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7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2.
반응형

 

 

 

 

 

 

 

 

Seven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7 (정/역방향)

축복과 환상

 

 

 

일곱 개의 컵 카드(Seven of Cups)는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능력으로부터 완전히 단절되었을 때 나타난다. 당신은 꿈을 크게 꾸는 사람이지만, 당신이 스스로 세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올바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

 

 

 

카드에는 일곱 개의 컵을 올려다보고 있는 한 남자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어떤 것들은 보석이나 승리의 화환과 같은 호화로운 선물들을 담고 있는 반면, 다른 것들은 뱀이나 용과 같은 부정적인 의미를 더 많이 담고 있다.

구름은 남자의 꿈을 상징하고, 컵과 그 내용물은 여러분이 바라는 것을 조심하라는 경고이다.

모든 것이 겉으로 보이는 것과 같지는 않다.

겉으로 보기에 단순히 매혹적인 것보다는, 진정으로 보람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7번 카드(Seven of Cups)가 나타내는 사람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고, 웅장함의 환상에 빠져서 자신을 잃기 쉽다.

그들은 삶에서 비현실적인 기대를 가지고 있고, 그들 자신의 단점으로 인한 고통스러운 결과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른다.

이 사람은 일반적으로 자신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없기 때문에, 그들 주변의 나쁜 사람들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

그들은 종종 괴롭힘의 희생자이다.

 

 

 

 

Seven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컵 7번 카드는 환상, 새로운 기회, 그리고 해야 할 중요한 결정에 대해 말한다.

여러분은 다양한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것이 행운이지만, 어떤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신중히 생각해 봐야 한다.

여러분의 자아는 과거에 여러분을 방해해 왔다. 이번에는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② 사랑 

연애 중인 경우, 컵 7번 카드는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모든 면에서 볼 때, 여러분의 관계는 이상적이지만, 실제로는 서로의 피상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외에는 거의 하지 못한다.
당신은 지금 환상 속에서 살고 있고, 연인 관계의 균열을 보는 것을 거부한다.

당신과 연인 사이의 관계를 잘 살펴보고, 그것이 모두 가치가 있는지 살펴봐야 할 때이다.

이 카드는 미래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즉, 현재 여러분의 결정이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중대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뜻이다.

파트너를 갖는 것은 멋진 일일 수도 있지만, 결코 그들을 맹목적으로 떠받드는 실수를 하지 마라.

여러분은 그들이 누구인지에 눈이 멀게 될 수도 있다.

 

 

③ 커리어

이 카드는 업무적인 면에서 매우 좋은 카드가 될 수 있다.

정방향 컵 7번 카드는 많은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의 능력보다 과도하게 일을 떠맡거나, 자신에 대한 비현실적인 기대를 세우지 않도록 조심하면 된다.

여러분의 미래에 대한 꿈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의 목표를 향한 진정한 발걸음을 내딛는 것이 더 중요하다.

 

 

④ 금전 

여러분이 재정 상태가 좋든, 나쁘든 간에,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기회는 여러분에게 다가올 것이다.

중요한 재정적인 결정을 하기 전에 외부 변호사와 함께 실사를 수행하고 상황을 분석하는 것도 좋다.

 

 

⑤ 건강 

여러분은 하루에 여러분이 관리할 수 있는 것에 대한 비현실적인 이상 때문에, 과도하게 체력을 소모하고 있다.

이것은 여러분을 지치게 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만성적인 질병으로 이끌 것이다.

작업량을 줄이거나 일정을 재조정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시간을 내서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Seven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컵 7번 카드는 여러분이 꿈의 세계에 살아왔고, 마침내 현실로 내려온다는 것을 나타낸다.

당신은 장기적으로 당신에게 가장 좋은 결정을 내리기 시작하고 있다.
여러분은 현재 여러분이 희망하고 있는 모든 기회를 가지고 있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② 사랑 

만약 여러분이 연애를 하고 있다면, 이 카드는 여러분이 연애 관계의 모든 결점을 보기 시작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번 기회에 연인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싶은지, 아니면 관계를 끝내고 인생의 새로운 시기로 나아가고 싶은지 결정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미혼이라면, 여러분의 "완벽한" 파트너에 대한 비현실적인 생각 때문에, 진정한 사랑을 찾지 못하고 있을 수 있다. 기회를 잡아서 평소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사람과 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다.

 

 

③ 커리어

당신의 경력은 정지해 있다.

당신은 이미 그동안 해온 일을 그만두었을 수 있는데, 아직 새로운 기회는 당신에게 주어지지 않을 수 있다.

여러분의 그런 결정은 후회될 수도 있으나,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 결정은 잘한 것임을 알게 될 수 있다. 

 

 

④ 금전 

당신은 마침내 당신의 재정적인 결정에 대해 자신감을 느끼고 있으며, 그 결정들이 결실을 맺기 시작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었을 수도 있으며, 그들은 당신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을 수 있다.

 

 

⑤ 건강 

한 때 여러분을 실망시켰던 문제들을 마침내 이해하고 해결하게 되면서 여러분의 건강은 좋아지고 있다.

전문적인 의료진들의 조언을 잘 따른다면, 여러분의 건강은 곧 회복될 것이다.

 

 

 

3. Yes or No 질문

 

이 카드는 중립 카드이므로 예, 아니오로 대답할 수 없다.

혼란스운 선택, 희망사항, 외부의 유혹을 상징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