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펜타클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2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4.
반응형

 

 

 

 

 

Two of Pentacles

 

 

[타로카드 해석] 펜타클.2 (정/역방향)

계산된 위험

 

 

 

펜타클 2번 카드(Two of Pentacles)는 다른 모든 것에 대한 균형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투자나 새로운 직업 기회 등, 돈과 관련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것을 의미하며, 또는 여행이나 이전을 의미할 수도 있다.

 

또한 여러분이 잘못된 것과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것을 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제 한 발 물러서서 우선순위를 재평가해야 한다.

 

 

카드에는 커다란 동전 두 개로 저글링을 하고 있는 한 남자가 있다.

펜타클은 무한대의 기호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것은 그 남자가 어떤 문제에도 완벽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카드 배경에는 위험해 보이는 높은 파도를 헤치며 항해하는 두 척의 배가 있는데, 이는 그가 균형을 잡았기 때문에, 높은 파도에서도 자신 있게 항해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 카드는 한 사람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반적인 기복을 묘사한다.

그를 둘러싼 모든 혼란과 상관없이, 이 남자는 여전히 춤을 추고, 자신에게 오는 모든 것을 기쁨으로 해결하면서,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펜타클 2번 카드(Two of Pentacles)가 나타내는 사람은, 삶에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자신 있게 대처하면서 해쳐나갈 수 있는 사람이다.

그들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때때로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러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선과 악 중 어떤 것이든 간에 쉽게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카드는 목성을 상징하므로, 그들은 운이 좋은 편이지만, 그들이 얻거나 달성한 모든 것을 그들에게 주어진 것만큼 쉽게 잃을 수 있다.

그들은 착한 성품을 가진 사람들이지만, 때로는 비꼬는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뛰어난 적응력과 타고난 유머감각으로 그들은 나쁜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다.

그들은 풍자와 다크 코미디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Two of Pentacle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펜타클 2번 카드(Two of Pentacles)는 삶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카드의 남성이 들고 있는 동전이 다소 위태롭게 놓여 있으며, 강한 바람이나 우발적인 돌출로 인해 모두 쉽게 땅에 떨어질 수 있다.

만약 현재 당신이 재정적으로 안정되어 있다면, 당신은 염려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만약 돈이 빠듯하다면, 상황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카드는 지금 여러분의 재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한다. 

동시에, 이 카드는 여러분이 흥미진진하고 예상치 못한 새로운 모험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여행과 관련된 것일 수도 있는데, 그 새로운 모험은 모든 면에서 보람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② 사랑 

이 카드는 여러분이 여러분의 파트너를 행복하게 하기 위해, 충분한 에너지나 시간을 쏟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여러분이 파트너를 끔찍이 사랑할지 모르지만, 지금 여러분의 삶은 너무 산만하여, 연인 관계를 고통스럽게 만들고 있다. 

따라서 당신은 삶에 균형을 잡고, 인생에서 여러분의 우선순위를 잘 생각해 봐야 한다. 

싱글인 경우, 이 카드는 새로운 연애를 시작할 시간이 있는지, 준비는 되어 있는지에 대해 여러분이 해야 할 선택을 나타낸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솔직해질 필요가 있다.

만약 여러분 자신이 스스로 좋은 연인을 만나고, 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면, 현재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이나, 혹은 연애 자체를 포기하는 것이 더 현명할지도 모른다.

 

 

③ 커리어

여러분은 여러분의 재능을 더 널리 알리기 시작할지도 모르고, 어쩌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현재의 직장을 떠나고 싶을지도 모른다.
어느 쪽이든, 당신은 직업 생활에 관해 몇 가지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 같다.

 

일반적으로 편안한 것을 선택하기 보다는, 더 위험한 것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다.

이 카드는 당신이 잠재적 위험잠재적 이익의 균형을 잘 맞춘다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다.

 

 

④ 금전 

이제 여러분은 저축이나 투자를 다양화해야 할 때이다.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아두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말이다.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카드이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다가오는 재정적인 결정에 신중하다면, 여러분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⑤ 건강 

건강에서, 이 카드는 여러분이 일과 개인 생활의 균형을 맞춰, 자신의 건강을 더욱 살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에 너무 치우쳐 있지 말고, 시간을 내어 운동을 하거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건강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머지않아 꽤 심각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다.

 

 

 

 

Two of Pentacle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펜타클 2번 카드(Two of Pentacles)는 당신의 노력이 인정받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당신은 쓸데없는 일을 아주 열심히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여러분은 이미 무너진 프로젝트에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였을지도 모르고, 그 결과 엄청난 좌절감을 느끼고 있을 수 있다.

무언가가 바뀌어야 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에 대해 정확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다.

이제는 한 발 물러서서 우선 순위를 재고하고, 앞으로 여러분의 시간과 에너지를 어디에 쏟을지 결정해야 한다.

 

 

② 사랑 

당신이 일이나, 삶의 스트레스들이 당신의 연애에 방해가 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러한 걱정은 여러분을 산만하게 하여 연애 관계를 망칠 수 있다. 

또한 여러분이 느끼는 스트레스는 갈등과 불필요한 논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대부분은 여러분 자신의 잘못일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조심하지 않는다면, 최종 결과는 여러분의 연애 관계를 끝내는 것이 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이 카드는 당신이 싱글인 이유가 여러분이 최근에 직면하고 있는 모든 스트레스와 산만함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다.

지금 당장 진지한 데이트 약속을 할 시간이나 에너지가 없다.

만약 여러분이 싱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여러분은 일과 개인 생활 사이에서 균형을 찾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③ 커리어

당신은 너무 많은 업무와 책임을 떠맡음으로써, 자신을 너무 지치게 만들었다.

그것은 여러분의 건강이나 전반적인 행복에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그로인해 여러분의 일은 엉성해지고 있다.

조금 더 속도를 줄이고, 쉬고, 다시 정리하고, 우선순위를 재정비해서 여러분의 삶에 균형을 찾아야 한다.

 

 

④ 금전 

역방향 펜타클 2번 카드(Two of Pentacles)는 당신의 형편없는 재정적인 결정으로 비롯되는 실패를 의미한다.

당신의 잘못된 투자나 재정 관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당신의 돈은 당신이 기대했던 것만큼 수익이 나지 않는 곳에 묶여 있으며, 지금 심각한 손실을 겪고 있을 수 있다.

실수를 통해 교훈을 얻는 것 외에 여러분이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

그리고 여기서의 교훈은 꽤 명확하다: 균형이다.

다음에 투자할 돈이 있을 때는 엉뚱한 말에 속거나 혹해서 한 곳에 쏟아붓지 말고, 더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⑤ 건강 

이 카드는 여러분이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않고, 일이나 다른 것들에만 빠져 있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건강이 악화되었을 수 있다.

어느 정도 일을 쉬고, 다시 정리하고, 삶을 재정비하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아마도, 지금은 아닐 것이다.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잠시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