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3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Three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3 (정/역방향)

고통, 깊은 슬픔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는 지금 여러분의 삶에 심각한 고통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아마도 그 고통은 여러분의 직업적 갈등, 파트너와의 결별, 혹은 불행한 일련의 사건들의 결과일 수도 있다.

이 고통을 극복하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지만, 우선 자신에게 솔직하고, 문제에 정면으로 맞설 필요가 있다.

 

이 카드는 세 개의 칼에 찔린 심장을 비와 구름으로 배경으로 그려내며 고통을 잘 묘사하고 있다.
칼은 이 고통이 여러 가지 원인에서 비롯되었음을 암시한다.

구름은 그 고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그들이 가져오는 어둠이 곧 지나갈 것이라는 희망을 준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은 과거의 부정적인 경험의 결과로 쉽게 스트레스상처를 받는다.

과거 사건들은 그들에게 질투심을 가르쳤는데, 그것은 버림 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사람들을 외면할 정도로 연애 관계에 매달린다.

동시에, 그들은 자유로운 영혼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부러워한다.

그들은 마음을 열고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사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 사람들은 다른 사람을 통해서만 완전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정착하고 온전해지기 어렵다.

그들의 과거의 정신적 충격은 오늘날 완전히 그들의 성격을 좌우한다.

 

 

 

 

Three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는 여러분이 상처받고 실망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러한 고통의 근본 원인이 뭔지 스스로도 분명하지 않을 수도 있고, 많은 관점에서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② 사랑 

싱글인 경우, 이 카드는 여러분이 과거에 갇혀 있고, 이전 관계에서 겪었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심각한 불안, 질투는 갈등을 포함하여 여러분의 연애에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현재 연애 중이라면,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 사이에 그 어느 때보다도 긴장감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이별이나 이혼을 초래할 수도 있으며, 점점 커져가는 분노를 암시한다.

과거에 머물지 말고, 여러분이 느끼는 고통을 받아들이고, 다음 장으로 넘어갈 때이다.

 

 

③ 커리어

직업적 면에서 당신은 큰 슬픔에 빠져 있을 수 있다.

그것이 실직이든, 단순한 불쾌감이든, 혹은 동료들과의 소통의 부족이든, 그 결과 여러분은 실망감을 느끼고 있다.

이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애초에 어디가 잘못됐는지 이해하기 위해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정직하라.

 

 

④ 금전 

정방향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는 당신의 재정이 좋지 않다는 것을 나타낸다.

지금은 여러분의 삶에 부정적인 면이, 어떻게 하면 다시 정상 궤도에 오를 수 있을지에 대한 계획을 세울 때이다.

최근의 이혼이나 실직은 당신의 재정 불안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당신 자신을 최우선 순위로 삼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⑤ 건강 

당신은 지금 당신의 건강에 대해 약간 상실감을 느끼실 것 같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완전히 통제할 수 없는 것은 여러분을 슬픔과 환멸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여러분은 오랫동안 설명할 수 없는 병을 앓은 후에 미루던 건강 진단을 받았을지도 모른다.

이제 여러분은 무엇이 여러분을 아프게 했는지에 대한 해답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여러분이 결코 보지 못했던 것이고, 따라서 여러분을 불쾌하게 만들고 있을 수 있다.

이 시간을 명상, 치료, 자기 성찰을 통해 여러분의 마음과 연결해 보는 것이 좋다.

그렇게 하는 것은 생각하는 능력을 향상하고, 여러분이 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도록 도와줄 것이다.

 

 

 

 

Three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는 인생의 모든 나쁜 요소들을 제거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 결과 고통의 일부가 완화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의 어깨에서 들어 올려진 거대한 무게는 여러분이 모든 측면에 대한 통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② 사랑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마침내 용서하고 파트너와 화해하고 있다는 신호이다.

한때 이혼을 향한 확실한 길처럼 느껴지던 것이, 이제 두 사람 모두 같은 생각을 하고 소통에 개방적이기 때문에,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싱글일 경우 이 카드는 이별을 고친다는 뜻이다.

여러분의 과거 연인 관계는 분노와 증오로 끝났을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은 이제 어느 정도 용서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이 보여준 용서는 여러분의 무거운 짐을 덜어주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관계를 추구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③ 커리어

직업적으로 역방향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는 긍정적인 변화를 나타낸다.

여러분이 한때 소비되었다고 느꼈던 스트레스 환경이 일을 하기에 더 건설적인 장소가 되고 있다.

당신의 직장에서 당신을 힘들게 하는 사람은 회사를 떠났을 수도 있고, 동료들이 당신과의 의사소통의 필요성을 인식했을 수도 있다. 이는 성공을 위한 드라이브에 박차를 가하고 업무에 지속적인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④ 금전 

이 카드는 당신이 겪었던 재정적 압박이 마침내 완화되기 시작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제시한 계획은 성과를 거두고 긍정적인 결과를 낳는다.

여러분은 자존심을 억누르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 여러분의 생활 방식을 과감히 바꾸어야 했을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의 발전이 주위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존경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⑤ 건강 

역방향 검 3번 카드(Three of Swords)는 오랜 고통 끝에 건강이 좋아지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우선시하겠다는 당신의 새로운 결심은 당신의 삶의 모든 측면에 이로울 것이다.
계속 노력한다면, 결국엔 정말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