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10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2.
반응형

 

 

 

 

 

 

 

Ten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10 (정/역방향)

단결과 사랑

 

 

 

 

컵 10번 카드(Ten of Cups)는 가장 긍정적인 타로 카드 중 하나이다.

 

이 카드는 당신의 전문적인 노력의 성공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모든 사람들, 무엇보다도 당신의 배우자, 가족들과 함께 완전한 성취감를 느끼게 됨을 나타낸다.

 

 

카드에는 한 남자와 그의 아내, 그리고 그들의 두 아이가 10개의 컵으로 이루어진 무지개 아래에서 즐겁게 춤을 추고 있다.

무지개는 평화와 행운을 상징하며, 놀이와 창의성을 나타내는 즐거워하는 아이들이 그려져 있다.

그 옆의 강은 무한한 사랑의 흐름을 비유한 것이고, 나무와 밭의 짙은 녹색은 다산을 상징한다.

두 부모 모두 하늘을 향해 팔을 뻗은 모습으로 그려지며, 행복한 가족과 매력적인 삶에 감사함을 표현한다.

다른 카드와 달리, 컵 10번 카드가 나타내는 행복은 개인 수준보다는 공동체적 성격에 가깝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10번 카드는 심오한 정신력선한 성품을 지닌 사람을 의미한다.

하지만, 그들은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 문제가 될 정도로 심각한 완벽주의자가 될 수도 있다.

근면하고 호감이 가는 성격의 그 사람은 사회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그들은 또한 그것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데, 그것은 그들이 그토록 소중히 여기는 내적 평화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지키기 위한 것이다.

그들은 부정적인 사람들과 상황들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며, 특히 갈등이 있을 땐 그들의 길을 비켜간다.

이러한 사고방식으로 인해 그들은 다소 보수적인 삶을 사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아이러니컬하게도, 그런것 자체가 그들의 내적 조화를 위협하기도 한다.

갈등을 피하려는 그들의 강렬한 열망이 그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어떤 것을 끝까지 싸우기보다는, 그들 자신의 입장과 최선의 이익을 타협해 버리기 때문이다.

이것은 궁극적으로 좌절과, 내적 적개심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Ten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컵 10번 카드가 나타내는 것은 애정, 행복, 그리고 긍정적인 것에 대한 모든 것이다.

특히 이 카드는 즐거운 가정생활과 조화를 이야기한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행복과 긍정성은 여러분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사랑하거나 강하게 느끼는 모든 사람들에게 확대된다. 오래된 친구, 부모님, 형제자매, 자녀들에게 여러분 자신의 개인적인 정신적 성취는 확산된다.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지냈다면 다시 만나게 될 날이 임박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최근에 자극이 부족하거나 창의력이 저해되었다고 느낀다면, 곧 여러분에게 돌아올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 카드는 일반적으로 재미있고 창의적인 활동을 다시 하게 되는 것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완벽함과 높은 성취도의 대표 카드이다.

당신이 일했던 모든 것이 곧 실현될 것이며, 당신은 당신의 노력에 대한 보답을 받게 될 것이고, 당신의 전반적인 만족감을 높여 줄 것이다.

 

 

② 사랑 

정방향 컵 10번 카드는 특히 현재 장기적으로 연애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징조이며, 그 로맨스는 무한히 계속될 것임을 나타낸다.

여러분이 아직 완전히 깨닫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은 곧 여러분의 현재 파트너가 여러분의 인생의 진정한 사랑, 여러분의 소울메이트라는 것을 인식하게 될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전반적으로 여러분의 관계에 대해 어떤 염려가 있다면, 걱정할 필요 없다.

여러분의 파트너는 여러분이 그들을 사랑하는 것만큼, 여러분을 아주 많이 사랑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쉽게 헤어지지 않을 것이다. 

싱글인 경우에도 정방향 컵 10번 카드는 매우 긍정적인 카드이다. 

이는 당신이 하게될 다음 연애 관계가 매우 진지하며, 장기적으로는 결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③ 커리어

정방향 컵 10번 카드(Ten of Cups)는 직업적인 면에서도 환상적인 카드이며, 당신은 회사의 매우 중요한 자산일 수 있다. 이것은 여러분의 노력과 충성, 그리고 헌신 때문이다.

여러분이 결코 게으르지는 않지만, 여러분의 영예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해서 열심히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그렇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고용주에게 호감을 잃게 될 가능성이 크다.

그들은 그들 나름대로 지난 시간 동안 여러분의 노고를 평가해 왔을 것이다.

 

 

④ 금전 

이 카드는 당신이 경제적으로 힘들었다면, 그 기간이 끝나가고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더 이상 빈털터리가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번창하는 시기가 도래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도박이나 복권 같은 일확천금을 말하는 것이 아니니 위험한 투자에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이 좋다.

 

 

⑤ 건강 

만약 여러분이 건강상의 문제를 겪고 있다면, 여러분의 상태는 나아지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아질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건강하다면, 이것은 여러분이 가까운 미래에도 계속 건강할 것임을 나타낸다.

 

지금은 체육관에 들어가거나 몇몇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새로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같은 목표를 갖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여러분의 목표를 달성하기까지 더 쉽고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Ten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컵 10번 카드는 여러분의 가정에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곧 고장이 날 것 같으며, 그 어려움은 당신의 삶의 거의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것 같다.

 

또한 이 카드는 그저 향수병이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격리된 느낌을 나타낼 수도 있다.
좀 더 긍정적으로, 행복하고 밝은 미래가 여전히 여러분에게 있다는 것을 아는 데서 위안을 얻어야 한다.

여러분은 이 어려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스스로를 정직하게 재평가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② 사랑 

역방향 컵 10번 카드(Ten of Cups)는 연애 면에서도 이상적인 카드가 아니다.

싱글이라면, 당신이 잠재적인 인연에게 너무 심하게 매달려 있거나, 과거의 상처로 인해 정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당신은 애당초 관계를 악화시킨 부정적인 패턴이나 믿음에 여전히 집착하고 있을지 모른다. 

좋은 인연을 만나려면 이런 문제를 먼저 극복해야 한다. 

 
이미 연애 중이라면, 당신은 파트너에게 사실상 완벽함을 요구하면서 불공평하게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그 누구도 완벽하지 않다는 걸 받아들여야 한다.

여러분의 현재 연인 관계와 상관없이, 여러분은 여러분의 결점을 개선하고, 스스로를 더 자세히 볼 필요가 있다.

일단 여러분이 이것을 할 수 있게 되면, 여러분의 연애 생활은 극적으로 개선될 것이다.

 

 

③ 커리어

역방향 컵 10번 카드는 여러분이 일에서 뚜렷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노력은 직속상관들에 의해 매우 높이 평가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마음속 깊이, 여러분은 현재의 천직이 훨씬 더 나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직업을 찾고 있다면, 여러분이 해왔던 것처럼 계속하고, 여러분이 잠재적 고용주에게 자신을 제시할 때 가능한 한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도록 하라. 이것은 여러분이 다른 모든 지원자들보다 돋보이게 해주고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극적으로 향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카드는 이혼 변호사, 가정 의사, 결혼 상담가 등, 일반적으로 가족과 관련된 직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④ 금전 

역방향 컵 10번 카드는 당신이 지금 당장 걱정할 실질적인 돈 문제가 없으며, 당신은 가까운 미래에 재정적으로 안전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지 않거나, 가질 수 없는 물질적인 것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재정적인 부에 감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라. 

 

 

⑤ 건강 

너무 무리하지 마라. 

이 카드는 여러분의 몸 안에 조화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사를 시작하고 여러분이 무적의 건강함을 가졌다고 생각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누구나 나이를 먹고, 당신도 나이를 먹으니, 불가능한 기준을 고집하지 말고 몸조심하고 건강을 적절히 관리해야 한다.

 

또한 이 카드는 불임 문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3. Yes or No 질문

 

Yes! Yes!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