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8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Eight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8 (정/역방향)

불안과 공포

 

 

 

 

검 8번 카드(Eight of Swords)는 불안함과 자신을 제한하려는 성향을 나타낸다.

사실상 간단한 작업이, 겉으로 보기에만 압도적으로 어려워 보이는 것일 수 있다.

 

 

웨이트 카드에는 8개의 검에 둘러싸인, 눈을 가린 까만 머리 여성이 그려져 있다. 

고개를 갸웃거려 자신을 해방시키려 고군분투하기보다 생포에 체념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녀는 자신을 자유롭고 싶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며, 땅으로 흘러내리는 오렌지색 가운을 입고 있다.


흰 천 조각이 그녀의 팔과 몸을 느슨하게 묶고 있다.

그녀가 노력한다면 쉽게 풀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녀 주위에는 8개의 긴 칼이 수직으로 세워져 있다.

그 칼들은 반원형으로 꽂혀 있을 뿐이지만, 그녀는 칼에 베일까 봐 두려워 마비된 것 같다.

검의 이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들에게 진짜 위협이 되지는 않지만, 그들은 그 칼들이 실질적인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거의 알지 못한다.

카드 뒤에 보이는 우뚝 솟은 산들은, 그녀가 있는 곳이 집에서 멀지 않음을 암시한다.

납치범들은 사라지고, 그녀는 쉽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것처럼 보이지만, 그녀는 여전히 고개를 숙이고, 그녀의 운명을 기다리고 있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8번 카드(Eight of Swords)는 작은 어려움을 크게 받아들여 두려워 하는 사람을 나타낸다.

그들은 그들 주위에 장벽을 쌓고, 행동하지 않는 방법으로, 스스로 문제와 한계를 만들어 내는 경향이 있다.

비록 무의식적이기는 하지만, 그들의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그들은 주위 활동에 적극 참여하지 않으며, 사회적 능력이 제한된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그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 문제가 무의미하거나, 현실과 약간 동떨어진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진정으로 그들의 문제를 심각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들은 그들이 자초한 한계에 대응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이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대상을 제대로 식별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Eight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8번 카드(Eight of Swords)는 명확성의 결여와 세상에 대한 인식의 경직성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어떤 문제을 지나치게 분석하면서, 인식된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한 방법으로 그 문제의 숨겨진 의미를 찾으려고 애쓰고 있을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항상 안전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여러분의 머릿속에서 많은 시나리오를 실행한다.

그로 인해 과도하게 불안감을 느끼며, 자신들이 실제보다 훨씬 더 위험에 처해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여러분은 종종 너무 조심스럽게 행동하다가 오히려 실수를 하게 되고, "만약에"라는 시나리오에 기초하여 다음 행동을 결정하게 된다. 비록 이것이 계획적, 객관적이라 스스로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것은 여러분의 자신감 부족을 보여줄 뿐이다.

 

 

② 사랑 

싱글일 경우 당신은 자신만만한 태도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느낀다.

새로운 사람들과 잠재적인 연인들을 만날 때, 이런 당신은 그들에 대한 회의와 의심으로 보여질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은 계속해서 벽을 쌓고, 자신을 거부 당하는 것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만을 찾고 있을 수 있다.

현재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앞으로 나아가는 험난한 길을 상징한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마음속에 만들어 놓은 시나리오에 맞추기 위해, 파트너의 행동을 부정적으로 왜곡할 가능성이 있다.

이로 인해 연인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의사소통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다.

파트너에게 여러분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여러분이 두려움 때문에 행동하고 있을 가능성에 대해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③ 커리어

직업과 관련해서도, 여러분의 공포심이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직장에서, 여러분은 자신이 너무 빨리 진보하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는데, 여러분은 상황이 너무 좋은 것이 진짜일 리 없다거나 숨겨진 뭔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여러분은 스스로 느끼는 그런 어려움에 대처하기 위해 행동할 것이고, 이것은 여러분 자신을 방해하고 있을지 모른다.

비록 그렇게 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안전감을 줄 수 있을지라도, 여러분의 행동, 혹은 행동하지 않는 것은 궁극적으로 여러분을 다치게 한다.

이 카드는 또한 여러분이 자신감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특히 컨설팅, 은행 또는 법률 관련 일을 하는 경우, 업무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의사소통과 설득력이 필요한 모든 영역은 당신의 망설임에 의해 방해받을 것이다.

 

 

④ 금전 

정방향 검 8번 카드 당신이 경제적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재정적으로 안정적임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당신의 돈을 세고 있을지도 모른다.

사실, 이러한 문제들은 대부분 실제 상황과 거의 관련이 없다.

은행에 아무리 많은 돈이 있다고 해도, 두려움을 달래기에는 결코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불안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⑤ 건강 

비록 여러분이 신체 건강에 이상이 있지는 않지만, 여러분은 숨겨진 무언가가 여러분을 안에서부터 잡아먹는 것처럼 느끼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은 모든 신체적 고통이나 증상을 면밀히 조사하면서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다.

그러나 당신은 의사를 만나는 것을 망설인다.

당신은 의식적으로 "무지는 행복"이라는 사고방식을 경멸하지만, 정작 병원 예약은 하지 못하고 흐지부지한 상태에 있을 수 있다.

여러분은 두려움에 직면하거나, 어려운 진실을 받아들일 필요 없이, 모든 것이 괜찮다는 것을 알고 싶어 한다.

 

 

 

 

Eight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검 8번 카드(Eight of Swords)는 사고방식의 변화를 의미한다.

이는 여러분이 스스로 만든 제한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느리고 어려우며,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한 정신적인 족쇄를 벗어던지기 시작하고 있다.

여러분은 여전히 여러분의 주변을 매우 조심하기는 하지만, 여러분은 주변의 칼들이 실제적인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차츰 깨닫게 된다. 하지만 여러분은 종종 칼들이 얼마나 날카롭고 얼마나 위험할 수 있는지를 상기하게 된다.

이 습관은 고치기가 어려울 것이고, 자신과 주변을 신뢰하는 과정은 오래 걸릴 수 있다.

 

 

② 사랑 

만약 현재 싱글이라면, 이 카드는 당신이 불안하면서도 낙관적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다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여러분은 주변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고 있다.

당신의 벽은 여전히 그곳에 있지만, 당신은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을 위해 그것들을 무너뜨리려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 카드는 당신이 그런 불안감을 가진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당신이 파트너에게 무언가를 털어놓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낸다.

그동안 당신을 심적으로 짓누르고, 죄책감을 느끼게 했던 것들이다.

여러분의 행동이 연인을 혼란스럽다는 것을 인정하고, 무엇이 여러분을 괴롭혔는지를 드러내는 것은 여러분의 무거운 짐을 제거할 것이다.

 

 

③ 커리어

역방향 검 8번 카드 여러분과 여러분의 동료들이 여러분의 잠재력을 깨닫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여러분의 경력에 매우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 있다.


여러분은 자신의 제한적인 성향과 성공과 함께 오는 자신감 사이에서 행복한 매체를 찾아야 한다.

기억하라, 칼들은 아직 남아 있지만, 여러분이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쉽게 피할 수 있다.

 

 

④ 금전 

재정적으로 여러분은 힘들게 번 돈을 죄책감이나 불안감 없이 함부로 쓰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은 당신의 자본에 관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믿지만, 이러한 자만감으로 인해 미래에 경제적 스트레스를 느끼게 될 수도 있다. 

 

 

⑤ 건강 

건강면에서, 역방향 검 8번 카드 여러분이 정신 건강에 대해 다소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너무 정신 건강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는 않지만, 여러분은 자신의 건강을 조금 더 돌보는 것이 좋다.

만약 아픈 곳이 있다면 무시하지 말고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