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카드/메이저카드

[타로카드 해석] 4. 황제 (정/역방향)

by mithras 2021. 3. 17.
반응형

 

 

 

 

The Emperor

 

 

 

[타로카드 해석] 4. 황제 (정/역방향)

자신감과 권위

 

 

 

황제 카드는 가부장제, 물질적인 힘, 보호를 의미한다. 

중립 카드로 간주되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징조로, 상당한 권력 이동이 임박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권력과 영향력의 재편성은 직장에서 중요한 리더 위치로 승진하는 것으로 나타날 수도 있고, 혹은 좋든 나쁘든 새로운 상사나 권위 있는 인물이 여러분 삶에 들어왔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다. 

 

황제 카드는 나쁜 징조가 될 가능성도 있는데, 이러한 물질적 변화가 여러분의 영향력과 위신, 권위를 현저히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황제는 그의 경험과 지혜를 나타내는 요소인 흰머리에 흰 수염을 가진 나이든 남자로 보여진다.

황금 왕관, 오른손의 팔찌, 왼손의 지구본은 그의 물질적인 부와 힘을 가리킨다.

그는 붉은 옷을 입고 있는데, 그 안에 입은 갑옷을 드러내기 위해 무릎과 팔꿈치를 보이고 있다.

앉아 앞을 똑바로 바라본 그의 팔은 돌 왕좌 위에 당당하게 놓여 있다.

네 귀퉁이에 모두 숫양의 머리를 장식한 이 왕좌는 산꼭대기에 자리잡고 있으며, 다른 산의 봉우리가 그의 바로 뒤에 보인다. 이 산들은 그의 등뒤처럼 텅 비어 있다.

 

 

 

< 개인으로서 황제 >


세상과의 일상적인 상호 작용에 있어서 황제만큼 야망이 있는 사람을 나타낸다.
전형적으로 자신감과 권위를 풍기는 남성으로, 황제로 대표되는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정직하지만, 주어진 상황을 통제하기 위해 열심히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

확고하고 안정적이지만, 완고함, 특히 정치적인 문제에 관한 한, 황제는 강인하고 매우 까다로운 상사를 나타낸다.

그는 종종 나이가 많고, 부유하며, 아버지 같은 타입으로, 사업적 감각이 강하고, 혼자서는 재미나 다른 어떤 활동도 할 시간이 없다.

 

이 카드는 당신이 강하고 단호한 남성적 인물과 권력 투쟁을 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 경우, 황제 카드는 여러분이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전에 경험했던 것보다 더 강력하고 큰 책임을 져야 할 운명임을 나타낸다.

 

 

 

 

 

 

1. 정방향 황제 카드

 

① 해석 

권위적이며 물질적 힘이 있는 이 황제의 모습은 당신 자신이거나, 혹은 현재 당신의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이거나, 곧 만나게 될 누군가를 나타낼 수 있다. 

 

 

② 사랑 

만약 당신이 새로운 관계를 맺는다면 황제 카드는 매우 반가운 징조이다. 

그 사람은 안정적이며, 결혼이 개인적인 목표하면 당신이 편안하게 정착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이미 연인이 있다면, 당신은 재산을 모으기 위해 연인과 함께 일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며, 함께 아주 편안한 노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싱글이라면, 황제 카드는 당신만큼 헌신적인 연인을 곧 만나게 될 것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③ 커리어

황제 카드는 당신의 모든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것임을 나타낸다. 

이것은 승진이나 임금 인상의 형태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주요 고객이나 사업 기회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는 자영업이나 고위직의 리더십을 나타낸다.

 

 

④ 금전 

여러분의 재정적인 미래는 안정적일 것이다. 

만약 돈과 관련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이 카드는 지금이 아주 좋은 시기임을 나타낸다. 

그러나 돈에 대해 조금 더 책임감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당신의 소비 습관에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재정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쓴 것은 아닌지 살펴봐야 한다. 

 

 

⑤ 건강 

건강에 대해 너무 걱정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안좋을 수 있다. 

만약 최근에 건강상 문제를 겪고 있다고 해도, 황제 카드는 당신이 괜찮을 거라고 말하고 있다.  

대체요법 보다는 의사들의 충고를 잘 따르는 것이 좋다.

 

 

 

 

 

2. 역방향 황제 카드

 

① 해석 

역방향 황제 카드는 권력을 남용하는 권력자를 의미하며, 당신에게 분개하고 반항하고 싶은 강한 충동을 느끼게 한다. 

당신은 좀 더 침착할 필요가 있으며, 비이성적이거나 지배적인 행동을 줄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② 사랑 

만약 연애 중이라면, 남성쪽이 연인을 갇히고 불행하게 느끼도록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타협 정신이 필요하며, 만약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곧 각자의 길을 갈 것이다. 

싱글이라면, 지금은 장기적인 관계를 맺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할 떄가 아님을 나타낸다. 

당분간은 가벼운 만남을 추구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③ 커리어

직업적으로 역방향 황제 카드는 당신이 지금까지 해왔던 고압적인 일에 지쳐있으며, 이제는 나아갈 때가 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직업의 길일 수 있다. 

현재의 직장에 대한 불만족스러움은 당신의 무능하고 지배적인 상사로 인한 것일 수 있으며, 또한 당신의 진로가 아닐 수도 있다.

 

 

④ 금전 

금전적인 면에서 역방향 황제 카드는 결코 좋은 징조가 아니다.

재정에 대한 통제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암시하는데, 이것은 당신이 돈에 대해 반드시 무책임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다만 당신의 지출을 감당할 만큼 충분하지 않은 저임금 직업의 결과일 수 있다.  

어쨌든 외부의 도움을 구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당신의 지출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친구나 가족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다.

 

 

⑤ 건강 

최근 건강을 잘 챙기지 못했다면 이제 슬슬 시작해야 할 때이다. 

그렇지 않다면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건강 상태가 심각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현재 건강이 좋지 않다면, 스스로가 너무 불필요하게 건강에 대해 걱정하며 너무 무리해서 운동을 하거나 부상을 입을 정도로 자신을 너무 몰아붙인 결과일 수 있다. 

 

 

 

3. Yes or No 질문

 

황제 카드 = Y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