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8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2.
반응형

 

 

 

 

 

 Eight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8 (정/역방향)

우선사항의 전환

 

 

 

컵 8번 카드(Eight of Cups)는 삶의 전환과 변화의 표시이며, 성취감과 성공을 위해서는 기존의 일상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컵 8번 카드는 한 남자가 땅에 놓인 8개의 컵을 뒤로하고 걸어가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그 컵들의 배치는 대칭적이지 않아 마치 컵들 사이에 하나가 없어진 것 같다.

카드의 이미지는 그 남자가 성취감이 부족하고, 실망감을 느끼며 여덟 개의 컵을 등졌음을 암시한다.

카드의 배경은 어두운 산과 불길해 보이는 강이 지배하고 있으며, 이것은 그의 앞에 닥친 시련, 도전을 상징한다.

밤하늘을 비추는 달은 회피의 상징이며, 맞닥뜨린 상황을 피해 탈출하고 싶은 욕망을 나타낸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8번 카드는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찾기 위해 물질 세계를 탈출하려는 깊은 열망을 가진 사람을 상징한다.

이 사람은 최근에 그들의 진정한 자아와 타협하게 되었고, 그들의 우선순위는 그들 주변인들이 아님을 깨달았다.

이것은 이별의 결과일 수도 있고, 직업의 변화일 수도 있고, 심지어 깊은 정신적 여정의 결과일 수도 있다.

컵 8번 카드로 대표되는 사람들은 종종 내성적이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보다 사물의 내면적 의미와 정신적인 문제에 더 관심을 갖는다. 따라서 이 사람들을 알아가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수 있다.

그들은 마음을 열 수 있을 만큼 친해지기까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경향이 있다.

과거에 그들은 종종 동료들의 압력에 굴복했고, 이는 결국 그들의 개인적인 목표를 놓치게 만들었다.

 

 

 

 

 Eight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컵 8번 카드는 여러분이 현재의 실망스러운 상황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느낀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이것은 직업의 변화, 새로운 연인 또는 오래된 우정의 종말로 나타날 수 있다.

 

 

② 사랑 

당신의 연애에는 부정적인 부분이 있다.

불가능한 것은 없지만, 이 관계를 회복할 가능성은 낮으며, 관계를 회복시켜야 할 가치가 없을 것 같다.

여러분이 겪은 싸움과 두 사람 사이의 분명한 차이는 극복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싱글인 사람들한테 정방향 컵 8번 카드가 나온다면, 뭔가 새로운 것이 펼쳐지려는 신호일 수 있다.

여러분은 최근에 연애 관계를 끝냈거나, 혹은 너무 오랫동안 독신으로 지내면서 심각한 공허의 시기를 맞이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 그것은 끝이 났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연인을 만날 마음의 준비를 했다면, 새롭고 흥미로운 누군가가 곧 당신의 길을 찾아올 것이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경력에 관한 한 긍정적인 카드가 아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실직 상태이거나 불확실한 위치에 있다면, 그것은 잘못된 직업윤리 혹은 자격 부족 때문이 아니다. 그 책임은 다른 곳에 있다.

경제 악화든, 관리 부실이든, 아니면 통제할 수 없는 다른 요인이든, 앞으로 닥칠 과제에 대비해야 한다.

이제는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이거나,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 수입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할 때일지도 모른다.

 

 

④ 금전 

재정적으로, 당신은 지금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돈을 잘못 관리했거나 지나치게 야심 찬 투자 전략이 당신에게 심각한 재정적 부담을 주고 있다.
투자와 저축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신중한 예산 편성은 당신을 빨리 좋은 재정 상태로 되돌려 놓을 것이다.

 

 

⑤ 건강 

여러분의 삶의 모든 부정성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고 있다.

여러분은 최근에 일어난 모든 나쁜 일이 통제할 수 없는 일이라고 느낄지도 모르지만, 그러한 생각들은 역효과를 낳는다.

여러분의 책임이든 아니든, 지금 여러분이 성공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건강검진, 규칙적인 운동, 균형잡힌 식이요법을 통해 나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건강 관리에 꾸준히 힘써야 한다.

 

 

 

 

 Eight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여러분은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끊임없이 표류하는 것처럼 느낄지도 모른다.

역방향 컵 8번 카드는 여러분이 현재 여러분의 삶에서 맞닥뜨린 여러 가지 도전적인 상황에 부딪혀야 할지, 아니면 벗어나야 할지에 대해 매우 고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미래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마음의 소리를 듣고 본능을 믿어야 한다.

 

 

② 사랑 

역방향 컵 8번 카드는 여러분이 변화와 혼자가 될까봐, 현재의 불행한 연인 관계를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은 모든 것이 괜찮은 척하는 데는 뛰어나지만, 그것은 연인 관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

만약 여러분이 미혼이라면, 여러분은 데이트 초기 단계에서 너무 집착하고 강렬하게 행동함으로써 잠재적인 파트너들을 겁먹게 할 것이다. 여러분의 자존감 부족은 여러분의 가장 큰 적이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는 사랑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여러분의 진정한 가치와 여러분이 파트너로부터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스스로 생각해봐야 한다.

 

 

③ 커리어

직장에서 성취감을 못 느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은 변화에 대한 비이성적인 두려움 때문에 현재 있는 곳에 머무르고 있다. 여러분은 더 나은 선택을 추구할 충분한 동기가 없기 때문에, 최소한의 만족을 받아들이게 되었을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급격한 변화가 필요한 시기이다.

역방향 컵 8번 카드는 여러분을 미지의 물 속으로 밀어 넣으려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큰 성공의 잠재력이 있기 때문이다.

 

 

④ 금전 

당신의 경력과 돈은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자신의 진로에 대해 해야 할 불편한 변화는 재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당신이 안정된 급여를 받기 위해 당신의 일을 계속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당신에게 다가오는 이 새로운 변화의 물결은 가까운 미래에 재정적으로 혼란을 가져올 수도 있다.

만약 여러분이 이 새로운 일을 진정으로 원한다면, 돈은 곧 따라올 것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⑤ 건강 

여러분의 건강을 해치고 있는 부정적인 습관들을 인정하고 고쳐야 할 때이다.

여러분의 건강은 가까운 미래에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될 수 있으니,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나쁜 생활 습관을 고쳐나가야 한다. 
여러분의 건강은 전적으로 여러분의 손에 달려있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