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4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Four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4 (정/역방향)

휴식이 필요하다

 

 

 

검 4번 카드(Four of Swords)는 검의 요란한 성격과 함께 질서와 안정을 상징한다.

양날의 칼은 여러분이 여러분의 운명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준다.

 

 

웨이트 카드에는 갑옷을 입은 기사가 두 손을 모으고, 관 위에 누워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하나의 검은 기사와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는데, 이것은 하나의 초점을 나타낸다.
세 개의 칼은 그의 머리와 몸통을 향해 아래를 가리키고 있다.

그는 한 교회에 놓여 있는데, 스테인드글라스 창문 아래에는 한 여자와 그녀의 아이가 그려져 있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4번 카드(Four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은 차분하고 대립적이지 않다.

경험을 통해 그들은 각기 다른 성격들을 가진 여러 사람들과 잘 지내는 법을 배웠고, 그로 인해 좋은 친구들과 파트너를 사귀게 되었을 것이다.

그들은 공격받는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모두가 만족할 만한 해결책을 모색한다.
또한 그들은 일상의 스트레스와 갈등으로부터 벗어나 평화와 고요를 찾을 수 있도록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을 좋아하며, 공상에 잠겨 많은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Four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4번 카드(Four of Swords) 잠시 동안의 휴식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최근에 긍정적이면서도 힘이 빠지는 중요한 발전을 했을 수 있으며, 그런 피곤함을 덜기 위해 휴식이 필요한 것일 수 있다.

일시적으로 속세를 떠나는 것이 여러분의 선택이든, 아니면 그것이 순전히 피로 때문이든 간에, 이 순간들은 여러분이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② 사랑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과 여러분의 파트너는 휴식이 두 사람 모두에게 지금 당장 필수적이라는 상호 합의에 도달했을 수 있다.

여러분은 함께 편안하게 데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관계에 불안과 부담을 주는 바쁜 삶을 살아 왔을 수 있다.

하지만, 이번 휴식 시간은 여러분이 서로를 다시 찾을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싱글이라면, 이 카드는 당신의 현재 상황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약간의 자기 성찰과 고독의 필요성을 나타낸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욕망에 대해 정직하다면, 적절한 연인은 때가 되면 당신의 길을 찾아올 것이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당신이 현재 직장 생활에서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 때 처리할 수 있었던 업무량이 엄청난 작업처럼 느껴지기 시작했을 수 있다.

이것은 당신이 다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일에서 멀어져 약간의 휴식 시간이 필요하다는 표시이다.

새롭게 리셋하기 위해 집에서 며칠을 보내거나, 새로운 풍경을 보기 위해 일주일간의 휴가를 필요로 할지도 모른다.

여러분의 상쾌한 정신은 여러분이 다시 일을 시작할 때 이러한 스트레스 받는 일을 잘 해결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④ 금전 

이 카드는 당신의 재정적 상황에 대한 압박이 크다는 것을 나타내며, 당신은 더 이상 당신의 재정 상태에 대해 명확하게 볼 수 없을 수도 있다.

그러나 상황이 여러분이 인식하는 것만큼 나쁘지는 않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심호흡을 하고, 생각을 가다듬고, 계획을 세워라.

계획에 따른 질서를 회복하는 것은 여러분이 겪고 있는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⑤ 건강 

여러분은 잠시 뒤로 물러나 휴식을 취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계속해서 몸의 내부 경고를 무시한다면, 여러분은 곧 지치거나 불안과 관련된 질병으로 병원에 입원할 수 있다.

여러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적당한 휴식과 함께 명상과 요가를 해보는 것이 좋다.

 

 

 

 

Four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검 4번 카드(Four of Swords) 두 가지 중 하나를 의미할 수 있다.

여러분이 각성을 경험하고 정신력을 회복하고 있거나, 아니면 완전히 체력이 소진되어 곧 쇠약해질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이다.
결과는 시간을 들여 다시 재정비하는 것에 달려있다.

현재 상황을 잘 대처한다면 긍정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불행의 깊은 구렁텅이로 빠져들 수 있다. 

 

 

② 사랑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역방향 검 4번 카드(Four of Swords) 두가지 의미를 나타낼 수 있다.

여러분이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는 휴식 시간을 갖은 후, 마침내 여러분의 연인 관계가 치유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고, 아니면 여러분의 연인 관계가 완전히 한계점에 도달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싱글인 경우도 비슷하다.

여러분은 이제 새로운 관계를 추구할 준비가 되어 있을 수도 있고, 여러분의 두려움과 불안은 새로운 누군가를 만나는 것을 피할 정도로 커졌을 수 있다.

 

 

③ 커리어

여러분이 적절히 휴식을 취한다면, 여러분은 맑은 정신으로 일상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잘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이 몸을 무시하고, 스트레스를 계속 받으면서 업무에만 매달린다면, 여러분은 곧 멘탈 붕괴를 경험할 수 있다.

이제 손실을 줄이기 위해 현재와는 다른 새로운 직업이나 업종을 찾아야 할 때일지도 모른다.

 

 

④ 금전 

여러분은 아마도 경제적 압박에 너무 시달리고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앞으로의 재정적 계획을 잘 세웠다면, 곧 터널 끝의 빛을 보게 될 것이다.

여러분의 재정적인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져서 여러분은 세상으로부터 자신을 단절시키고, 여러분에게 손을 뻗는 도움의 손길을 거부하고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⑤ 건강 

역방향 검 4번 카드(Four of Swords)여러분의 건강에 대한 주의 또는 부주의를 나타낸다.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에 대해 연구하고 재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면, 여러분은 지금 인생의 모든 면에서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 극복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계속 받고 있는다면, 여러분은 필연적으로 완전한 멘탈 붕괴를 경험할 수 있다.

건강 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