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5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1.
반응형

  

 

 

 

 

 

Five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5 (정/역방향)

실망

 

 

 

 

컵 5번 카드(Five of Cups)는 실망을 상징한다.

앞으로 나아가서 삶에 대한 더 긍정적인 관점을 수용하는 대신에, 여러분은 과거에 이루지 못한 것들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카드에는 긴 검은 망토를 걸친 남자가 세 개의 컵을 내려다보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 아쉬움을 나타낸다.

그의 뒤에는 그가 아직 인정하지 않은 두 개의 컵이 있는데, 이것은 새로운 기회미래의 성공을 상징한다.

배경에는 강을 가로지르는 큰 다리가 있어 성으로 통한다.

넘어진 세개의 컵이 나타내는 실패를 딛고 일어설 수 있다면, 마침내 다리를 건너 편안함에 도달할 수도 있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5번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은 만족하기 어렵다.

이 사람들은 모든 상황에서 부정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며 비관적인 경향이 있다.

이 사람들은 과거에 집착하기 때문에 새로운 여행을 시작하기가 어렵다.

그들은 또한 매우 감정적이고, 그들의 개인적인 실패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비난을 할 것이다.

그들은 종종 건강과 안녕을 소홀히 하며, 자기애가 부족하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힘든 시간을 경험하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하고 공감해주는 친구가 될 수 있다.

하지만, 그는 그 친구들이 긍정적인 것을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는 즉시 그들의 친구들에게 등을 돌리고, 이기적이라고 비난할 것이다.

 

 

 

 

 

Five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컵 5번 카드(Five of Cups)는 주어진 상황이 당신이 예상했던 대로 되지 않을 때 나와, 당신에게 후회와 실망을 안겨줄 것이다.

앞으로 나아가는 대신에, 여러분은 자기 사랑보다 자기 연민을 선택한다.

여러분은 인생의 환경에 희생양이 되는 것처럼 행동하면서, 현재의 어려움에 너무 집중하고 있다.

이제 새로운 목표의 목록을 만들고 나아가야 할 때이다.

 

 

② 사랑 

이 카드는 이별과 비통한 일을 나타낼 수도 있지만, 반드시 최악의 경우를 위한 것은 아니다.

당신의 성향은 피해자인 척하는 것이지만, 당신과 파트너 사이에 존재하는 화해할 수 없는 차이점들을 인식하는 것이 더 현명할 것이다.

싱글이신 분들은 조금 더 활동하실 시간임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실패한 과거 관계를 생각하며, 새로운 연인을 만날 기회를 놓치고 있을 수 있다.

 

 

③ 커리어

정방향 컵 5번 카드는 일자리, 사업체 또는 사업 파트너의 손실을 나타낸다.

업무적으로 팀의 핵심 구성원 중 한 명이 곧 당신과의 협력을 포기할 수 있다.

아직 성취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분노와 실망이 당신을 압도하지 않도록 하라.

 

 

④ 금전 

가까운 미래에 재정적 손실이 예상된다.

당신은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고 받지 못하고 있을 수도 있고, 투자가 당신이 바라던 대로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이 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남은 재정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너무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말고 대신, 여러분이 항상 해왔던 것처럼 너그러운 사람이 된다면, 그것은 결국 결실을 맺을 것이다.

 

 

⑤ 건강 

정방향 컵 5번 카드는 주로 정신적인 건강 문제를 나타낸다.

자기애 부족, 끊임없는 부정적 사고, 어깨에 짊어진 후회의 무거운 무게를 의미한다.
이 카드는 정신 건강을 다루고 있지만,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 사이에는 강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때문에, 여러분의 신체적 건강을 위해서라도, 정신 건강을 잘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

 

 

 

Five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컵 5번 카드는 여러분이 최근에 아직까지 머리를 싸매고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는 개인적인 어려움을 겪었음을 나타낸다. 여러분의 억눌린 감정이 다른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

 

당신은 실패에 대해 당신 자신을 탓한다.

왜냐하면 당신은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단 주변 사람들과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다 보면, 그들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여러분은 이것이 여러분의 삶에 일시적인 차질일 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② 사랑 

만약 당신이 싱글이라면, 역방향 컵 5번 카드는 당신이 마침내 과거의 관계를 놓게 될 것이고,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당신은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랑을 위한 기회를 보기 시작하고, 다시 교제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낀다.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이 카드는 여러분이 마침내 과거의 실수를 인정할 준비가 되었고, 지금이 두 사람 관계의 치유 시간임을 나타낸다.

 

 

③ 커리어

당신은 많은 노력을 기울인 직업, 사업 파트너, 또는 전문 벤처 회사를 잃고 다시 일어서기 시작하고 있다.

이제 손실의 일부를 회수할 수도 있다.

 

 

④ 금전 

당신은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더 감사할 필요가 있다.

지금은 여러분이 동기부여를 받고, 자신의 재정 상황이 다른 사람들보다 그리 못하지 않음을 깨달아야 할 때이다.

핵심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⑤ 건강 

남을 용서하는 것은 그들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당신 자신을 위해서이다.

지금은 여러분이 여러분 주변의 새로운 긍지를 받아들이고 여러분을 짓누르고 있는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할 때이다.

과거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평화를 찾기 위해서는 현재의 정신 상태에 집중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