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지팡이 (Wands)

[타로카드 해석] 완즈.4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20.
반응형

 

 

 

 

FOUR OF WANDS

 

[타로카드 해석] 완즈.4 (정/역방향)

가족과 감사

 

 

 

완즈 4번 카드는 즐거운 축하와 가족의 단합을 상징한다.

이 카드는 행운과 행복, 그리고 안정을 예고하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야 한다.

 

 

수정으로 장식된 네 개의 지팡이가 받쳐 든 꽃 화환 아래에서 한 쌍의 부부가 꽃다발을 들고 있다.

이 즐거운 광경은 호화로운 성 앞에서 일어난다.

멀리서 이 행사를 축하하는 파티 참가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듯하다. 

화환은 이 카드의 가장 두드러진 요소로, 배경 위에 크게 걸려 있다.

커플이 결혼하는 듯한 모습은 가족을 상징한다.

또한 꽃다발과 화환은 번영과 기쁨을 상징하며, 파티와 성은 축하, 공동체, 그리고 안정을 상징한다.

 

 



<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의 성격&특징 >


완즈 4번 카드가 나타내는 사람은 기쁨과 활기가 넘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사람들이다. 파티를 계획하고 연락을 자주 한다.

하지만, 특히 그들이 행복을 가장해야 한다고 느낄 때, 그 유쾌한 행동은 때때로 부담이 될 수 있다.

이것은 그들이 분노나 슬픈 감정을 숨기는 한 방법일 수도 있다. 

부정적인 감정은 피할 수 없는, 때로는 필요한 삶의 일부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1. 정방향 

 

① 해석 

정방향 완즈 4번 카드는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고 있고, 함께 인생을 기념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것은 여러분이 번영하고 강한 공동체의 일부가 되겠다는 목표에 도달했다는 신호일 수도 있다.

 

 

② 사랑 

사랑에서 이 카드는 안전, 조화, 그리고 가족의 상징이다.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는 함께 행복한 삶을 살 것이고 많은 아이들을 가질 것이다.

가까운 미래에, 당신과 당신의 파트너는 결혼식에 참석하거나 세례를 받을 것이며, 이런 것들로 인해 서로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들은 가능한 한 많은 파티와 행사에 참석하셔야 한다는 표시이다.

당신은 곧 새로운 연인을 만나게 될 것인데, 그 사람은 흥미롭고, 자상하며, 외향적일 것이다.

또한 두 사람은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강한 잠재력이 있을 것이다.

 

 

③ 커리어

당신의 커리어는 잘 진행되고 있다.

여러분은 자신의 능력에 자신감을 느끼고 일에서 의미를 찾았을 수 있으며, 곧 승진이나 업계 수상이라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다.

여러분의 친구들과 가족들이 여러분의 성공을 축하하고 여러분이 성취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도록 하라.

 

 

④ 금전 

당신의 치밀한 계획과 목표 설정 때문에 당신의 재정 상태는 양호하다.

여러분은 이 돈을 가족에게 쓰거나 여러분의 공동체를 풍요롭게 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돌려주는 것은 여러분이 더 많은 돈을 벌도록 격려하면서, 감사함을 느끼게 하는 두 가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⑤ 건강 

정방향 완즈 4번 카드는 여러분의 건강을 위한 좋은 징조이다.

만약 여러분이 병을 앓고 있었다면, 곧 완전히 회복될 것이라고 믿어도 좋다.

또한 이 카드는 임신을 예언하는 것일 수도 있다.

 

 

 

 

 

2. 역방향 

 

 

① 해석 

역방향 완즈 4번 카드는 가정에서의 갈등, 불만, 그리고 불안정성을 나타낸다.

 

 

② 사랑 

이 카드는 무시와 불행한 가정생활을 상징한다.

당신은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을 어떻게 대하는지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여러분의 관계는 격동의 시기를 겪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삶의 선택을 하기 전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이 카드는 연인에게 헤어짐을 통보받을 것이라는 징조가 될 수도 있다.

당신의 파트너가 갑자기 당신을 떠나기로 결정할 수도 있으니, 여러분의 파트너와 대화하여 여러분이 미래에 대해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되, 최악의 상황에 대해서는 마음을 굳게 하라.

 

 

③ 커리어

역방향 완즈 4번 카드는 지금 당신 일이 잘 안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업무 환경은 비지원적이며 때로는 적대감을 느낄 수도 있다.

험담하는 동료들은 당신이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어렵게 만든다.

만약 여러분이 자신의 직업을 좋아하고 분위기가 바뀌기를 원한다면, 때때로 정규 근무 시간 외에 동료들을 만나보도록 하라. 단 한 명의 친구도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직업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지금은 다른 곳에서 직장을 구하기에 좋은 때이다.

 

 

④ 금전 

당신은 현재 당신의 재정 상태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계획 부족과 형편없는 조직력이 당신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고 있을 수 있다.

여러분의 과도한 지출의 대부분은 가족을 위한 선물에 달려 있어, 여러분이 돈을 낭비하지 않는다고 스스로를 속일 수 있게 해 준다.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다시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당신이 그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금융 안전일 것이니, 예산을 세우고 지출을 통제해야 한다.

 

 

⑤ 건강 

역방향 완즈 4번 카드는 건강이 악화될 것이라는 경고이다.

당신은 너무 일에 몰두하고 있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을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이런 속도로 일을 계속한다면 여러분은 건강은 악화되어 불안, 발작을 겪을 수 있다.
이 카드는 또한 당신이 입원하거나 가까운 미래에 치료가 필요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3. Yes or No 질문

 

Yes!

성공과 새로운 시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