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13 (정/역방향)-Queen of Cups

by mithras 2021. 3. 22.
반응형

 

 

 

 

Queen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13 (정/역방향)-Queen of Cups

직관과 양육

 

 

 

 

컵 13번 카드(Queen of Cups)는 감수성, 온화함, 그리고 애정을 포함하여 많은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 카드는 여러분을 지지하고, 성장시키는 사람을 의미하며, 당신의 삶에서 중요한 여성이나 여성 그룹을 나타낸다.
남성들에게 있어서, 이 카드는 진실함의 중요성과 감정적인 측면을 일깨워 준다.

 

 

웨이트 카드에는 바다 바로 옆에 있는 왕좌에 앉아 있는 여왕이 그려져 있는데, 여왕의 발은 바닷물에 닿아 있지 않으며, 여왕은 자신의 속마음을 곰곰이 들여다보고 있다.

물은 전통적으로 잠재의식과 내면의 자아를 상징하기 때문에, 여왕이 육지와 바다 사이에 있다는 것은, 그녀의 마음이 잠재의식과 분석적인 이성이 합쳐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녀는 그녀의 영성을 상징하는 천사 모양의 손잡이가 달린 커다란 황금빛 컵을 손에 들고 있다.

그러나 이 특별한 컵은 밀봉 되어 닫혀있는데, 이것은 우리의 잠재의식으로부터 생겨난 생각들이 저항에 부딪히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여왕은 홀로 명상에 잠겨있다. 바다의 고요함과 맑고 푸른 하늘은 그녀의 평온함을 상징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13번 카드(Queen of Cups)는 온화하고, 사랑스럽고, 힘이 있는 성숙한 여성을 상징한다.

여러분이 필요할 때 항상 곁에 있어주는 그런 부류의 여성이다.

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다른 사람들의 삶과 행복에 대해 공감하는 타고난 친절함과 진정한 관심의 결과이다.

그들은 수줍음을 많이 타기도 하며, 창조적 능력이 뛰어나다. 

그들은 예술을 창조하는 것 만큼이나 예술을 감상하는 것을 즐기며, 일반적으로 행복하고 카리스마 있는 사람들이 되는 경향이 있다.

 

 

 

 

Queen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컵 13번 카드(Queen of Cups)는 감수성, 예술, 그리고 애정과 연관되어 있으며, 여러분이 여러분의 내면을 다시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 카드는 여성성, 사랑, 정서적 유대감, 양육을 매우 강하게 상징한다는 점에서 분명히 긍정적인 카드이다.

그녀는 여러분의 삶에서 중요한 여성을 그대로 표현한 것이거나, 여러분의 감정 상태를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

 

 

② 사랑 

이 카드보다 더 환영할 만한 카드를 러브 리딩에서 찾기는 어렵다.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의 파트너가 매일매일 더 깊은 사랑에 빠지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 당신 역시 깊은 사랑에 빠졌고, 당신의 연인 관계는 앞으로도 잘 유지될 것이다.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 둘 다 서로 완벽하게 편안함을 느끼며, 절대로 거짓말을 하거나 다른 사람을 조종하려 하지 않는다. 여러분의 관계는 신뢰, 타협, 상호 존중에 기초하고 있다.

싱글인 경우 여러분은 지금 자석이고, 여러분이 아직 완전히 깨닫지 못하더라도, 사람들은 여러분에게 조금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수 있다.

당신과 친해지기를 바라는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곧 좋은 연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③ 커리어

정방향 컵 13번 카드(Queen of Cups)는 사무실에서 현재 여러분의 위치가 여러분의 잠재적인 꿈의 직업으로 조용히 진화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지금 여러분의 삶의 주요한 변화를 겪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런 변화에 조화롭게 잘 어우러질 수 있다면, 여러분은 모든 면에서 더 행복하고, 훨씬 더 부유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④ 금전 

이 카드는 당신의 재정적으로 풍족해 질 수 있는 좋은 소식이 뒤따를 것임을 나타낸다. 

만약 여러분이 돈 문제를 겪고 있다면, 이것을 여러분이 반등할 준비가 되어 있고, 곧 재정적으로 편안해질 것이라는 신호이다. 
대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면, 지금이 대출을 신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당신의 대출이 받아들여질 뿐만 아니라, 당신이 이 자금을 사용하는 방식이 향후 몇 년 동안 당신의 복지에 가장 중요할 것이다. 모든 연구와 투자를 현명하게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⑤ 건강 

건강면에서 이 카드는 사랑하는 사람이 병이 났으며, 곧 보살핌, 편안함, 그리고 재정적인 지원을 위해 당신에게 의지할 것임을 의미할 수도 있다.
혹은 반대로 여러분이 지원을 요청하게 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여러분은 보살핌을 잘 받게 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지금 아프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자신을 잘 돌보고 적절하게 치유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Queen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컵 13번 카드(Queen of Cups)는 정서적인 성숙함의 부족을 나타내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불안감이나 스스로에게 미안함을 느끼고 있으며, 우울증에 다시 빠지지 않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뭔가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해서 질투를 내거나 독을 품고 있다면 자신을 바로잡기 시작해야 한다.

아이처럼 굴지 말고, 여러분의 내면에 있는 힘을 찾고 그 자리에 일어나야 한다.

 

 

② 사랑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은 애인을 쫓아내기 전에 종종 비이성적인 불안감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그런 비이성적인 불안감은 여러분이 지나치게 질투를 하거나, 집착하거나 궁핍할 때 나오기도 한다.

파트너를 행복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단순히 긴장을 풀고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이다.


싱글이라면, 이 카드는 지금 로맨틱하게 보이는 분들을 경계하라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평소보다 감정적으로 더 취약할 수 있고, 이것은 포식자나, 다른 불미스러운 유형의 사람들을 끌어 모을 수 있다. 그들은 당신의 어떤 약점이라도 이용하려고 할 것이다.

 

 

③ 커리어

몇몇 직장 동료들은 최근 당신에게 더 많은 스트레스를 주고 있다.

당신은 그 모든 스트레스를 집으로 가져가서 가정생활의 조화를 위태롭게 하고 있을 수 있다.

여러분은 할 수 있는 한 직장에서 감정적으로 자신을 떼어놓을 필요가 있고,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동료들과의 접촉을 본질적인 것으로 제한할 필요가 있다.

 

 

④ 금전 

재정에 관해 역방향 컵 13번 카드(Queen of Cups)는 부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데, 당신은 최근 자금난을 겪고 있으며, 상황이 호전되려면 아직 시간이 좀 걸릴 것임을 의미한다.

당신이 금전적 거래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까다롭게 행동하고, 당신의 돈을 더욱 잘 관리해야 한다.

당신은 지금 평소보다 사기나 사기꾼에 더 취약하기 때문이다.

 

 

⑤ 건강 

당신은 너무 오랫동안 자신을 지나치게 몰아 부쳤을 수 있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을 수 있다.

이 카드는 그러한 것들로 인해 당신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음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뒤로 물러나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여러분 자신을 돌보기 시작할 필요가 있다.


운동 계획을 세우고, 적절하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고,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왕과 마찬가지로, 이 점에서 여왕의 출현은 긍정도 부정도 아니며, 따라서 결정적으로 긍정도 없고 대답도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