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14 (정/역방향)-King of Cups

by mithras 2021. 3. 22.
반응형

 

 

 

 

 

King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14 (정/역방향)-King of Cups

평온과 지혜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따뜻함, 정직함, 친절함, 페어플레이를 상징한다.

이 카드는 우리가 정서적으로 안정되었을 때 나오는 경향이 있고, 역경에 직면했을 때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것을 상징하며, 우리 역시 삶이 우리에게 던지는 다양한 도전에 맞설 수 있는 내면의 지혜와 성숙함을 가지고 있음을 차분히 상기시킨다.

 

 

웨이트 카드는 물로 둘러쌓인 왕좌에 앉아 있는 왕을 묘사하고 있다.

이 잔잔한 물은 이성과 잠재의식이 함께 모이는 것을 상징한다.

그는 물고기 모양의 팬던트가 달린 목걸이를 하고 있는데, 이것은 그를 둘러싼 고요한 물속에서 번성하고 있는 그의 창의력과 정신력을 나타낸다.

왕의 뒤편 물속에는 왼쪽으로 배가, 오른쪽으로는 물고기가 물 밖으로 뛰어오르고 있는데, 각각 물리적 세계와 형이상학적 세계를 상징한다.

그는 한 손에는 금빛 컵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금빛 횃불을 들고 있는데, 이것은 다시금 균형과 조화를 나타내며, 곧 좋아질 것을 나타낸다.

그의 망토에 있는 빨간색과 노란색은 열정과 지성을 상징하고, 그의 파란색 망토는 지혜를 상징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를 남성적인 카드로 착각하기 쉽지만,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애정을 다루고 있다.

 

이 카드는 긍정적인 남성과 여성의 에너지의 완벽한 균형을 가진 사람을 대표한다.

그는 친절하고, 사랑스럽고, 관대하며,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또한 뛰어난 감정적 지능을 가진 매우 섬세한 남자이며, 존경심을 명령하는 조용한 권위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의 친구, 동료, 심지어 가벼운 지인들까지도 본능적으로 그에게 존경심을 표하게 될 수 있다.

때때로 그는 다른 사람들의 일에 거의 관심을 갖지 않고, 멀리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는 여전히 메모를 하고 있고 당신에게 가장 좋은 후원자일 것이다.

그는 본래 외교적인 성격이고, 때때로 정치적인 문제에 관여하기도 하지만, 그는 결코 실제 정치인이 아니다.

 

 

 

 

King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균형과 조화의 강력한 상징인 정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당신의 가까운 미래가 평온할 것임을 나타낸다.
최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것은 일시적인 상황일 뿐이다.

여러분은 곧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 것이다.

 

 

② 사랑 

정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사랑면에서도 가장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카드 중에 하나이다.

특히 진정한 연인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좋다. 


만약 여러분이 이미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파트너의 영원한 사랑 표현이 진실하며, 그들의 동기 또한 진실하다는 것을 알고 편안히 쉴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사이가 나빠지기 시작하는 것이라면, 왕의 출현은 관계가 개선될 것 같지 않고, 곧 끝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러나 진정한 연인이 여러분의 바로 코앞에 기다리고 있으니, 현재 연인과 헤어지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당신의 로맨틱한 삶은 이제 시작될 것이다.

 

 

③ 커리어

당신은 직장에서의 당신의 공헌이 제대로 인정 받지 못하고 있는 것처럼 느낄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것이 사실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여러분은 곧 큰 축하를 받을 것이다.

이것은 주요 일자리 기회, 또는 권위 있는 상 후보에 오르고 수상하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다.

정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높은 수준에서 큰 것을 의미하며, 이는 여러분이 직장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④ 금전 

재정과 관련하여 당신은 가계부를 적는다던지, 자신의 예산 편성을 다시 해야 할 것이다.
이것은 여러분의 자금 상황이 악화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단지 여러분이 감당할 수 없는 몇 가지 사치적인 습관을 가지고 있고, 여러분은 재정적으로 더 책임감을 갖기 시작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⑤ 건강 

최근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다면 걱정을 떨쳐버릴 수 있다.

정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가장 긍정적인 결과만을 나타낸다.

의료인들의 역량과 능력을 신뢰하고, 긴장을 풀고, 인생을 즐겨라.

어떤 질병도 당신에게 몰래 다가와 당신을 망치려 하지 않는다.

 

 

 

King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여러분의 감정을 더 잘 파악하라고 말하고 있다.

당신은 통제 불능의 상태에 있을 때도 많았을 것이고,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에게 불리한 상황을 발전시킬 수 있었다.

중심은 결코 유지되지 않으며, 사물은 항상 유동적인 상태이다.

평온함을 찾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흐름과 함께 가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진정한 행복은 때때로 얼마나 멀리 느껴질지 몰라도, 결코 그렇게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② 사랑 

사랑면에서도 역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좋은 징조가 아니다.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여러분 중 한 명이 감정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그것은 서로에 대한 감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여러분은 상대방이 항상 당신에게 베풀어준 사랑과 존경으로 상대방을 대하지 않을 수도 있고, 혹은 반대로 상대방이 당신을 나쁘게 대하고 있을 수도 있다. 

또한 당신이나 당신의 연인이 부정행위를 하고 있을 가능성도 높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연인 관계를 개선하고 싶다면, 여러분은 정신적인 명확성을 찾기 위해, 먼저 짧은 기간 동안 헤어져야 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당신은 현재의 연인 관계가 전혀 가치가 없다고 판단할 가능성이 꽤 있다.

 

 

③ 커리어

직업적인 맥락에서, 역방향 컵 14번 카드(King of Cups)는 당신과 당신의 남자 동료들 중 한 사람 사이의 감정적인 갈등을 나타낼 수 있다.

그 사람은 매우 비이성적이고, 무자비하며, 교활하고, 정서적으로 불안정하기 때문에 이것은 여러분이 개인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며, 그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치료일 것이다.

여러분은 그 사람의 잠재적으로 위험한 성격을 고려해, 그를 다룰 때 조심해야 한다.

 

 

④ 금전 

당신은 사기를 당할 위험에 처해 있다.

사기꾼이나 비윤리적인 사업 조직은 당신의 재산을 노리고 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 시기에 특히 재정에 대해 조심할 필요가 있다. 겉과 속이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여러분이 매우 간절히 원하지만 항상 좌절스러울 정도로 이해하기 어려운 어떤 것이 있다.

중요한 목표의 실현이나 어떤 물질적 목적의 실현이다.

이 욕망이 성취되는 것을 보기 위한 당신의 끈질긴 헌신은 당신을 착취에 취약하게 만들고 있다. 조심해야 한다.

 

 

⑤ 건강 

주의하지 않으면 걷잡을 수 없이 위험이 급증할 수 있는 나쁜 습관(알코올 중독 등)을 조심해야 한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정말로 해를 끼치기 전에, 무엇이 여러분을 이런 식으로 행동하게 했는지 알아내고 진정한 자기 탐색을 할 필요가 있다.

 

 

 

3. Yes or No 질문

 

컵의 왕은 균형에 관한 모든 것이기 때문에, 카드는 특별히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다.

따라서, 예, 아니오로 대답할지는 불분명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