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펜타클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3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4.
반응형

 

 

 

 

 

Three of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3 (정/역방향)

열심히 일한 보람

 

 

 

펜타클 3번 카드(Three of Pentacles)는 주로 여러분의 고용과 전반적인 업무, 특히 팀워크를 나타내는 긍정적인 카드이다.

현재 진행 중인 작업에 계속 전념하면, 최종 결과는 성공이다.

그동안의 노력으로 인해, 여러분은 인정받는 전문가가 될 수도 있다.

 

 

 

카드에는 성당에서 일하는 한 젊은이가 벤치에 서서, 신도와 귀족 또는 학자인 두 명의 다른 남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며, 그들은 성당의 계획이 적힌 양피지 조각을 들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신도는 신성한 균형을 상징하는 회색 옷을 입고 있으며, 머리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힐 때 쓴 가시 관을 쓰고 있는데, 이것은 더 높은 목적을 나타낸다.

신도 옆에 있는 귀족은 한때 학자들이 입었던 리리피라고 불리는 중세풍의 옷을 입고 있는데, 이것은 지식을 상징한다.

벤치에 서 있는 남자는 노란색 옷을 입은 귀족의 견습생인데, 그가 입고 있는 옷은 건축분야를 상징하며, 그의 부츠는 중요한 지혜, 지성을 나타내는 제비꽃 모양이다.

건축에 대한 견습공의 이해가 약함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그의 아이디어를 존중하면서 그의 말을 경청하고 있으며, 당면한 프로젝트를 어떻게 해야 가장 잘 진행할 수 있을지 결정하고 있다.

이 세 남자는 팀워크와 조화를 상징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펜타클 3번 카드(Three of Pentacles)가 나타내는 사람은 업무에서 큰 즐거움을 느끼면서, 상당한 의사소통 능력을 가진 뛰어난 팀원인 경향이 있다.

건설노동자 등 손으로 일해야 하는 직업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대리인이나 주택담보 대출중개사, 대부업체 등 부동산과 밀접하게 연계된 직업을 갖고 있는 경향도 있다.

그들은 매우 성실하며,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어떤 논쟁에서도 쉽게 물러서지 않는 면이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잘 도와주며,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의견을 잘 들어준다. 

 

 

 

 

Three of Pentacle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펜타클 3번 카드(Three of Pentacles)는 일과 취업에 관련된 학습, 공부, 견습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여러분이 그동안 열심히 일했고, 계속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여러분은 성공으로 이어질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 여러분은 천성적으로 동료들이나 동업자들과 조화롭게 협력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② 사랑 

여러분은 여러분이 학교나 직장에서 알고 있는 누군가와 연애 하기를 원하고 있거나, 적어도 한 명 이상의 동료들을 성적으로 원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 모두 현재 연애 관계를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타협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이 카드는 여러분이 너무 자신의 직업과 일에만 몰두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는데, 만약 여러분이 행동을 바꾸지 않는다면, 현재의 연애 관계에 분명히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는 경고 일 수 있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숙련된 노동력과 팀워크를 의미하며, 특히 건축, 디자인분야의 직업과 관련되어 있으며, 우수한 직업 윤리, 일에 대한 헌신, 그리고 각각의 분야에서 성공하겠다는 결의를 암시한다.

 

이 카드는 여러분의 모든 노력과 헌신이 승진이나 연봉 인상의 결과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전문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팀과 협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는데,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데 특히 뛰어나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④ 금전 

재정적인 면에서 이 카드는 좋은 징조이다.

정방향 펜타클 3번 카드(Three of Pentacles)는 여러분이 곧 여러분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최근에 겪고 있는 재정적인 어려움은 곧 끝날 것이다.

현재의 재정 상황에 관계없이, 여러분의 재정 상황은 앞으로 개선될 것인데, 장기 투자보다는 단기 투자가 더 좋은 시기일 수도 있다.

 

 

 

⑤ 건강 

만약 여러분이 꾸준히 운동을 해왔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면, 이 카드는 여러분의 모든 노력이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좋은 징조이다.

당신은 기분이 좋고, 활기차 보이게 될 것이다.

계속해서 열심히 하라.

 

 

 

 

Three of Pentacle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펜타클 3번 카드(Three of Pentacles)는 여러분이 실수로부터 배우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마도 여러분이 애초에 실수였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머리를 모래 속에 숨기는 것은 여러분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지 않으며, 여러분이 현실을 이해할 때까지 여러분을 계속 끌어내릴 것이다.

이 카드는 또한 형편없는 직업 윤리, 의욕의 부족, 또는 동료들과의 갈등으로 인한 불필요한 지연을 나타낼 수 있다.

 

 

② 사랑 

누군가, 즉 제3자가 여러분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손상시키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파트너가 바람을 피우고 있고, 다른 누군가에게 강한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고, 누군가가 여러분에게 여러분의 관계에 대한 파괴적인 생각을 심어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이 개인은 여러분 둘 중 어느 쪽이든 별로 진실된 관심을 갖지 않고, 철저히 이기적인 이유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는 것이다.

 

 

③ 커리어

작업의 전반적인 품질과 함께 생산성이 저하되어 직장에서 원하는 만큼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을 수 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의 직업에 싫증이 났기 때문이고, 여러분의 직업은 더 이상 여러분에게 만족감을 주지 않지만, 대체할 수 있는 탈출구가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러분은 직장에서 약간의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휴가를 내어, 미래를 내다보며 자신의 경력을 평가해 볼 필요가 있다. 이런 현실을 받아들이기 전에는 직업생활이 나아질 것 같지 않다.

 

 

④ 금전 

이 카드는 여러분이 스스로 원하는 만큼 부유하지 않은 이유가 노력 부족 때문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당신은 당신의 재정 상태를 재확인하고,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그렇게 한다면 향상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재정적인 문제도 당신 뜻대로 되지 않을 것이다.

 

 

⑤ 건강 

여러분의 재정과 마찬가지로, 건강면에서도 스스로의 노력이 부족함을 나타낸다.

만약 여러분이 계속해서 TV 앞에 앉아서 매일 밤 과자와 탄산음료를 먹는다면, 건강 증진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