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7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Seven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7 (정/역방향)

배신과 불성실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는 배신과 불신을 예고하지만, 개인의 해방도 예고한다.

이 카드는 애매모호할 수 있는데, 이는 여러분 주변의 누군가가 불성실하게 행동하고 있거나, 여러분이 현재 나쁜 관계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웨이트 카드에는 노란색 옷을 입은 한 남자가 발끝으로 걸으며 캠프에서 조용히 멀어져 가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그의 멋스럽고 화려한 옷자락, 그리고 배경에 있는 세 개의 텐트는 그가 그룹과의 인연을 끊고 있음을 암시한다.

 

그는 다섯 자루의 칼을 품에 안고 있는데, 칼의 날카로움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이것은 이기심이나 자기보호를 위한 욕망을 상징한다.

 

그는 그 그룹 사람들의 무기의 대부분을 가져갔지만, 두 개의 칼을 모래 속에 심은 채 놔뒀는데, 이것은 그래도 동료들이 무기를 다 빼앗겨 완전히 무력해지게 내버려 두고 싶지는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불필요한 해를 끼치지 않고 누군가와 관계를 끊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낸다.

 


따뜻하고 노란 하늘과 남자의 평화롭고 애절한 표정은, 과거에 대한 향수와 그의 행동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할 새로운 시작에 대한 설렘의 조화를 보여준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은 배신자, 기회주의자, 혹은 자기 보호 성향이 강한 사람일 수 있다.

 

한편으로, 그들은 교활하고, 그림자 속에서 숨어 활동하며, 나중에 이용해먹을 정보를 수집하는 사람을 나타낼 수 있다. 그들은 자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누군가 혹은 한 무리의 사람들을 배반할 계획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또한 그들은 그들의 현재 상황을 개선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는 주변인 중 누군가, 혹은 집단의 발전을 방해하면서, 그들을 매우 비참하게 만들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들은 한때 관심을 가졌던 사람들을 모욕하거나 다치게 하지 않고 현재의 상황에서 벗어날 필요성을 느끼 기는 한다.

이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은 동기가 항상 명확하지 않은 복잡한 인물이다.

그들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예측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그들은 다가가기 어려울 수도 있고, 그들의 신비로운 분위기가 무심코 맞서기에는 너무 위협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들에게 손을 내밀고 있는 사람들은, 흥미롭고 복잡한 사람을 만나 즐거울 수도 있다.

 

 

 

 

 

Seven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는 여러분이 어떤 변화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은 움직이기 시작하고, 당신의 주위에서 어떤 새로운 일들이 일어나고 있을 수 있다.

이러한 변화가 무엇이든 간에, 여러분은 어떤 방식으로든 자신에게 도움이 될 행동을 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기회주의적이고 이기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비록 그 말이 맞기는 하지만, 당신은 당신 자신을 실용적이고 독립적이라고 보는 것을 선호한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하는 일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당신은 항상 자신만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

비록 여러분이 결코 그들을 해칠 의도가 아니었더라도, 여러분은 그들의 칼을 훔쳤고, 그 후에 동료들로부터 그 행동에 대한 평가를 받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여러분은 자신을 구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려운 관계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그들의 칼을 훔쳤을지도 모른다. 이유가 무엇이든지 간에, 여러분 주변 사람들은 그런 여러분의 행동을 평가할 것이다.

 

 

② 사랑 

만약 여러분이 현재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고자 한다면, 이 카드는 당분간 보류하는 것을 암시한다.

여러분은 동료들 사이에서 여러분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는 방법으로서, 누군가를 찾으려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여러분이 그것을 끝내고 싶어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여러분이 더 이상 파트너를 돌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실, 여러분이 여전히 그들에게 느끼는 사랑은 여러분이 그것을 그만두는 것을 막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여러분은 그들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지만,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이 처한 상황에서 자신을 구할 필요를 느낍니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누군가가 당신에게 반감을 품고 있거나 당신을 배신할 계획을 하고 있음을 암시한다.

주변 사람들을 비난하는 것은 삼가되, 누군가 여러분을 지치게 하고 그만두게 만들려고 할지도 모른다는 것에 대해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

 

 

④ 금전 

여러분은 자신이 대담하다고 느낄지도 모르지만, 이러한 덧없는 감정들이 여러분의 재정 상황의 현실을 감추지는 못한다.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는 여러분이 원하던 것들을 어떤 대가도 치르지 않고 갖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마도 배우자에게 말하지 않고 배우자의 신용카드를 빌렸거나, 그들의 허락 없이 그들의 돈을 사용하면서 중요한 일방적인 결정을 내렸는지도 모른다.

이것은 당신의 재정 상태를 해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관계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 카드는 또한 당신의 재정을 관리하는 누군가가, 당신의 무지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그들은 그들이 받아야 할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청구하거나,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보다 자기 몫을 더 많이 챙겨가고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여러분이 뭔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다른 전문가에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⑤ 건강 

육체적으로, 당신은 아주 건강하다.

하지만, 이 카드는 때때로 갈등이나, 여러분의 사회적 환경에 의해 야기되는 고뇌의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높은 불안감은 불면증이나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것은 여러분의 정신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주어진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든 불행하게 끝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고, 갇혀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런 감정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심리학자를 만나보라.

그들은 여러분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고, 여러분이 지금 처해 있다고 믿는 끝없는 패배적 상황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줄 수도 있다.

 

 

 

 

Seven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정방향 카드와 마찬가지로 역방향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의 의미는 모호하다.

하지만, 거의 항상 근본적인 불안, 즉 여러분이 잘못하고 있고, 제자리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느낌을 의미한다.

 

또한 여러분이 어떤 시작 시도가 실패했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하기로 한 어떤 것을 완성하지 못하거나, 실패하는 것을 정당화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할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아마도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성취했다고 스스로를 설득하려고 할지도 모른다.

이러한 경우, 이 카드는 자기 배신을 의미하며, 여러분이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을 나타낸다.

 

 

② 사랑 

역방향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는 연인을 찾고 싶어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나 여러분은 애정보다는 스스로에게 무언가를 증명하기 위해 조건에 맞는 연인을 찾고 있을 수 있으며, 그저 자신이 바람직한 인생을 살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만한 사람을 찾고 있는 것일 수 있다.

여러분의 진정한 동기가 무엇이든 간에, 그것은 자기중심적이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안정적인 연애를 하고 있다면, 여러분이 상대방에게 충분히 귀를 기울여왔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분의 최근 행동을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여러분이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완벽한 사람은 아무도 없고, 일단 진실을 정면으로 직시해야, 자기 자신을 향상할 수 있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당신의 직장 생활이 불안으로 고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 불안과 고통의 이유는 당신이 합당한 지위를 못 얻었다고 느끼는 것 때문 일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여러분의 발전을 위해 너무 자만하지 말고, 여러분 스스로를 제대로 평가할 수 있어야 한다. 

때로는 여러분이 불편함을 느낀다는 것을 인정하고, 항상 최선을 다하라.

 

 

④ 금전 

이 카드는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아무리 많은 노력을 해도 출세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며, 돈이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
수입을 늘리는 데 집중하는 대신, 여러분의 소비 습관을 잘 살펴보라.

여러분의 현실을 직시할 수 있도록 일상 지출에 대한 기록을 하는 것도 좋다.

 

 

⑤ 건강 

역방향 검 7번 카드(Seven of Swords)는 여러분의 신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러분은 그것을 부정하고 있다.

모든 것이 괜찮다고 스스로를 확신시키려는 노력은 건강에 있어서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건강 검진을 받고, 문제를 파악해 제대로 치료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