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펜타클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14 (정/역방향)-King of Pentacles

by mithras 2021. 3. 28.
반응형

 

 

 

 

King of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14 (정/역방향)-King of Pentacles

노력과 결과

 

 

 

펜타클 14번째 카드(King of Pentacles)는 인내의 가치를 상징한다.

여러분은 노력한 것에 대해 보상을 받게 될 것이며, 인생의 길을 걷는 즐거움과 고통의 균형을 찾게 될 수 있다.

 

이 카드는 특히 재정적으로 매우 좋은 징조이다.

 

 

카드에는 꽃과 식물들에 둘러싸인 왕좌가 있는데, 왕좌에는 황소의 머리가 조각되어 있고, 왕은 열매가 열린 포도넝쿨을 수놓은 옷을 입고 앉아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부를 나타낸다. 

 

그는 오른손에는 권세를 상징하는 봉을 들고 있으며, 왼손에는 그의 물질적 성공을 상징하는 펜타클이 새겨진 금화를 들고 있다.

왕의 뒤에는 그의 모든 투쟁과 업적의 궁극적인 상징인 그의 성이 우뚝 서 있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이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들은 모든 상황을 기회로 바꾸기 위해 폭넓은 재능을 발휘한다.

마이다스처럼 그들이 만지는 모든 것이 금으로 바뀌어 엄청난 물질적 부를 창출한다.

그들은 매우 유능하고 믿을 만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그에게 잘 의지한다.

그는 자신이 주는 것은 무엇이든 돌려받고, 그다음에는 더 많이 돌려받을 것을 알면서 아낌없이 준다.

그는 모든 상황에 안정을 제공하며, 목표들이 완전히 달성될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들은 스스로의 업적을 자랑스러워하며, 성공의 결실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한다.

 

 

 

 

King of Pentacle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펜타클 14번 카드(King of Pentacles)는 풍요, 안보, 권력, 안정을 상징한다.

 

이 카드는 당신의 일이나 재정적인 부담으로부터의 성취의 돌파구를 예고하며, 또한 최종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에너지와 자원을 통제하라는 경고이기도 하다.

 

 

② 사랑 

펜타클의 왕은 삶을 최대한 즐기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 카드는 우리에게 삶이 가져다줄 수 있는 관능적이고 육체적인 즐거움을 일깨워준다.

연애에서 이 카드가 나온 것은 당신이 갈망해왔던 연인을 마침내 만나게 될 것이라는 의미일 수도 있다.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이 카드는 당신이 새로운 안정기에 접어들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현재의 연인 관계에 불만이 있다면, 아마 솔직한 대화가 필요할 것이다.

서로 솔직하게 소통하면 문제들은 저절로 해결될 것이다.

 

 

③ 커리어

승진이 다가오고 있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직장에서 위치가 더욱 확고해질 것이다.

하지만 원치 않는 가혹한 비판이 따라올 수 있다.

 

 

④ 금전 

재정적으로 이 카드는 훌륭한 징조이며, 최고의 카드 중 하나이다.

이 카드는 당신의 고된 노력으로 인해, 당신의 재정 상황이 안정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곧 다가올 횡재를 의미할 수도 있다

 

 

⑤ 건강 

현재의 안정은 여러분의 심신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자기 성찰을 통해 부정적인 기운을 없애고, 건강한 습관이나 음식으로 꾸준히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King of Pentacle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페타클 14번째 카드(King of Pentacles)는 한때 성공적이고 번창했던 지위를 잃는 것을 말한다.

조급함이나 퇴폐로 인해, 위험하거나 지름길을 택한 것이 파멸로 몰고 갔을지도 모른다.

또한 이 카드는 탐욕과 방종, 지나친 관능을 상징한다.

 

 

② 사랑 

이 카드는 헌신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지도 모른다.

당신의 파트너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아닐 수 있으며, 소유욕을 제어하지 못하는 사람일 수 있다. 

또한 이 카드는 성을 포함한 물질적 즐거움과 감각의 쾌락에 대한 지나친 집착을 상징할 수 있다.

 

 

③ 커리어

당신은 물질적인 이득에 지나치게 관심이 많을 수 있다.

다른 모든 것을 희생하면서, 오로지 부를 축적하려는 당신의 욕망은 당신의 명성을 위태롭게 했을 것이다.

이 카드는 지나친 통제나 소유욕의 표시이기도 하다.

 

 

④ 금전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 있다.

장기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여러분을 현재 위치에 놓이게 한 모든 힘든 일을 다시 떠올려 봐야 한다.

단기적인 어려움은 성공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⑤ 건강 

여러분의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해 건강 진단에 집착하고 있을 수 있다.

무엇보다 삶의 균형을 찾아야 한다. 

일상의 행복을 위해 속도를 줄이고, 너무 일에만 매달려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건강 문제는 스스로 진단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