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운세/■[2023년] 띠별운세

[2023년 계묘년 신년운세] 10. 닭띠 /무료 띠별 운세

by mithras 2022. 7. 27.
반응형

 

 

 

 

 

 

 

 

 

 

 

 

[2023년 계묘년 신년운세] 10. 닭띠 /무료 띠별 운세

 

 

 

[2023년 계묘년 신년운세] 10. 닭띠 /무료 띠별 운세

 

 

 

[2023년 계묘년(癸卯年) : 검은 토끼의 해]

 

 

 

1. 2023년 계묘년(癸卯年) 닭띠 운세 - 총운


닭띠들은 2023년 충태세(冲太岁)에 해당하며, 전체적인 운세는 좋은 편이지만, 파동(波动)이 비교적 클 수 있다. 

 

사업(직업) 적으로 매우 좋은 성과를 얻게 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 생길 수 있으며, 일처리 과정 중에 파동이 생기기 쉽다. 

 

재물운 방면으로도 비록 장애물이 생길 수는 있지만 닭띠들의 지혜로 반드시 어느 정도의 재물을 얻게 된다. 

 

 

그러나 모든 것은 자신의 능력을 헤아려 진행해야 하고,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제들이 생기기 쉽다. 

 

그밖에 태세에 백호살(白虎煞), 재살(灾杀) 등 흉성들이 있다. 

따라서 일상생활 중에서 시비가 일어나기 쉬우니, 선량한 사람들을 괴롭히지 말아야 한다. 

 

 

 

 

▶ 2023년 닭띠 - 길운(吉运) 

2023년 계묘년, 태세 묘목은 편재성(偏财星)이고, 닭띠의 지지 유금과 묘유상충(卯酉相冲)을 구성하며, 태세와 세간에 식신생 편재(食神生偏财)의 조합을 이룬다. 

 

따라서 이번 해에 닭띠들의 편재(偏财 ; 투자 수익 등 일시적으로 빠르게 들어오는 재물) 방면으로 좋은 일들이 있을 것이며, 영업 기획에 매우 유리하고, 목재와 관련된 분야에서 수확을 얻을 수 있다.  

 

이번 해에 편재운(재물운)이 닭띠들을 따를 것이지만, 그다지 안정적이지는 못하다. 

따라서 더 노력하고 열심히 뛰어다녀야 수확이 가능할 수 있다. 

 

 

새해에 들어서면 닭띠의 주궁에 "생성마(生成马)"와 "천의(天医)"라는 두 개의 큰 길성이 들게 된다. 

 

그 영향으로 애정 방면으로 용감하게 행동하게 될 수 있는데, 싱글인 닭띠들에게는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금년에는 스스로 용감하고 대담하게 사랑을 따르게 되기 쉬우며, 자신의 매력과 세심함이 잘 드러나는 시기이다. 

 

기혼자인 닭띠들도 위에 적은 것처럼 행동하게 될 수 있으니 스스로 조심해야 하고, 다른 이성에게 적절하지 않은 어휘는 사용하지 말아야 가정을 잘 지킬 수 있다. 

 

천의라는 길성은 몸이 건강할 것임을 의미한다. 

 

 

 

▶ 2023년 닭띠 - 흉운(凶运) 

2023년 계묘년 태세와 닭띠는 범충(犯冲)을 구성하고, 세파(岁破), 재살(灾杀), 백호살(白虎煞) 등 흉성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일을 처리할 때 각종 풍파가 생기기 쉬우며, 방해나 저항이 생기기 쉽고, 하는 일이 그다지 평탄하거나 순조롭지 못할 수 있다. 때로는 충동적으로 행동하게 될 수도 있는데, 그로 인해 문제가 생기기 쉽고, 부부관계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2023년 계묘년(癸卯年) 띠 운세 - 재물운

 

2023년 닭띠들의 재물운은 좋고 나쁨이 모두 있다. 

계묘년의 세간과 태세가 식신생 편재(食神生偏财)를 구성하기 때문에, 영업, 마케팅 기획에 이로우며, 재물운이 많이 따르게 된다. 

 

그러나 스스로 역량에 맞게 행동해야지, 너무 과도한 욕심을 부리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그런다면 각종 문제들이 생기기 쉽고, 심할 경우 경제적 위기에 빠지게 될 수도 있다. 

 

 

직장인 닭띠들은 2023년에 재물운이 좋은 편이다. 

영업 기획에 매우 유리하며, 당신의 총명함과 재능, 지혜로 편재(偏财 ; 투자 수익 등 일시적으로 빠르게 들어오는 재물)적인 수익을 얻게 된다. 

그러나 과도한 욕심을 부린다면 해를 입기 쉬우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사업이나 장사를 하는 닭띠들은 2023년에 좋은 기회들이 생긴다.

그러나 충동적인 행동이나 욕심을 부리는 것을 조심해야 하며, 모든 일은 스스로의 역량을 헤아려 진행하는 것이 좋다. 

 

 

 

 

3. 2023년 계묘년(癸卯年) 띠 운세 - 사업 관운(직업운)

 

2023년 닭띠와 태세 묘목이 세파(岁破)를 이루기 때문에 일을 할 때 각종 문제들이 생기기 쉽다.

또한 태세의 편재(偏财)가 극인(克印)의 별이기 때문에, 닭띠들은 이번 해에 승진을 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계획이나 목표에 여러 가지 파동이나 번복되는 일이 생기기 쉽고, 상사와 협조가 잘 안 될 수 있다. 

 

 

직장인 닭띠들의 경우, 2023년에 직업적으로 좋은 일들이 생기게 된다. 

영업, 마케팅 기획에 매우 이로우며, 업무 성과도 상승하게 된다. 

그러나 너무 많은 욕심을 부린다면 각종 문제들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사업이나 장사를 하는 닭띠들의 경우, 2023년에 사업상으로 좋은 기회들이 생길 것이다.

그러나 일을 진행하는 데 여러 가지 문제들이나 번복되는 일들이 생기기 쉽고, 관리 부문과 협조가 잘 안 될 수도 있다.

 

 

 

 

4. 2023년 계묘년(癸卯年) 띠 운세 - 애정운

 

2023년에는 태세 묘목이 도화(桃花 ; 이성이 따르는 운)가 아니고, 태세에 범충(犯冲)을 구성하지만, 다행히 태세가 닭띠 남성의 이성성(异性星 ; 이성운)에 해당한다. 

 

 

싱글인 닭띠 남성의 경우, 2023년에는 애정 방면으로 좋은 기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외부의 간섭이나 방해를 받게 될 수 있고, 한 동안의 애정이 파괴되기도 쉬우니, 스스로 충동적으로 행동해서는 안 된다. 

 

싱글인 닭띠 여성의 경우, 애정 방면으로 기회들이 비교적 적을 수 있으며, 충동적으로 행동하지 말아야 위해(危害)를 피할 수 있다.

 

 

커플이나 기혼자인 닭띠의 경우, 2023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다.  

그러나 외부의 방해나 간섭으로 부부 사이의 안정적인 애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일상생활 중에서 연인이나 배우자와 더욱 소통을 많이 하는 것이 좋으며, 더 많이 포용하고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좋다. 

너무 강압적이거나 충동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5. 2023년 계묘년(癸卯年) 띠 운세 - 건강운

 

2023년 닭띠들의 건강운은 그다지 좋지 않을 수 있다. 

 

태세 묘목이 범충(犯冲)을 이루고, 흉성인 세파(岁破), 재살(灾杀), 백호살(白虎煞) 등이 들기 때문에 다치기 쉬울 수 있다.

또한 태세가 오행 중에 목에 속하기 때문에, 피부병, 위장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 

 

 

닭띠 어린아이의 경우, 2023년에는 부딪혀서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다른 친구들을 괴롭히지 말아야 몸싸움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닭띠 노년층의 경우, 2023년에는 별다른 큰 질환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너무 과격하거나 충동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딪혀서 다칠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운전을 하는 닭띠의 경우, 2023년에는 더 침착하게 운전을 하는 것이 좋고, 충동적인 행동을 자제해야 한다. 

 

반응형

 

 


 

 

[태어난 연도별 닭띠 2023년 운세]

 

 

 

● 1957년 출생 닭띠 - 2023년 운세

1957년 정유년(丁酉)에 태어난 닭띠들은, 2023년 계묘년에 천간의 정화 편관(偏官)과 세간의 계수 식신(食神)이 식신제살(食神制杀)의 조합을 구성하고, 태세 묘목(卯木)과 지지 유금(酉金)이 묘유상충(卯酉相冲)을 구성한다.

 

따라서 이번 해에는 좋은 수확을 얻게 되며, 어려움을 만나도 당신의 능력으로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이전에 해결하지 못했던 어려운 문제들까지도 잘 해결하게 된다. 

 

그러나 너무 재물만 좇는 것은 좋지 않으며, 충동적으로 행동하기 쉬우니 스스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 1969년 출생 띠 - 2023년 운세

1969년 기유년(己酉)에 태어난 닭띠들은 "천극 지충(天克地冲)"으로, 천간의 기토와 세간의 계수가 편인극식(偏印克食)을 구성하고, 태세 묘목과 지지 유금이 묘유상충(卯酉相冲)을 구성하여 세파(岁破)를 이룬다. 

 

따라서 2023년에 업무적으로 자기 계발, 학습, 연수 등에 매우 유리하며, 재물운이 따르고, 재정적으로 좋은 일들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일을 하는 데 파동이 생기거나 번복되는 일이 생길 수 있고, 억압을 받거나, 당신의 천성이 억눌리게 되기 쉽다. 

 

건강 방면으로는 비교적 다치기 쉬운 시기이니 평소에 충동적으로 행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 

 

 

 

● 1981년 출생 띠 - 2023년 운세

1981년 신유년(辛酉)에 태어난 닭띠들은 "천생 지충(天生地冲)"으로, 세간의 계수가 천간의 비견을 만나 신금 상생(辛金相生)을 이루고, 태세 묘목과 지지 유금이 묘유상충(卯酉相冲)을 구성하여 세파(岁破)를 이룬다. 

 

따라서 2023년에 영업이나 마케팅, 기획에 이익이 따르게 되며, 업무 성과가 상승한다.

그러나 과도하게 재물에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이 좋고, 목재와 관련된 분야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건강 방면으로는 위장 기능이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다치기 쉬우니 다른 사람과 충돌하지 않는 것이 좋다. 

 

 

 

● 1993년 출생 띠 - 2023년 운세

1993년 계유년(癸酉)에 태어난 닭띠들은 "천동 지충(天同地冲)"으로, 천간의 계수 식신(食神)과 세간의 계수 식신(食神)이 모두 왕성하고, 태세 묘목과 지지 유금이 묘유상충(卯酉相冲)을 구성하여 세파(岁破)를 이룬다. 

 

따라서 2023년에 당신은 충동적으로 행동하기 쉬우며, 그로 인해 각종 문제들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재물운이 따르기는 하지만, 과도하게 욕심을 부리면서 재물을 좇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다. 

 

건강 방면으로는 부딪혀서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다. 

 

 

 

● 2005년 출생 띠 - 2023년 운세

2005년 을유년(乙酉)에 태어난 닭띠들은 "천생 지충(天生地冲)"으로, 천간의 을목 편재(偏财)가 세간의 계수 식신(食神)과 상생한다. 

 

따라서 2023년에 학업운이 그다지 이상적이지가 않다.

당신 스스로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외부의 영향으로 방해를 받아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스스로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 

 

건강 방면으로는 몸싸움을 하게 된다면 다치기 쉬우니 친구들과 갈등을 빚지 않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