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5. 교황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7.
반응형

 

 

 

 

 

 

 

The Hierophant

[타로카드 해석] 5.교황(정/역방향)

 

 

[타로카드 해석] 5. 교황 (정/역방향)

권위와 관습

 

 

 

교황 카드는 종종 결혼식, 세계, 장례식과 같은 종교적인 의식을 예고한다. 

또한 권위, 관습, 엄격한 정통적인 생활 방식을 따르는 헌신을 나타낸다. 

 

 

 

교황은 조직, 제도, 정신적 지도를 상징하며, 그의 조끼는 순결, 불멸, 의식을 상징한다.

그의 오른손은 축복의 행위로 들고 왼손에는 전통적으로 가톨릭 교황과 관련된 3중 십자가를 들고 있으며, 십자가의 3중 가로 막대는 아버지, 아들, 성령을 상징한다.

그는 교황의 세 가지 직위와 주요 기능, 즉 최고 목사, 최고 교사, 최고 성직자를 지칭하는 정교한 금관을 쓰고 있다.

이 왕관의 꼭대기에서 돌출된 세 개의 못은 예수 그리스도의 개인적인 희생과 십자가를 상징한다.

그의 앞에는 두 명의 견습생이 앉아 있는데, 이는 신성한 지식의 전달을 의미한다.

 

 

 

 


< 개인으로서 교황 카드 >


교황 카드가 지목한 사람들은 항상 삶의 의미, 특히 그들 자신의 삶의 목적을 찾아다닌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훌륭하고 충실한 친구들을 만든다.

여러분이 그들에게 구체적인 조언을 구하거나 중요한 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도움을 요청할 때, 그들의 지능과 본질적인 감정이입이 당신에게 엄청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 

그들은 진실하며, 진정한 기사이다. 매우 존경받으며, 신념이 확고한 사람이다. 

 

 

 

 

 

 

 

1. 정방향 교황 카드

 

① 해석 

교황 카드는 당신에게 전통에서 탈피할 때가 아니며, 진실된 것을 고수할 때라는 경고를 하고 있다. 

교황은 영적으로나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타고난 지혜, 우주나 더 높은 힘에 결부되어 있다. 

당신은 옳은 것에 대한 자신의 신념을 옹호할 필요가 있다.  

 

 

② 사랑 

만약 당신이 사회가 정의하는 전통적인 관계를 찾고 있다면 이 카드는 매우 긍정적인 신호이다.

싱글이라면 누군가가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미 연인이 있다면, 여러분은 시간이 지날수록 관계가 더 좋아질 것이다. 

 

 

③ 커리어

업무적으로 당신은 새로운 단계로 발전할 것이다.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일하게 될 것이고, 그들 중 한 명은 당신에게 꼭 필요한 멘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직장에서는 조직적이며 효율적인 것을 유지해야 하며 모든 규칙을 잘 따르는 것이 좋다. 

 

 

④ 금전 

교황 카드는 지금 당장은 어떤 위험한 상품에 돈을 투자하지 말 것을 경고하고 있다. 

금전에 관한 한, 보수적인 통념을 따르는 것이 좋다. 

과도한 지출을 피하고 어려울 때를 대비해 저축해두며 금전에 대해 현명하고 신중해야 한다. 

 

 

⑤ 건강 

여러분의 건강은 괜찮은 편이지만,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좋은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지키는 것이 좋다.

만약 건강에 이상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의사의 진료와 처방약을 따르는 것이 좋다. 

지금은 대체 요법이나 다른 요법들을 실험할 적절한 시기가 아니다.

 

 

 

 

 

2. 역방향 교황 카드

 

① 해석 

역방향 교황 카드는 당신의 영성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로 무시되어 왔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당신은 이 세상에 혼자 있는 것처럼 느낄지도 모르며,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② 사랑 

여러분은 현재 애정 관계에 지루해지기 시작했고, 자극을 갈망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현재 여러분의 관계는 다소 소강 상태에 있을 수 있다.

 

 

③ 커리어

역방향 교황 카드는 당신의 직업 상황이 새로운 현실에 부합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불쾌한 기질을 가진, 타협을 거부하거나 받아들이지 않는 새로운 상사가 있을 수 있는데, 지금 당장은 순응하는 것이 좋다. 도망가는 것은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④ 금전 

역방향 교황 카드는 당신이 지출에 대해 보수적이 되라고 경고하고 있다. 

투자를 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오히려 투자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일 수도 있으며, 블루칩을 고수하거나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투자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낫다는 의미이다. 

 

 

⑤ 건강 

오랫동안 지병을 앓아 왔다면, 치료 방법을 바꾸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대체 요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현재의 건강 관리법에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이 건강을 크게 호전시킬 수 있다.

현재의 치료법을 완전히 버리지는 말고, 마사지나 아로마 테라피, 침술 등 다른 치료법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3. Yes or No 질문

 

교황 카드는 명확히 예나 아니오의 대답이 아니다. 

상황에 따라 긍정적인 가능성을 열어두고 해석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