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펜타클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5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6.
반응형

 

 

 

 

Five of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5 (정/역방향)

고난과 손실

 

 

 

펜타클 5번 카드(Five of Pentacles)는 상당한 손실과 그에 수반되는 모든 고통을 경험할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재평가하기 위한 경고이다.

심각한 생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지, 그리고 당분간 뒤로 미뤄질 수 있는 것에 대해 합리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카드에는 눈보라 속을 걷는 두 사람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들의 상황은 둘 다 좋지 않다.

한 명은 목발을 짚고 있고, 다른 한 명은 맨발로, 추운 날씨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얇은 담요만 쓰고 있다.

그들 뒤에는 교회가 있는데, 교회는 폭풍의 황폐를 벗어날 수 있는 따뜻하고 반가운 환경과 희망과 믿음, 정신적 지지를 상징한다. 그러나, 그들은 현재의 상황에 눈이 멀어, 이 빛을 보지 못하고, 그들의 절망적인 여정을 멈추지 않고 계속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펜타클 5번 카드(Five of Pentacles)가 나타내는 사람은 종종 사회적으로 더욱 불행한 구성원일 경우가 많다.

그들은 대개 인생에서 운이 나쁘고, 수입이 적으며, 그들의 상황을 바꾸고 번창할 기회가 거의 없다.

이것은 전형적으로 그들 자신과 그들의 삶의 많은 측면에 대한 부정의 패턴을 조장한다.

그들은 삶에서 뭔가 중요한 것이 없어졌다고 느끼지만, 그들은 그것을 어떻게 바꾸어야 할지 모르며, 종종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

 

 

 

 

Five of Pentacle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펜타클 5번 카드(Five of Pentacles)는 경제적 손실과 어려움은 물론 건강과 관련된 불안감을 나타낸다.

여러분의 삶에서 모든 것이 잘못되어 가는 것에 대한 걱정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이 그것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있을 수 있다. 필요하다면 전문적인 지침을 찾아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② 사랑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은 버림받거나 사랑받지 못하거나 무시당했다고 느낄 것이다.
이러한 감정은 최근 당신이 겪고 있는 불안감을 가중시킬 뿐입니다.

 

당신의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 문제로 인해,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을 떠날 수도 있다.

이것을 여러분이 스스로를 개선해야 할 때라는 신호로 생각해 보라.

먼저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③ 커리어

최근 직장을 잃었거나 사업이 망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그 손실로 인해 당신의 자존감을 심각하게 손상됐을 수 있다.
이것은 영구적인 상황이 아니니, 당신은 빨리 남은 조각들을 집어 들고 재건할수록 노력해야 한다.

 

 

④ 금전 

당신은 앞으로 당분간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을 것이며, 돈이 빠듯할 것이다.

또한 이 카드는 노숙자, 빈곤 또는 파산을 나타낼 수 있다.

돈이 부족할 테니, 최대한 절약해야 한다.

 

이 카드는 정서적, 재정적 문제와 전반적인 불운의 도래를 나타낸다.

큰 좌절들은 모두 이 카드와 연관되어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여러분 자신과 삶에 대한 믿음을 잃게 할 수도 있다.

 

 

⑤ 건강 

조만간 건강이 나빠질 수 있다.

이러한 건강상의 문제는 여러분 삶의 스트레스와 직결된다.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긍정적이고 건강한 정신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여러분이 곧 직면하게 될 타격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Five of Pentacle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펜타클 5번 카드(Five of Pentacles)는 여러분이 겪어 온 어둠에 한줄기 빛을 불어넣을 수 있다.

인생은 당신에게 던질 수 있는 모든 나쁜 것들을 던져왔다.

당신은 이제 다른 쪽으로 나오고 있다. 회복과 안정성이 기대된다.

 

 

② 사랑 

만약 여러분이 연애를 하고 있다면, 이 카드는 여러분과 여러분의 파트너를 힘들게 했던 투쟁을 가리킨다.

고민은 끝나가지만, 결과는 예상과 다를 수 있다.

 

이 카드는 파트너와 타협하고 여러분의 연인 관계를 위해 함께 노력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시작을 위해 헤어지는 것을 선택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외로움과 고립의 기간이 끝나게 될 것이다.

이제 여러분 자신을 밖으로 내보내고 여러분의 삶과 성격을 보완해줄 누군가를 찾아야 할 때이다.

 

 

③ 커리어

직장 생활에서 겪었던 고난이 끝나가고 있다.

새로운 기회가 나타나서, 여러분을 올바른 길로 되돌리고, 여러분이 잃었던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게 해줄 것이다.

 

 

④ 금전 

당신이 업무적으로 상황이 좋아짐에 따라, 당신의 재정도 향상될 것이다.

여러분은 곧 재정적인 안정을 되찾기 시작할 것이고, 이것은 여러분의 어깨에서 큰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그동안의 경제적 어려움을 통해 얻은 교훈을 잘 생각해보고, 저축을 해나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⑤ 건강 

당신의 질병은 적절하게 진단되어 건강한 미래를 위한 궤도에 다시 오르게 될 것이다.

스스로를 잘 돌보고, 여러분의 몸이 보내는 증상이나 신호들에 주의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