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6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Six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6 (정/역방향)

앞으로 나아가다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전환을 의미하는 카드이다.

이 카드는 보통 어둡거나, 어려운 상황을 끝낸 후에 더 나은 무언가를 향해 나아가는 것을 나타낸다.

 

 

뱃사공 한 명이 후드를 뒤집어 쓴 여자와 아이를 태우고, 끝없이 펼쳐진 듯한 강을 가로질러 나가고 있다.

얼굴이 보이지 않는 이 사람들은 뒷북에 남겨둔 삶에 완전히 등을 돌렸다는 느낌을 준다.

 

여성의 구부러진 어깨는 어려움을 나타내며, 어린아이의 존재는 새로운 시작을 나타낸다.

배의 오른쪽은 물이 거칠고, 왼쪽은 물이 잔잔하다.

이것은 나룻배가 평화와 재난 사이를 항해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이 이미지는 하데스 저승에서 죽은 사람을 스틱스 강을 가로질러 이송하는 임무를 맡은 그리스 신화의 전설적인 나룻배 카론의 모습을 떠올리게 한다.

배 안에 있는 여섯 개의 칼은 여행객들에게 장벽이자 부담이다.

하지만, 그 칼들은 더 이상 위협이 아니며, 대부분의 고난은 극복됐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칼 끝이 아래를 향하고 있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여러분이 호기심이 많고, 전략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끊임없이 문제 해결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찾고 있으며, 거의 항상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성공한다.

그렇긴 하지만, 여러분은 더 큰 그림을 보지 못하고, 어떤 주어진 순간에 문제를 해결하는 데만 너무 집중하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은 더 큰 성공을 가져다 줄 전투를 못보고, 인생의 작은 전투의 승리에 매달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향후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문제에 대한 개요를 반드시 확인하라.

 

 

 

 

Six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임박한 변화를 예고한다.

전환은 좀처럼 쉽지 않지만, 개인적인 성장과 주변 사람들과의 새로운 연결고리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변화가 더 나은지 아닌지를 나타내지 않지만, 특히 다음 상황을 준비할 때, 긍정적인 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다.

 

 

② 사랑 

싱글인 경우, 이 카드는 연애에 뛰어들기 전에 기다려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표시이다.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거나, 항상 궁금했던 새로운 것을 시도함으로써 여러분 자신을 더 잘 알기 위해 기다리는 이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모험은 여러분을 더 나은 사람, 더 나은 미래의 파트너로 만들 것이다.

당신의 여정을 따라 사랑이 찾아올 것이다.

연애 중인 사람들은 갑자기 어떤 일이 생겨, 여러분 연인과의 관계를 더 좋게 변화시킬 것이다.

예상치 못한 기습은 두 분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지만, 궁극적으로 두 분을 더 가깝게 만들 것이다.

 

 

③ 커리어

정방향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당신의 업무에 변경 사항이 생길 것임을 나타내지만, 이 카드만으로는 이러한 변화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여부를 알 수 없다. (필요하다면 스프레드에서 이 카드를 지원하는 카드를 살펴봐야 한다.)

이 카드는 승진에서 실직까지 모든 것을 나타낼 수 있다. 

그러나 실직이 또 다른 더 좋은 기회를 줄 수도 있고, 반대로 승진이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기에,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볼 수 없는 것이다.

변화를 환영하며, 결과에 상관없이 더 나은 날이 기다리고 있다고 믿는 것이 좋다.

 

 

④ 금전 

정방향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재정적인 균형을 이루는 카드이다.

먹고살기 위해 애쓰셨다면, 상황이 곧 나아질 것이다.

당신은 큰 부를 얻지는 못할 수 있지만, 더 많은 안정을 누릴 것이다.

하지만, 부유한 사람들에게 이 카드는 다소 끔찍한 카드가 될 수 있다.

당신은 가까운 미래에 재정적으로 힘들어져, 생활마저 위협받을지도 모른다.

사치스럽거나 경솔한 지출은 그만두고, 여러분이 꼭 필요한 것만 사면서 재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⑤ 건강 

여러분의 신체 건강은 현재 좋은 상태에 있거나, 곧 좋아질 것이다.

당신은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기 때문에, 신체적 고통도 사라지고, 건강이 회복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정신적 행복은 소홀히 해왔을 수 있다.

집중력을 되찾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들이는 것이 좋다.

조용한 숙고와 성찰은 균형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전문가의 지도를 구하는 것도 매우 좋다.

 

 

 

 

Six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흐르는 개울물은 신선하고 생동감 있지만, 고인 물은 썩은 냄새가 난다.

역방향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변화를 꺼리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좋든 나쁘든 간에, 여러분은 변화를 거부하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은 더 나은 삶이 가능하다는 분명한 징후를 무시하고 있으며, 이것은 당신을 삶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다.

 

 

② 사랑 

만약 당신이 싱글이라면, 당신은 사랑이 결코 당신 뜻대로 되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여러분은 더 이상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마음을 닫았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사랑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가까이 있을 수 있다.

누군가 당신과 사귀고 싶어 하고 있을 수도 있고, 여러분은 그들을 밀어내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도 있지만, 이 사람은 여러분이 기다려왔던 진정한 인연일 수도 있다.

조심하고 본능을 믿되, 다시 사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여는 것이 좋다.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역방향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여러분을 불행하게 만들고 있는 현재의 연인 관계를 지속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경제적인 이유 때문이든, 아니면 자녀 때문이든, 변화를 어쩔 수 없이 거부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이 상태로라면 여러분의 불행은 끝나지 않을 것이고, 해로운 관계를 연장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과 주변 사람들 모두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

 

 

③ 커리어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잘못된 직업이나 진로에 갇혀 있거나, 혹은 갇혀 있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스트레스만 쌓이고 그 일은 당신에게 어떠한 기쁨도 목적도 가져다주지 않는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출구를 찾으라.

상황이 심각해 보일 때도 항상 다른 선택이 있다.

현재 환경을 떠날 때까지 업무 및 스트레스가 개선되지 않는다.

 

 

④ 금전 

당신은 너무 오랫동안 당신의 재정 상태를 무시해 왔고, 그 결과가 이제 코앞에 닥쳐 있을 수 있다.

임박한 위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재정 관리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⑤ 건강 

역방향 검 6번 카드(Six of Swords)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그리고 영적으로, 여러분은 휴식과 치유가 필요함을 나타낸다. 부상은 예상보다 회복되는데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인내심이 필요하다.

이 시간 동안 친구에게 도움을 청해 보는 것도 좋다.

옆에 누군가가 있으면 상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도 있다.

 

 

 

3. Yes or No 질문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