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지팡이 (Wands)

[타로카드 해석] 완즈.10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0.
반응형

 

 

 

TEN OF WANDS

 

[타로카드 해석] 완즈.10 (정/역방향)

무거운 짐

 

 

 

완즈 10번 카드는 당신에게 무리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조심하라, 성공이라는 명목으로 자신을 너무 몰아붙이고 있을 수도 있다.

 

 

카드에는 10개의 크고 거추장스러운 지팡이를 든 한 남자가 보인다.

이 지팡이 묶음은 그가 감당해야 할 무거운 짐이다. 그는 몸을 굽혀서, 온 힘을 다해 모든 것을 들고 있다.

그 남자는 중간 단계이고, 긴 여행길에 오른 것처럼 보인다.

멀리 보이는 작은 마을인 그의 목적지는 평범한 환경에서는 쉽게 도달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가 들고 있는 지팡이 때문에 그는 빠르게 갈 수 없는 것 같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완즈 10번 카드는 재능 있고 열심히 일하지만, 자기 희생과 과민한 운동을 하는 사람을 상징한다.

이 사람은 거의 항상 다른 사람의 요구를 자기 것보다 우선시 할 것이다.

그들은 스스로를 그저 관대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들은 자신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가 너무 두려울 뿐이다.

그 결과 그들은 끊임없이 다른 사람들의 짐을 짊어지고, 스스로를 지치게 방치하고 있다.

그들의 친절하고 배려심 많은 본성은 확실히 이면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자기애를 실천해야만 그들은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

 

 

 

TEN OF WANDS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완즈 10번 카드는 큰 책임의 부담을 상징한다.

이러한 우려는 우리를 우리의 진정한 목표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다.

 

 

② 사랑 

당신은 일과 가족의 의무로 너무 바빠서 당신의 소울메이트와 연락이 뜸할 수 있고, 당신의 연인은 당신의 그런 모습을 원망할 수 있다. 너무 늦기 전에 연인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찾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일이 너무 바빠서 누군가를 만날 수 없다는 변명을 계속하고 있을 수 있다.

일을 잠시 쉬고 밖으로 나가보라. 사랑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가까이 있을 수 있다.

 

 

③ 커리어

진정한 열정으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그동안 너무 일에 치어 현재 너무 지쳤을 지도 모른다.

여러분은 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떠맏고 있을 수 있는데, 이제 여러분은 최선을 다해도 그것들을 완성할 수 없다고 느낄 수 있다.
업무량을 줄이도록 노력하라.

실제로 중요한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④ 금전 

여러분이 재정적인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있더라도, 그로 인한 우려로 여러분 스스로를 지치게 하지는 말아야 한다.

여러분의 삶을 소중히 여기고 여러분이 진정으로 무엇을 소중하게 여기는지 생각해보라.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형적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물질적 소유와 금전적 이득을 추구하는 것이 여러분의 주된 관심사가 되어서는 안 된다.

 

 

⑤ 건강 

당신은 최근에 엄청나게 높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수 있다.

그것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여러분의 수면 주기와 식습관에 주의하면서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명상과 가벼운 운동은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TEN OF WANDS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완즈 10번 카드는 일반적인 동기부여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러분은 피할 수 없는 것을 피하고 있거나 아니면 계속해서 내일로 미루고 있을지도 모른다.

 

 

② 사랑 

당신의 연애는 정지해 있다.

만약 여러분이 파트너와 오랫동안 함께 있었다면, 여러분은 아마도 여러분이 대부분의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리고 있다고 느낄 것이다. 이것은 관계에 균열을 일으킬 것이고, 연인과 보내는 시간을 즐기지 못하게 만들 수 있다. 

여러분의 파트너에게 여러분이 필요한 것을 정확하게 말하고 그들에게 변화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만약 아무런 결과가 없다면, 그 관계를 지속할 가치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기꺼이 인정하라.

 

 

③ 커리어

당신의 직업의 압박이 당신을 짓누르고 있다.

혼자 과도한 일들을 떠맡지 말고, 동료나 직원들에게 더 많은 업무를 위임하고, 더 효율적인 업무 처리 방법을 찾아냄으로써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상황들을 개선해야 한다.

 

 

④ 금전 

당신은 부자가 되고 싶은 큰 꿈을 가지고 있지만, 당신의 행동은 그것을 반영하지 않고 있다.

당신은 당신의 재정에 대해 터무니없는 행동을 하고 있다. 예를들면 사치적인 쇼핑을 즐기거나 복권 투자와 같은 경우이다. 
당신은 또한 상당한 양의 빚을 지게 되었고, 이것은 당신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을 수 있다.

용기를 내서 문제를 정면으로 직시하라.

 

 

⑤ 건강 

당신은 아마도 두려움으로 인해 질병의 증상들을 무시해 왔을 수 있다.

더 이상 질병이 커지도록 방치하지 말고,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 치료 해야 한다.

 

 

 

3. Yes or No 질문

 

N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