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10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Ten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10 (정/역방향)

비극

 

 

 

검 10번 카드(Ten of Swords)는 죽음, 상실, 갱신을 나타내는 충격적인 결투를 의미한다.

이 카드가 두려울지 모르지만, 결과적으로는 그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기회를 가져다 준다는 것을 기억하라.

 

 

검 10번 카드는 웨이트 카드에서 매우 우울한 카드 중 하나이다.

붉은 천으로 덮인 채 쓰러진 사람 위로 시커먼 하늘이 그려져 있다.

그의 튜닉과 망토는 명예를 나타내며, 부정할 수 없는 선한 것의 용맹한 힘을 의미한다.

10개의 긴 칼이 그의 등을 관통했고, 피가 흘러내려 그의 몸 아래에 고여 있다.

검의 수는 너무 많아 보일지 모르지만, 이것은 얼마나 그를 쓰러뜨리는 것이 어려웠는 지를 나타낸다. 

남자의 머리는 바다를 향해 돌아섰다.

대학살에서 벗어나는 마지막 순간에 그의 앞에 놓여 있는 고요하고 무한한 바다를 바라본다.

모든 것이 절망적으로 보일지 모르지만, 어두운 하늘은 물 위로 갈라지고 있고 황금빛은 물속을 들여다보고 있다.

먼 산의 희미한 윤곽은 희미한 희망의 빛을 제공한다.

거대한 물줄기는 그 바로 너머에 놓여 있는 공포 앞에서 고요하고 평화로우며, 수없이 많은 비극적인 사건들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어떻게 영향을 받지 않고 아름답게 남아 있는지를 나타낸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10번 카드(Ten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은 지나치게 극적인 개인을 나타낼 수 있는데, 그 개인을 위한 실패는 아무리 크든 작든 세상의 종말로 해석된다.

그들은 자신의 시련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을지도 모른다.

예를들면, 한 개의 칼(시련)을 열 개의 칼(시련)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그들은 빛을 인지하고 그들의 개인적인 불행을 보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신용을 위해, 그들은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어떤 희미한 희망도 열심히 찾고 있다.

이러한 구원의 탐구는 그들을 다른 사람들, 특히 현재 성공을 경험하고 있거나 외견상 번창해 보이는 사람들에게 달라붙게 할 수 있다.

태양을 향해 돌고 있는 꽃처럼, 그들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매일의 사건을 드라마화하려는 경향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언제나 행복을 위해 노력한다.

 

 

 

 

Ten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비극이 엄습한다.

이 카드는 극복하기 어려운 예측할 수 없는 사건을 나타낸다.

그것은 연애 관계의 종말,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또는 당신의 경력에서 예상치 못한 장애물을 의미할 수도 있으며, 절체절명의 배신을 상징할 수 있다.

 

또한 이 카드는 일상적 문제의 과장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들의 등에 꽂힌 칼이 점차 증가하는 것은, 잠재의식적인 자기 태만의 한 형태일 수도 있고, 그들의 삶을 극화하고, 그들이 일상적 실패를 받아들이는 한 방법일 수도 있다.

 

 

② 사랑 

정방향 검 10번 카드(Ten of Swords)는 사랑에 빠진 사람들에게는 좋은 징조가 아니다.

만약 당신이 현재 미혼이라면, 당신에게 접근하는 사람들은 믿지 않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을 배신할 누군가에게 속았을지도 모른다.

현재 연애 중이라면, 그 연인 관계가 곧 끝날 것임을 나타낼 수 있다.

아마 여러분은 행복하고 모든 것이 잘 되고 있다고 믿겠지만, 여러분의 파트너는 그렇게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당신 대신 다른 곳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고, 일단 그들이 그것을 발견하면 즉시 당신을 떠날 것이다.

싱글이든 커플이든, 여러분은 인생에서 더 많은 극적 상황을 경험하게 될 수 있다.

이것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당신에게서 멀어지게 할 수도 있다.

또한 이 카드는 배신이 일어나기도 전에, 이를 막기 위해 주변 사람들을 지나치게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그러나 그런 행동이 오히려 그들이 여러분과 거리를 두거나, 다른 곳에서 사랑과 애정을 찾도록 만들 수 있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당신이 곧 직장을 잃게 되어, 어렵고 위태로운 처지에 놓이게 될 징조일 수 있다.

당신의 현재 경력은 갑작스럽게 끝날 수도 있고, 새로운 시작을 요구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은 여러분이 유리 천장에 부딪혔고, 위로 올라가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지도 모른다.

여러분의 현재 어려움은 직장 동료의 배신에 의해 야기될지도 모른다.

여러분이 등을 돌렸다고 생각하는 동료들은 사실 그들 자신의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여러분에게 등을 돌렸을지도 모른다. 예의 바르게 행동하되, 그들에게 중요한 프로젝트에 대해 너무 많은 통제권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④ 금전 

정방향 검 10번 카드(Ten of Swords)는는 당신의 재정 상황이 곧 바닥을 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며, 곧 신용 카드 빚에 빠질 것이라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이 예상치 못한 재정적 위기로 인해 궁지에 몰릴 수 있다.

향후 재정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최대한 절약하는 것이 좋다.

신용카드 빚이 당신의 미래 재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유념해야 한다.

 

 

⑤ 건강 

정방향 검 10번 카드물리적으로 고정된 느낌을 나타낸다.

최근의 부상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하는 것을 방해할 수도 있고, 이것은 다시 여러분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수도 있으며, 여러분이 부족하거나 혼자 있다고 느끼게 할 수도 있다.

여러분은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공격받고 상처 받기 쉽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들의 의도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고, 그로인해 당신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는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증을 초래할 수 있다.

여러분은 그들의 행동이 공격적이거나 잔인하지 않을 때에도 그렇게 느낄 수 있다. 

이러한 편집증적인 경향을 완화하기 위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사회적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여러분의 감정을 정리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는 건강 전문가를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Ten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검 10번 카드(Ten of Swords)는 강한 부정적인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상황이 호전될 것이라는 희망도 함께 온다.

이 카드는 당신이 곧 추락할 것에 맞서 싸우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그 위험이 다가오는 것을 볼 수 있고, 최선을 다해 그것을 막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피할 수 없는 사태를 막기보다는, 적당히 완화하는 쪽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또한 이 카드는 몰락의 후유증을 나타낼 수 있다.

당신은 심한 타격을 입었지만, 당신은 다시 일어나서 치유될 것이고, 훨씬 더 강해질 수도 있다.

그러나 어려움에 맞서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이다.

 

 

② 사랑 

역방향 검 10번 카드마지막을 상징하기 때문에, 연애에서 극적인 실패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다.

당신이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당신을 무시하고, 당신을 지치게 할 수도 있다.

좋은 관계는 불신에서 비롯될 수 없다.

그런 사람에 대한 여러분의 관심을 포기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여러분에게 더 나을 수 있다.

연애 중인 경우, 이 카드는 갑작스럽게 끝남을 의미할 수 있다.

여러분의 파트너가 바람을 피웠거나, 혹은 파트너가 연인 관계를 끝내려 하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다.

여러분은 배반당하고 혼란스럽게 느낄지도 모르지만, 그것이 최선일 수도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낫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정방향이든 역방향이든, 당신의 경력에 좋은 징조가 아니다.

여러분은 아마 실직하거나, 중요한 프로젝트를 놓치거나, 혹은 갑자기 강등될 수 있다.

이런 일들은 당연히 힘들고 어려울 것이지만, 희망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역방향 검 10번 카드새로운 시작을 상징할 수 있다.

실직은 전화위복일 수도 있다.

 

 

④ 금전 

이 카드는 가까운 미래에 재정적인 실패가 일어날 것을 암시한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는 없겠지만, 여러분은 그것으로부터 무언가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실패에서 회복할 수 있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비록 고난이 없지는 않겠지만, 머리를 높이 들고 미래를 바라보라.

지금은 위험한 비즈니스 거래나 투자를 할 때가 아니다.

대신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저금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한다.

 

 

⑤ 건강 

하루빨리 전문가의 검진을 받아야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역방향 검 10번 카드(Ten of Swords)는 건강면에서 매우 부정적인 카드이다.

 

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가능한 한 적절한 시기에 의사에게 진찰을 받고, 혹시 나쁜 소식을 듣게 되더라도 이 카드는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의미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가까운 미래가 암담해 보일지 모르지만,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No! No!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