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컵 카드 (Cup)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4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1.
반응형

 

 

 

 

Four of Cups

 

[타로카드 해석] 컵 카드.4 (정/역방향)

기회를 포착해야

 

 

 

네 개의 컵 카드(Four of Cups)는 사물을 당연하게 여기는 인간의 경향을 나타낸다.

우주는 계속해서 기회를 제공해 주지만, 여러분은 항상 기회를 알아보지는 못한다.

고민에 대한 해답은 바로 앞에 있다.

여러분의 문제에 집착하는 대신, 해결책에 집중하라.

 

 

 

카드에는 산 정상의 나무 아래 앉아 생각에 잠겨 있는 한 남자가 그려져 있다.

그는 비옥하고 차분한 환경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표정은 침울하다.

그의 바로 앞 땅에는 금잔 세 개가 놓여 있고, 다른 금잔은 그의 옆 공중에 떠 있는 손이 들고 있다.

그의 깊은 명상 상태는 그가 이러한 것을 알아차리거나 신경 쓰지 못하게 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컵 4번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들은 그들의 현재 상태에 불만족스럽다.

이 카드는 행복을 추구하려는 동기가 결여되어 있거나, 그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기회를 놓치는 결과를 초래하는 사람들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저항으로 가득 차 있다. 

마법의 손은 카드 위의 인물에게 황금 컵을 제공하지만, 그들이 그것과 아무 관계도 원하지 않는 것은 분명하다.

이러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사물을 당연하게 여기며, 종종 가치 있는 경험일 수 있고 또 그렇게 되어야 하는 것의 요점을 놓친다.

이처럼 컵 4번 카드로 대표되는 누군가의 삶은 행복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Four of Cup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컵 4번 카드(Four of Cups)는 당신이 계속해서 새로운 기회를 외면하고 있다는 표시이다.

이러한 기회들은 단순히 여러분과 아무 관계가 없다거나, 여러분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압도당했다고 느낄 수 있다.

4개의 컵이 타로 리딩에 등장할 때, 특히 사랑과 연애의 영역에서는 여러분에게 다가올 기회를 살펴보는 것은 현명하지만, 여러분이 그것들을 거절할 충분한 이유가 있을 것임을 나타낸다.

 

 

② 사랑 

사랑면에서 컵 4번 카드는 여러분의 관계가 시들해지고 있다는 경고로 나타난다.

이것이 받아들이기 힘든 현실일 수도 있지만, 이 관계를 지속하는 것은 두 사람 모두에게 긍정적인 것은 없을 것이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오래된 행동 패턴은 깨는 것이 옳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연애 관계에 불만족스럽거나 지루함을 느낀다면, 그런 틀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라.

만약 여러분이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과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고 싶다면, 이 카드는 그들은 여러분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뭔가 숨기고 있거나, 아니면 자기들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만 드러내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애인이자 로맨틱한 파트너로서 당신은 쉽게 지루해하고 당신에게서 관심이 멀어지면 잘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만약 여러분이 미혼이라면, 여러분은 내면을 들여다보고 여러분이 진지한 관계에서 어떤 종류의 사람과 유대감을 가질지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③ 커리어

컵 4번 카드는 여러분이 현재 직업에 싫증이 났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의 불행은 결국 여러분의 직업 생활에서 진보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나쁜 성과로 이어질 것이다.
이직이나 휴직을 할 여유가 없는 처지라면 적어도 열심히 일할 동기를 찾으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④ 금전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것은 여러분의 모든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재정적 기회를 놓치게 할 것이다.
성공하지 못하는 것처럼 느끼지 않도록 더 현실적인 개인적 목표를 세우라.

지금까지 성취한 일의 긍정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미래를 위해 희망을 가져라.

 

 

⑤ 건강 

당신은 당신이 스스로를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

만약 여러분이 아팠다면, 미래에 이 병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올바른 생활을 하고 있는지 자문해 보라.

만약 여러분이 더 많이 운동하거나, 더 잘 먹거나, 더 많이 휴식을 취하는 것과 같은 건강과 관련된 결심들을 미뤄왔다면, 이제 여러분은 이런 것들을 실행에 옮길 때이다.

 

 

 

 

Four of Cup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컵 4번 카드(Four of Cups)는 자기성찰과 철퇴의 시간이 필요함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주변 세상에 영감을 받지 못하거나 실망할 수도 있다.

자기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려는 당신의 경향은 이 자기 성찰의 시간 동안 보류되어야 한다.

 

 

② 사랑 

싱글인 경우, 이 카드는 마침내 새로운 관계를 형성하는 데 전혀 관심이 없었던 고독의 시기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여러분은 과거의 나쁜 이별 때문에 힘들었을 지 모르지만, 여러분은 이제 정말로 그것을 극복하고 다시 연애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다.

만약 여러분이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파트너 사이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 관계를 포기하거나, 아니면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준비를 해야 할 때이다.

 

 

③ 커리어

당신은 직업적으로 정체기를 겪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새로운 기회가 생겨나기 때문에 상황은 곧 바뀔 것이다.

역방향 컵 4번 카드는 여러분의 커리어가 곧 긍정적인 방향으로 향할 것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④ 금전 

잠시 멈춰서 주위를 둘러본다면 곧 전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제적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매우 의욕적이시겠지만, 현재 진행하고 있는 금전적 프로젝트 때문에 더 많은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⑤ 건강 

역방향 컵 4번 카드는 당신의 건강이 회복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이다.

현재 건강 문제 때문에 삶에 대한 여러분의 관점은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을지 모르지만, 가까운 미래에 곧 회복될 수 있다. 
이 변화는 여러분을 감사로 점철된 영적 길로 인도할 것이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