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9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Nine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9 (정/역방향)

원망과 죄책감

 

 

 

검 9번 카드(Nine of Swords)는 타로 카드 중에서 가장 어렵고 힘든 상황을 나타내는 카드 중 하나이다.

죄책감, 우울감, 정신적 고통을 대표하는 이 카드는은 내적 투쟁과 앞으로 닥칠 어려운 시기를 예고한다.

 

 

웨이트 카드에는, 흰색 옷을 입고, 침대에 꼿꼿이 앉아 머리를 두 손으로 감싸고 있는 한 남자가 그려져 있다.

그의 머리 위에는 아홉개의 칼이 위협적으로 떠있는데, 그중 두 개의 칼은 그의 등과 머리를 관통하는 것 같다.

이것은 심리적 고통 뿐만 아니라, 신체적 고통도 있음을 나타낸다.


침대에는 전투 장면이 조각되어 있는데, 적을 쓰러뜨리기 직전의 상황이며, 남자는 깨어나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이것은 밤에 잠을 못 이룰 정도로 후회하게 하는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는 죄책감을 나타낸다.

은유적이든 문자 그래도든, 끊임없이 이 전투를 재현하는 고통은 그가 저지른 과거의 행동을 바꾸고 싶게 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9번 카드(Nine of Swords)는 어떤 특정인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종종 경험하는 마음의 상태를 나타낸다.
많은 이들이 과거 사건과 관련된 우울증과 고뇌를 경험한다.

 

이 카드는 통제 불능의 무언가에 짓눌려, 깊이 몰두하고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그들은 종종 특정한 순간을 되새기며, 세부 사항, 대화, 상호작용에 집착하며,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낸다.

비록 그들이 어디에서 잘못되었는지를 모두 알아내려고 노력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결과에 영향을 미치거나 변화를 주지 못하는 것이 그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해칠 수 있다.

이러한 강박관념은 침체를 초래하여, 그들의 연애 관계와 직업적 발전에 큰 해가 될 수 있다.

 

 

 

 

Nine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9번 카드(Nine of Swords)는 당신의 행복을 해치는 부정적인 정신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여러분을 괴롭히는 어떤 것을 경험했을지도 모르고, 그것을 극복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여러분은 이러한 어려운 사건들을 다시 떠올리면서, 어떻게 그 사건들을 고치거나, 전혀 일어나지 않도록 할 수 있었는지 정확히 알아내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여러분은 현재 바꿀 수 없는 것에 집착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② 사랑 

이 카드는 현재 여러분의 연인 관계에 먹구름이 드리워져 있음을 나타낸다.

상대방에 대한 신뢰는 크게 흔들렸는데, 이는 여러분이 그들의 어긋난 행동, 거짓말, 그들의 이상한 습관들을 알아차렸기 때문일 수 있다. 
그 결과, 여러분은 이제 그들의 모든 행동을 면밀히 조사해서 그들을 현장에서 잡으려고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불안정은 근거가 충분치 않을 수 있으며, 파트너를 부당하게 밀어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라.

현재 미혼인 경우, 이 카드는 당신에게 데이트를 그만둘 것을 제안한다.

과거의 연인 관계는 여러분을 회의적이고 불안하게 만들었고, 여러분은 아직 그것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떻게 혹은 왜 모든 것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해, 예전 파트너를 떠올리게 된다면, 여러분은 아직 새로운 누군가를 찾을 때가 아니다.

지난 과거에 집착하지 말고, 여러분의 미래 연인 관계를 상상해 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직장에서 일이 잘 진행되지 않는다는 강력한 표시이다.

당신은 틀에 박혀 출세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다.

과거의 실수가 당신의 자신감을 흔들었고, 당신의 일에 영향을 주었을 수 있다.

또는 동료나 상사가 당신의 과거 실수에 집중하고 있을 수 있으며, 이를 자주 반복하고 있을 수 있다.

이것이 악의적이든 단순한 농담이든 간에, 가능한 한 빨리 그것을 웃어넘기고 다른 것으로 넘어가도록 하라.

그 실수를 설명하거나 방어하는 것은, 그 문제를 단순히 과거 일로 사라지게 하는 대신, 그것을 끌어내고 관련성을 부여할 것이다.

 

 

④ 금전 

이 카드는 돈이 궁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과거의 실수로 인해 재정적으로 불안하고, 상황을 어떻게 수습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게 되었을 수 있다.
또한 그 실수로 인해, 여러분은 돈을 지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 실수는 당신 책임으로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거기에만 매달려 있지 말고, 가능한 앞으로 나아가면서 이 어려운 시간을 인내해야 한다. 

다행히 이 카드는 영구적인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니 안심해도 된다. 

 

 

⑤ 건강 

여러분은 건강에 대해 불안감 느끼고 있고, 이것은 여러분에게 엄청난 심리적 고통을 주고 있다.

여러분의 몸에 대한 지나친 걱정은 모든 크고 작은 신체적 고통이나 상처에 대해 너무 예민하게 생각하게 될 수 있으며, 심하면 불면증, 수면 부족, 강박증까지 가져올 수 있다.


과도한 걱정이나 두려움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쇠약해질 수 있으니, 여러분을 안심시켜줄 의료 전문가를 찾는 것이 좋다.

 

 

 

 

Nine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검 9번 카드(Nine of Swords)는 결코 좋은 카드는 아니지만, 역방향 일때는 조금 더 나은 신호이다.


여러분은 이제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지고, 여러분의 과거 선택이 가져온 부정적 영향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

미래를 두려워하면서도, 터널 끝에서 빛을 볼 수 있다.

여러분은 여전히 불면증을 겪고 있을 수 있는데, 이것은 야간에 생각에 잠기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여러분은 점점 더 낙관적이 될 것이다.

 

 

② 사랑 

이 카드는 사랑에 관해 좋은 것을 나타내지 않는다.

여러분이 과거 관계를 끝냈더라도, 아직 새로운 연애를 시작할 상태가 아니다.
여러분은 아직 자신과 타인에 대한 불신의 감정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사람에게 위안을 얻기보다는, 자신을 향상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연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여러분의 내면은 전쟁터처럼 느껴질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통제할 수 없는 의심으로 고군분투하고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 파트너와의 진실한 대화가 중요하다.

 

 

③ 커리어

과거의 실수는 당신을 괴롭히고, 직장에서 불안하고 소심하게 만들었을 수 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의 실수를 이해하고, 그것들로부터 교훈을 얻었을 것이다.

체면을 잃거나, 강등되거나, 승진을 거부당했을 수 있다.

그것들은 여러분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었지만, 그러한 실수는 경쟁이 치열한 직장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일어난다는 것을 기억하라.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생산성으로 돌리고, 더욱 노력하는 것이 좋다. 

 

 

④ 금전 

역방향 검 9번 카드당신이 필요 이상으로 두려워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지도 모른다.

당신은 재정적면에서 과하게 보수적으로 행동하고 있을 수 있고, 심지어 작은 사치품조차도 부정함으로써 과거의 실수에 대해 스스로를 벌해야 한다고 느끼고 있을 수 있다.

여러분이 즐기는 작은 것들, 예를 들면 좋아하는 음식, 취미 활동, 운동에 지출을 조금 늘려보는 것도 좋다.

재정적으로 적당한 죄책감이나 불안감은 괜찮지만, 과한 것은 좋지 않다. 

 

 

⑤ 건강 

이 카드는 여러분의 신체 건강 상태와 관련된 죄책감과 두려움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특히 건강하지 못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무언가에 지나치게 빠져들었을지도 모른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제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하고, 나아가서 여러분의 삶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한 습관을 스스로 통제할 수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다.

신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정신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