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5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Five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5 (정/역방향)

갈등과 불명예

 

 

 

검 5번 카드(Five of Swords)는 당신의 삶에 뿌리 깊은 갈등을 상징한다.

이러한 갈등은 자신의 실패에 대해 다른 사람들을 비난하는 당신의 성향에 의해 야기될 가능성이 크다.

방치하면 이 상황은 증오의 악순환으로 치달을 수 있다.

그러나 만약 그런 자신의 문제에 대해 잘 생각하고 고칠 수 있다면, 당신은 위대한 일을 성취하기 위해 나아갈 것이다.

 

 

웨이트 카드에는 한 남성이 어깨 너머로 자신을 피해 걸어가는 두 명의 남자를 바라보며, 땅에서 세 개의 검을 집어 들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다른 두 개의 칼은 마치 전투가 끝나고 패배한 것처럼 땅에 놓여 있다.

배경에는 흐리고 위협적인 하늘이 나타나 있는데, 이는 비록 눈앞에 닥친 전투는 끝났지만, 앞으로 더 많은 전투가 있을 것임을 의미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5번 카드(Five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기기를 원하는 불량배이며, 특히 그것이 다른 사람들을 실패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면 더욱 그렇다.

그들은 경쟁하는 성격이며, 불편한 갈등 주도의 사람들이다.

그들은 또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약점을 이용하는데 매우 능숙하다.

그런 사람들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을 이기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그들을 이길 것이라고 믿는다.

그들은 또한 망상적인 몽상가이기도 하다.

그들의 자아도취적이고 자기계발적인 본성은 그들이 그들의 단점을 인정하기 어렵게 만든다.

 

 

 

 

Five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5번 카드(Five of Swords)는 여러분이 주변에 만들어 놓은 모든 갈등들이, 여러분 스스로를 고립되게 만들었음을 암시한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옳은 것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

당신이 할 수 있을 때 이 조각들을 집어 들고, 울타리를 손보는 것이 중요하다.

 

 

② 사랑 

이 카드는 당신의 행동으로 인해 연인 관계에 갈등이 생겼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연인 관계를 망치고 있으면서도, 스스로는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모르고 있을 수도 있다.

당신이 일만을 너무 우선시 하고 있거나, 의사소통을 할 때 자신의 주장만을 고집하고 있을 수 있다.

스스로 돌아보고 조금 더 마음을 터놓고 연인을 존중하고,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싱글이라면, 여러분은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우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시작한 어떤 연인 관계에서도 계속 실패해왔을 것이다.

여러분은 잘난 체하지 말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해야 하며, 어느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③ 커리어

여러분의 부정적인 태도험담하는 경향은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보다 업무 환경에 더 많은 해를 끼치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패거리들에 의해 이용되어 왔고, 사내 정치에 끼어들어 험담하는 데 과도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

계속 그런 식으로 행동한다면, 당신의 회사의 생산성은 더욱 악화될 것이며, 머지않아 상사 또한 당신의 그런 행동을 알아차리게 될 것이다.  

 

 

④ 금전 

당신의 재정과 관련하여 약간의 속임수가 있을지도 모른다.

당신이 당신의 돈을 처리하도록 맡기고 있는 사람이 당신을 잘못된 방향으로 인도하고 있거나, 혹은 당신은 당신의 재정 상태에 대해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은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워야 하고, 당신의 재정 안정을 스스로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

이제는 예산을 짜고, 그것을 고수할 때이다.

 

 

⑤ 건강 

여러분이 겪어온 어려움들이 여러분의 에너지를 고갈시키고 있다.

당신의 태만적 행동이 정서적, 육체적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었을 수 있다. 

이 카드는 경고 표시이다.

너무 늦기 전에 자신 스스로에 대해 심각하게 재평가해보고, 상황을 개선시키도록 노력해야 한다. 

 

 

 

 

Five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검 5번 카드(Five of Swords)는 당신의 행동으로 인해 현재 벌어지고 있는 갈등에 평화가 올 수 있음을 나타낸다.

그러나 우선적으로 당신의 행동을 개선시키고,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만약 그렇지 않으면 반대 결과는 생각보다 더 부정적일 수 있다.

시간이 더 지난다면, 더이상은 관계를 개선할 수 없게 될 수도 있고, 주변 사람들은 자주 갈등을 일으키는 여러분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묻기 시작할 것이다.

 

 

② 사랑 

이카드는 여러분의 연인 관계에 좋은 징조가 될 수 있다.

여러분이 개인적인 관계에서 경험해 온 끊임없는 갈등은, 여러분이 타협을 한다거나, 다른 사람들이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인해 끝이 날지도 모른다.

이것은 당신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성공적인 장기간의 연애를 위해서는 당신이 전적으로 전념해야 한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직장 내 갈등이 드러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의 타협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해답을 찾는 능력이 궁극적으로 여러분의 입지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

반면에, 이것은 당신의 직업적인 사망의 신호일 수도 있다.

당신이 험담하고 있던 그 사람이, 당신이 해왔던 것처럼 당신을 험담하게 될지도 모른다.

또는 상사들이 당신의 별볼일 없는 업무 성과에 지쳤을 가능성도 있다.

그들은 당신이 자신을 증명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허락하지 않고, 결정할지도 모른다.

 

타로 스프레드에서 이 카드를 지원하는 카드가 당신이 내려가는 길을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④ 금전 

당신의 재정적인 걱정은 곧 끝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충분히 재정적으로 훈련을 받은 경우에만 그렇다.

만약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여러분의 재정을 맡겼다면, 당신이 그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있는지 확인하라.

잘못된 방법으로 의지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힘든 결과로 되돌아올 수 있다.

 

 

⑤ 건강 

여러분이 더 건강한 삶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한, 여러분의 건강은 차츰 회복될 것이다.

어려움이 있어도 포기하지 말고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