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검 카드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2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3.
반응형

 

 

 

 

Two of Swords

 

[타로카드 해석] 검 카드.2 (정/역방향)

내면의 평화를 찾아서

 

 

 

검 2번 카드(Two of Swords)는 음과 양의 힘의 균형을 나타낸다.

감정적인 혼란을 헤쳐나가는 능력, 즉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뿐만 아니라, 내적 갈등을 헤쳐나가는 능력의 유무는 궁극적으로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지, 나쁜 결과를 가져다 줄지를 좌우할 것이다.

 

 

카드에는 흰 가운을 입고, 눈가리개를 한 여성이 그녀의 몸 위에 두 개의 칼을 교차시키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 이미지는 그녀가 자신의 현재 삶의 위치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지만, 문제나 해결책을 식별하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러나 칼들이 그녀 앞에 완벽하게 정렬되어 있다는 것은 그녀가 균형을 잡았고, 따라서 맑은 정신으로 다가오는 상황의 중대성을 가늠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배경에는 바위 섬들이 돌출해 있는 것이 보인다.

섬들은 그녀가 직면하고 있는 장애물을 나타낸다.

장애물들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신중하게 항해를 해야 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검 2번 카드(Two of Swords)가 나타내는 사람은 삶의 모든 면에서 조화를 추구한다.

그들은 균형이 평화로운 삶을 살기 위한 열쇠라고 믿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도 대립과 독성 환경을 싫어한다.

그들의 결정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미칠 영향에 의해 크게 좌우되는데, 이는 이 사람이 종종 갈등을 피하기 위해, 많은 것을 타협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들은 타인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감정에 대해 정직하게 말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또한 그들은 새로운 관계에서 빨리 마음을 열지 않는다. 

 

 

 

 

Two of Swor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검 2번 카드(Two of Swords)는 여러분이 어려운 결정에 직면해 있으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 둘 다 똑같이 유리할 수도 있고, 불리할 수도 있다.

따라서, 여러분은 선택을 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장단점을 따지기 위해 여러분의 마음을 모두 사용한다면, 여러분은 자신을 위한 최선의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② 사랑 

여러분이 싱글이라면, 여러분은 상처 받거나, 거절당할까 봐 새로운 관계의 추구를 피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만약 당신이 여러 이성들과 데이트를 하고 있다면, 지금은 여러분이 시간과 관심을 쏟고 싶은 사람을 선택할 때이다.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은 돌파구를 경험하게 될 수 있다.

여러분은 자신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고, 종종 마음을 닫거나 의도하지 않게 갈등을 일으킬까 봐 두려워한다.  당신은 현재 연인 관계를 지속하고 싶은지 아닌지를 선택해야 한다.

만약 관계를 지속하고 싶다면, 이제 마음을 열고 사랑을 받아들여야 할 때이다.

 

 

③ 커리어

여러분은 현재 중요한 직업 선택에 직면해 있을 수 있다.

두 가지 직업의 기회 사이에서 고민할 수도 있고, 아니면 업무 갈등으로 고민할 수도 있다.

가장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이것은 쉽지 않겠지만, 만약 여러분이 자신의 직감을 잘 따른다면 여러분은 좋은 선택을 하게 될 것이다.

 

 

④ 금전 

당신은 지금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다.

눈가리개를 제거하고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정할 필요가 있다.

즉, 예산, 수입, 저축에 관한 한 결정을 내려야 본 궤도에 오를 수 있다.

 

 

⑤ 건강 

여러분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은 여러분의 내적 갈등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을 수 있다.

심적 고통을 참는 것은 내적 갈등을 야기시키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 곁에서 계속 경계하는 것에 지쳐있는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는 불안과 우울증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Two of Swor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검 2번 카드(Two of Swords)는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는 당신의 무능이 큰 고통의 원인이 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이것은 여러분이 감정적으로 고립되도록 만들고 있다.

 

 

② 사랑 

여러분의 높은 불안감은 여러분의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파트너에게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하는 대신, 여러분은 그들로부터 자신을 단절시키기로 선택했고, 두 사람 사이의 적절한 의사소통을 불가능하게 만들었을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싱글이라면, 데이트에 대한 생각은 여러분을 더욱 불안하게 만든다,

여러분은 아직 준비가 되어 있다고 느끼지 않는데, 연애를 강요당하고 있을 수 있어 데이트하는 것을 아예 피하게 될 수도 있다.

지금 당장 여러분에게 가장 좋은 것은 여러분의 내면에 생각이 많고 복잡하더라도, 일단 밖으로 나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다.

과거의 경험이 여러분이 새롭고 긍정적인 관계를 추구하지 못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③ 커리어

직장에서의 갈등이 심한 스트레스를 가져오고 있다.

이는 프로젝트의 장애, 지연된 프로모션 또는 프로젝트에서 예상하는 문제 또는 통제하지 못하는 문제의 결과일 수 있다. 이때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다른 사람들에게 그 문제에 대해 알리고, 스스로 진흙탕을 헤집지 않는 것이다.

 

 

④ 금전 

당신은 우선 당신의 재정 상황에 대해 스스로에게 솔직해야 한다.

그리고나서 현실적이고 일관성 있는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찾아 돈을 저축하기 시작해야 한다.

 

 

⑤ 건강 

여러분은 삶에서 건강한 균형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여러분은 압도적 스트레스와 불안의 순간이 영구적일까 봐 두려워할 수 있다. 

먼저 내적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더 규칙적으로 그런 기분을 느낄 위험이 있다.

 

 

 

3. Yes or No 질문

 

Maybe(아마도)

먼저 자신의 내면의 안정을 찾고 난 후에 가능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