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14 (정/역방향)-King of Swords

by mithras 2021. 3. 24.
반응형

 

 

 

 

 

King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14 (정/역방향)-King of Swords

가슴 깊이

 

 

 

검 14번 카드(King of Swords)는 지적 명료성, 힘, 규율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앞으로 닥칠 모든 도전에,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직면할 필요가 있다.

 

 

웨이트 카드에는 검의 왕이 왕좌에 무심하게 앉아, 긴장을 풀고 자신 있게 앞을 바라보고 있다.

그는 약간 이맛살을 찌푸리고 있는데, 이는 그의 사색적인 성격을 나타낸다.

 

왕은 오른손에는 위를 향한 검을 들고 있고, 왼손은 무릎 위에 올려놓았다.
그의 왼쪽에는 두 마리의 새가 땅 위를 바라보며 조용히 나란히 날고 있다.

이는 그들은 더 큰 그림을 보고, 모든 문제의 관점을 파악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왕의 의복은 하늘색, 주황색, 보라색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은 맑은 하늘과 땅, 그리고 그가 앉아 있는 움직이지 않는 왕좌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는 그가 지켜보고 있는 땅을 보호하며, 행동할 준비가 되어 있고, 정숙하고 명상적이다.

그의 칼은 하늘을 향해 겨누고 있는데, 중심을 약간 벗어나 있다.

이 약간 삐뚤어진 모습은 의심을 나타내며, 왕이 실패의 가능성과 두려움으로 얼마나 괴로워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14번 카드(King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들은 차분하고, 냉정하고, 단호하다.

그들은 본능보다는 정확한 사실을 선호하며, 대부분의 상황에서 결정을 내리지 않는 대신, 거의 모든 상황의 장단점을 따지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의 일상은 엄격하게 통제된 스케줄에 따라 진행되며, 이러한 일상 활동은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 여겨진다.

활동적이지 않는 것을 싫어하고, 생산적인 활동을 할 때 자신이 최고라고 느끼기도 한다.

 

잘 먹는 것, 체육관에 가는 것, 옷을 잘 입는 것, 아니면 사회적 높은 지위에 오르는 것 등, 어떤 특정한 목표를 향해 일할 때 가장 행복해한다.

이들은 특정한 목적을 위해 많은 사람들을 조직하고 동원할 수 있는 높은 권력에 매력을 느낀다.

 

여러분의 큰 그림을 보는 능력은 여러분이 주변 사람들을 조직할 수 있게 해 주고, 여러분의 자신감은 그들이 여러분의 말을 들을 것이라는 확신을 준다. 

 

그러나 그들은 정해진 일정이나 계획에 따르다 보니, 때때로 융통성이 없을 수도 있다.

여러분의 원래 계획에서 벗어나는 누군가가 여러분을 즐겁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King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14번 카드(King of Swords)는 엄격한 식이요법을 지키는 등, 여러분의 일상을 재조정할 필요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삶에서 더 많은 구조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그것에 도달하기 위해 엄격한 태도를 고집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이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여러분의 사회생활과 경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② 사랑 

당신은 마음보다 머리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당신은 사랑 관계에 대해서 막막하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다.

여러분이 마음속에 만들어둔 틀에 정확히 맞는 사람을 찾는 것은 어렵거나, 아예 불가능할 수도 있다.

싱글인 경우, 잠재 파트너와의 만남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다.

방금 만난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거나, 그들의 외모를 무시하는 말을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연인을 만나기 위해서는 너무 계획적인 틀을 잠시 내려놓고, 어느 정도는 방심하면서 즉흥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현재 연인이 있는 경우, 파트너가 무시당했다고 느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들은 여러분의 엄격한 스케줄을 따르거나, 여러분과 같은 결정을 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


여러분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만든 구조들은 편안한 가정생활로 이어질 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파트너는 여러분의 엄격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는 작지만, 배려심 많은 행동들을 더 좋아할 수 있다.

그들이 좋아하는 것에 빠져보는 것도 좋다.

 

 

③ 커리어

당신은 치밀하고 계산적으로, 빡빡하게 일을 진행시키기 때문에, 당신의 상사들은 당신이 맡은 일은 잘 진행될 것임을 알고 있을 수 있다.
세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 당신의 능력으로 인해 당신은 직장에서 빠르게 승진할 수도 있다.

비록 여러분의 무의미한 태도가 동료들을 위협할 수도 있지만, 여러분이 성취한 결과는 성공에 대한 각광을 받으며 사람들이 여러분 주위에 모이게 할 것이다.

외모와 생활방식에 있어서 명확하고 구조화된 여러분은 대변인 또는 직장 행사 주최자가 될 수도 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여러분은 카리스마와 의사소통 능력을 동시에 연마할 수 있을 것이다.

 

 

④ 금전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능력과 직장에서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카드는 돈에 관해서는 조심해야 한다는 지표이다.

지금은 한 발 물러서서 재정 상태를 점검하기에 좋은 때이다.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를 찾고 경솔한 결정을 내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⑤ 건강 

이 카드는 정신적 건강과 신체적 건강의 잠재적인 불균형을 나타낸다.

당신의 새로운 식이요법은 특히 신체 건강에 관한 한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운동을 추가한다면, 점점 더 자신감이 생길 수 있고, 신체적으로 더 강해지는 것을 느낄지도 모른다.

또한 이 카드는 여러분이 걱정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여러분은 어떤 실책을 보완하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해야 하거나, 여러분 자신을 위해 만든 일상을 따르지 못하고 있을 수 있는데, 이것은 정신적인 피로를 초래할 수 있다.

여러분은 너무 높은 기준을 설정함으로써, 스스로에게 불가능한 기대를 만들어냈을지도 모른다.

여러분을 가장 행복하게 하는 것들에 빠져들기 위해 가끔은 며칠씩 쉬는 것도 좋을 것이다.

 

 

 

 

King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여러분의 엄격한 태도용서하지 않는 성격은 여러분의 개인적인 인간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여러분은 친구나 가족과 같은 산만한 요소들을 밀어냄으로써, 어떤 형태의 실패도 피하려고 할지도 모른다.

그들은 마치 그들이 여러분을 괴롭히고, 환영받지 못하는 것처럼 느낄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에게만 집중하면서, 점점 더 이기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

역방향 검 14번 카드(King of Swords)는 여러분이 현재 평소의 명쾌함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여러분은 우유부단하게 아무런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을 수 있다.

 

 

② 사랑 

싱글인 경우, 당신은 잠재적인 연인들을 밀어내고 있을 수 있다.

자신의 의견만 고집하면서 대화에서 혼자만 말하고 있거나, 데이트가 아닌 면접을 진행하고 있는 듯 행동할 수 있다.

당신의 높은 기준을 충족시킬 완벽한 사람은 세상에 없을 수도 있다.

여러분의 엄격한 기준에 맞는 사람은 여러분을 기쁘게 하기 위해 거짓말을 하는 것일 수 있다.

지금은 연애를 시작할 최적의 시기가 아니다.

만약 여러분이 연애를 하고 있다면, 여러분의 자신감은 오만함으로 나올 수 있다.

당신의 그런 오만함이 당신의 애인을 소외시키고 있을 수 있으며, 당신의 계획을 따르지 않는 애인에게 여러분은 잘못된 행동이나 분노를 느낄 수 있고, 이것은 서로 간에 스트레스를 야기시킬 것이다.


파트너를 비난하기 전에 한 걸음 물러서서 자신의 행동을 평가해 보라.

 

 

③ 커리어

이 카드는 당신이 자신과 동료들에게 너무 가혹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러분은 그들에게 너무 많은 책임을 떠넘기고, 일이 잘못될 때 그들을 탓할 수도 있다.
주변 사람들에게 너무 과하게 굴지 않도록 조심해라.


또한 현재의 유연성 부족은 승진 기회를 해칠 수 있다.

새로운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④ 금전 

역방향 검 14번 카드(King of Swords)는 당신이 은행, 사업 거래, 또는 담보 대출과 관련된 어떤 것에라도 먼저 뛰어들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거래를 성사시키려고 하든 지불 계획을 짜려고 하든, 보이지 않는 요소가 눈에 띄지 않게 숨어 있을 수 있다.

또한 당신의 지나치게 엄격한 생활방식은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런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쓰고 싶은 욕망을 느낄지도 모른다.

너무 크고 비싼 물건을 충동구매하는 것은 그런 불안감을 해소시키지 못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재정에도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⑤ 건강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일정이 너무 까다로울 수 있다.

자신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여러분이 목표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계획이나 일정을 따라가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수 있고, 그것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건강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주저하지 말고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No.

(그러나 대답이 모호한 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