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펜타클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4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4.
반응형

 

 

 

 

Four of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4 (정/역방향)

성장이 지체된 것

 

 

 

 

펜타클 4번 카드(Four of Pentacles)는 인간으로서의 행복과 성장을 저해하는 무언가를 놓아야 한다는 신호이다.

 

이것은 나쁜 인간관계일 수도 있고, 현재 직업일 수도 있고, 여러분을 계속해서 괴롭히는 수많은 추악한 기억이나 과거 문제일 수도 있다.

여러분은 비록 속으로는 그것이 거짓이나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알지라도, 여러분에게 안정감을 주는 어떤 것에 매달리고 있을 수 있다.
이 카드는 탐욕, 인색함, 물질주의를 나타낼 수 있는데, 이는 개방성의 결여가 삶의 진보를 늦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웨이트 카드에는 왕관을 쓰고 의자에 앉아 있는 한 남자를 묘사하고 있다.

그는 마치 펜타클을 보호하거나 사재기하는 것처럼 방어적인 태도로 펜타클을 꽉 붙잡고 있다.

한 개의 펜타클은 그의 머리에 균형을 잡고 있고, 다른 펜타클은 그의 손에, 두 개의 펜타클은 그의 발 밑에 안전하게 위치해 있다.

비록 그들이 잘 보호되고 있지만, 동전을 너무 꽉 쥐고 있어서, 그는 더 이상은 동전을 잡지 못하고, 움직일 수도 없을 정도로 구속되어 있다.

배경에는 기회를 상징하는 도시 고층빌딩이 그려져 있고, 그의 왕관은 부와 지위를 상징한다.

그의 발 밑에 있는 동전은 물질적인 소유를 상징하고, 그의 머리에 있는 동전은 지배와 권위를 상징하며, 그의 옷 색깔은 각각 열정과 사색을 상징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펜타클 4번 카드(Four of Pentacles)가 나타내는 사람들은 돈과 물질적 성공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이 주변의 다른 사람들보다 더 똑똑하고, 더 잘 생기고, 우월하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머리를 숙이고 일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그들은 고집이 세고 통제력이 강하며, 친구들과 가족이 제공하는 조언에 저항하며, 많은 재능과 끈질긴 야망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개인적 인간관계에서는 그리 성공적이지 않다.

 

 

 

 

 

Four of Pentacle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펜타클 4번 카드(Four of Pentacles) 돈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 카드는 여러분이 물질적인 것에 너무 많은 중요성을 두거나, 여러분의 재정에 무모함을 암시한다.

궁극적으로 고민해야 할 큰 문제는 자신의 자존감이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얼마나 큰 집에서 살고, 어떤 차를 운전하느냐와 결부돼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 카드는 여러분에게 돈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하고 있지만, 여러분은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 즉 목적, 시간, 건강, 그리고 인간 관계를 보지 못할 정도로 물질적인 부에 너무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② 사랑 

사랑면에서 좋은 카드가 아니다.

이 카드는 돈이 여러분 연애 관계의 원동력이 될 수 있고, 여러분이 재정적인 안정을 위해, 혹은 더 나쁜 욕심 때문에 그것에 매달릴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보다 당신의 지갑에 훨씬 더 관심이 있을 수 있다.

이것은 여러분이 현재 파트너가 있든 없든 똑같을 수 있다.

당신, 혹은 당신의 주변 사람들은 상대방의 돈에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을 뿐, 애정은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잘 확립된 회사들의 큰 돈을 의미한다.

이것은 분명히 긍정적인 것일 수 있지만, 동시에 이 카드는 여러분이 전반적으로 여러분의 직업에 만족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만약 여러분의 월급이 매일 일을 해야 하는 유일한 동기라면, 돈이 여러분의 행복에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봐야 하는데, 아마도 직업을 바꾸는 게 더 나을 수 있다.

 

 

④ 금전 

이 카드는 당신의 재정 상황이 안정적이고, 그렇게 유지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지만, 재정이 더 좋아지지는 않을 것임을 나타낸다.
분명 신중하고 책임감이 있어야 하지만, 많은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지금보다는 덜 보수적인 태도를 취해야 할 것이다.

 

 

⑤ 건강 

당신의 신체적 건강은 괜찮지만, 당신의 정서적 건강은 좋지 않다.

이 카드는 여러분이 과거의 문제를 극복하고, 여러분의 삶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신호이다.

 

당신은 오래된 원한에 매달리고 있거나, 이미 지난 일들을 끊임없이 후회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감정들은 흡연, 음주와 같은 잘못된 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서적 편안함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

 

 

 

 

Four of Pentacle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펜타클 4번 카드(Four of Pentacles) 여러분이 마침내 수년 동안 여러분의 행복을 해쳐왔던 과거의 문제들을 놓을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독성이 있고 고통을 야기시킨 것들을 끝내는 동시에 긴장을 풀고 여러분의 불안에 더 잘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

 

또한 이 카드는 사기, 도박, 약물 남용 또는 다른 무모한 행동으로 인해, 매우 소중한 것을 잃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② 사랑 

사랑에 관한 한, 역방향 펜타클 4번 카드 매우 좋은 징조가 된다.

만약 여러분이 좋지 못한 결혼이나 연애 생활을 하고 있었다면, 이 카드는 여러분이 이 해로운 관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신체적인 외모에 대한 불안감을 점차 줄여가고 있으며, 더 이상 여러분이 전에 그랬던 것처럼 미지의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않는다.

이로 인해 여러분은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기 시작했고, 여러분은 마음을 열고 새로운 연인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애에 대한 접근법이 변하고 있다는 것이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여러분이 직업 안정에 너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여러분의 일은 잘 되고 있고, 여러분은 윗사람과 아랫사람 모두에게 호감과 존경을 받고 있다.
그러나 여러분이 현재 직업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이 비이성적인 걱정은 역효과를 낳아, 결국 그 결과로 당신의 생산량은 타격을 입을 것이다.

 

한 발 물러서서 정신 차리고 항상 하던 대로 일을 하면 된다.

비록 여러분이 현재의 직장을 잃었다고 해도, 여러분은 비교적 쉽게 새롭고 훨씬 더 나은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④ 금전 

역방향 펜타클 4번 카드(Four of Pentacles) 당신의 많은 재산과 결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사기, 도박과 같은 무모한 행동, 또는 '빨리 부자가 돼라'는 위험한 투자의 결과일 수 있다.

재정적 손실을 보상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도 있다.

또한 이 카드는 주택 구입이나 새 차 구입과 같은 대규모 지출로 인해, 현재 자금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아마 현금이 부족하더라도, 궁핍한 것은 아닐 것이다.

 

 

⑤ 건강 

이 카드는 여러분이 최근에 경험하고 있는 상실과 절망의 강력한 감정을 점차적으로 해소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감정적 회복은 당신의 신체 건강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당신이 겪은 트라우마를 극복해 나가면서 당신의 신체 상태는 계속해서 개선될 것이다.

 

 

 

 

3. Yes or No 질문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