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8. 힘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7.
반응형

 

 

 

 

Strength

 

 

[타로 해석] 8. 힘 (정/역방향)

연민의 정

 

 

 

힘 카드는 용기, 자신감, 열정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짐승 같은 힘에 대한 지성과 악에 대한 도덕성의 승리를 보장한다.

 

 

한 여성이 침착하게 사자를 쓰다듬고 있는데, 이는 외부 세력에 대한 통제력을 보여준다.

여자는 사자를 끈으로 묶거나 몽둥이로 때리지 않는다. 대신에, 그녀는 동정심을 통해 그것을 통제한다.

동정심, 교활함, 또는 이해를 통해서든, 힘은 단순히 당신의 의지를 강요하는 힘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 대한 진정한 통제력을 상징한다.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무한의 상징은 자아의 통제를 상징한다.

내면의 폭풍을 잠재움으로써, 그 여자는 진정한 마음의 주인이 된다.

이것은 그녀에게 사자를 길들이는데 필요한 힘과 명료함을 주며, 세상의 모든 면에 대한 통제권을 부여한다.

 

 

 

< 개인으로서의 힘 카드 >

 

힘 카드가 가리키는 사람은 용기, 영웅주의, 동정심, 자신감, 그리고 침착함 같은 풍부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다른 사람들은 여러분에게 지도를 바랄 수도 있으며, 여러분이 친구들을 쉽게 조종할 수 있다고 느낄 수도 있다.

이것은 이득이라기보다는 책임감이다.

권력을 남용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이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힘은 정의로운 사람을 옹호하는 것을 선호한다.

 

 

 

 

 

1. 정방향 힘 카드

 

① 해석 

정방향 힘 카드는 당신이 이미 목표에 달성하기 위한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인생의 다음 단계를 밟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앞으로 많은 도전들이 있을 수 있지만, 당신은 당신의 길에 있는 모든 장애물들을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② 사랑 

싱글이라면 지금이 새로운 누군가를 만나기에 완벽한 시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여러분의 자신감은 흥미진진하고 파격적인 누군가와의 즐거운 연애로 보상받을 것이다. 

이미 연애 중인 사람이라면 이 카드는 연인 관계가 매우 견고하다는 좋은 지표이다.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함께 극복하면서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가 이어질 것임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③ 커리어

지금이 당신의 경력을 더 발전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 할 때이다. 

자신감 있는 태도로 승진이나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것도 좋다. 

만약 여러분이 벤처 사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힘 카드는 여러분의 도약을 응원한다. 

두 발로 뛰어드는 것은 위험해 보일 수 있지만, 지나치게 조심한다면 몰락만을 가져올 뿐이다. 

 

만약 현재 직업을 찾고 있다면, 힘 카드는 성공을 위해 열정을 따를 것을 강조한다. 

다른 사람들, 특히 취약 계층 사람들을 돕는 직업이 잘 맞을 수 있으며, 혹은 동물들을 보살피는 직업이 좋을 수 있다.

 

 

④ 금전 

당분간은 금전적 흐름이 좋을 것 같다. 

횡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안정적인 재정 증가, 예를 들면 임금 인상 등이 곧 다가올 것이다.

지금은 평소보다 저축을 늘리는 것이 좋으며, 가까운 장래에 거액의 돈을 빌리지 말아야 한다.

 

 

⑤ 건강 

정방향 힘 카드는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모두 좋아질 것이라는 환상적인 지표이다. 

이런 시기에 나쁜 습관을 버리고, 운동 같은 새로운 건강한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면 효과는 더욱 좋을 것이며, 예상보다 쉬울 것이다. 

 

 

 

2. 역방향 힘 카드

 

① 해석 

역방향 힘 카드는 정방향 카드와 마찬가지로 많은 행운을 가져다 주기는 하지만, 추가적인 장애물이 있을 수 있다. 

자신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찾을 수 있다면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② 사랑 

연인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 카드는 경고를 하고 있다. 

좋은 관계를 맺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며, 당신 스스로에 대한 의심이 연애 관계를 망칠 수 있으며, 나쁜 연인을 끌어들일 수도 있다. 

자신감을 기르는 데 집중하고, 여러분이 멋진 연인의 사랑을 받을 가치가 있다고 스스로 안심시키는 것이 좋다.

 

만약 연애 중이라면 여러분은 질투와 자신감 부족으로 인해 연인과의 관계를 위태롭게 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파트너에게 너무 심하게 매달리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그들에게 필요한 공간을 주고, 믿음을 갖는 것이 좋다.

 

 

③ 커리어

역방향 힘 카드도 정방향 카드처럼 여러분이 경력을 쌓고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나 여러분이 자신에 대한 의심과 두려움을 갖고 있어 이것이 스스로의 발목을 잡고 있을 수 있다. 

당신의 가장 큰 적은 당신 자신이고, 당신만이 이 장애물을 넘을 수 있다. 

대담하게 내면의 힘을 찾는 것이 좋다. 

 

 

④ 금전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역방향 힘 카드는 다행히 정방향일 때와 의미가 유사하다. 

당분간은 돈이 들어올 것인데, 이 돈을 저축해야 한다. 

가까운 장래에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 지금 저축을 해놓는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⑤ 건강 

비록 여러분의 전반적인 건강은 좋을 것이지만, 여러분의 나쁜 습관이 예상했던 것 보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나쁜 습관을 그만 두거나 줄이기 좋은 때이다. 

모든 문제를 한꺼번에 다루지 말고, 지속적으로 삶의 변화를 만드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힘 카드 =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