘다 고통스럽고 화합할 수 없다. 

(2) 소띠(牛):냉담한 관계이며 공통점이 없고 교제하는데 방해가 따를 수 있다. 

(3) 토끼띠(兔):그렇게 좋은 친구가 되지는 못한다. 공통점이 많지 않고, 결혼한다면 다툼이 많이 생길 수 있다. 

(4) 말띠(马):관심사가 다르고 일적으로 협력하기 힘들다. 관계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8. 양띠와 상극인 띠 : 쥐띠(鼠), 소띠(牛), 개띠(狗)

(1) 쥐띠(鼠):서로 화합하지 못하고 오해가 생겨 불화가 생기고 작은 걸로도 다툰다. 

(2) 소띠(牛):서로 냉담하고 잘 협조하지 못한다. 

(3) 개띠(狗):화합하지 못하며, 피차간에 좋은 관계가 되기 힘들고 서로를 좋게 보지도 않는다. 

 

 

 

9. 원숭이띠와 상극인 띠 : 호랑이띠(虎), 뱀띠(蛇), 돼지띠(猪)

(1) 호랑이띠(虎):갈등이 생길 수 있으며 공통된 관심사가 없어 친해지기 어렵다.

(2) 뱀띠(蛇):서로 그다지 끌리지 않으며 잘 이해하지 못한다. 

(3) 돼지띠(猪):혼인이나 사업적 결합은 서로 유익한 관계이긴 하지만 소통이 어렵다. 

 

 

 

10. 닭띠와 상극인 띠 : 토끼띠(兔), 닭띠(鸡), 개띠(狗)

(1) 토끼띠(兔):화합하지 못하며 관점이 다르다. 서로 이해할 수 없고 공통점이 없다. 

(2) 닭띠(鸡):생각이나 관념상 충돌하기 때문에 협조할만한 여지가 없다. 

(3) 개띠(狗):서로 냉담하며 교제하는데 장애가 생긴다. 그냥 서로 참는 정도이다. 

 

 

 

11. 개띠와 상극인 띠 : 소띠(牛), 용띠(龙), 양띠(羊), 닭띠(鸡)

(1) 소띠(牛):관계가 냉담하며, 화합하기 어렵다. 

(2) 용띠(龙):서로 믿지 않으며 심하게 다툰다. 서로 원한을 품으며 협조하지 못한다. 

(3) 양띠(羊):서로 용인하는 정도인데 관계가 냉담하고 공통점이 없으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4) 닭띠(鸡):우정이 없으며 중간에 벽이 있다. 

 

 

 

12. 돼지띠와 상극인 띠 : 뱀띠(蛇), 돼지띠(猪), 원숭이띠(猴)

(1) 뱀띠(蛇):서로 편견이 있어 이해하기 힘들다. 

(2) 돼지띠(猪):서로 감정에 균열이 생길 수 있고 적극적으로 협력하지 못하며 비교적 잘 화합하지 못한다. 

(3) 원숭이띠(猴):서로 관심사가 다르며 뜻이 잘 통하지 않는다. 

 

 

[자료 : 바이두 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