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정보/코로나&재난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feat. 굶어 죽은 사람)

by mithras 2022. 4. 22.
반응형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feat. 굶어 죽은 사람)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feat.굶어 죽은 사람)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중국 상하이 봉쇄가 계속되고 있죠. 

 

워낙 땅이 넓고 과격한 사람들도 많아 통제가 어려워서 그런지 

중국은 봉쇄를 정말 철저히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변종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더더욱

뭐가 맞다 아니다를 말하기에는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아무튼 봉쇄가 지속되면서 

먹을 것이 부족해지자 곳곳에서 난동이 일어나고 있고

어제는 상하이에서 굶어 죽은 사람까지 나왔나 보더라고요. 

 

 

중국 상하이 코로나 근황입니다. 

 

 

 

 

 

▶ 상하이 봉쇄 지역에서 굶어 죽은 사람

(굶어 죽었다고 나와있긴 하지만 바이러스 등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음.)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feat.굶어 죽은 사람)

 

 

 

▶ 상하이 거리에 방역요원들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 봉쇄당하는 중국 상하이 푸동지역

중국에서 말하는 봉쇄는 정말 봉쇄입니다. 대문 땜질ㅋㅋ 

 

 

 

 

 

▶ 안봐주는 방역요원

(한 명 한 명 다 편의를 봐주다 보면 인구가 많아 통제하기가 어렵긴 하죠.

과격해 보이기는 하지만 어떤 상황이었는지는 자세히 알 수 없으니

뭐라고 말하기가 애매하네요.)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 봉쇄로 텅텅 빈 상하이 거리에서 사고 나는 경찰차들

(당연히 거리에 차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빠르게 달렸나 보네요)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반응형

 

 

 

 

▶ 봉쇄만 한 것이 아니라 길도 막힌 상하이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누군가 나무에 걸어 놓은 글

(번역 : 사람들이 죽어 나가고 있다.)

 

 

 

 

▶ 극단적 선택하는 사람들

(극단적 선택을 하는 사람들도 속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상이 몇 개 더 올라와 있지만 공포스러울 수 있는 장면이 많아

비교적 잔인하지 않은 영상으로 하나만 가져왔습니다.)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봉쇄된 상하이 등교하는 모습

(역병은 하늘의 벌이라는 말이 있죠, 만약 그렇다면 어른들이 지은 죄 때문에 아이들까지 고생이네요.

그나저나 초등학생 정도로 보이는 아이들 가방이 많이 무거워 보여요;;)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아주 난리도 아니죠?

 

상하이 상황을 봐온 안후이성(安徽芜湖) 사람들은 

지역 봉쇄소식이 전해지자 식재료 사재기에 나섰습니다.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중국 코로나] 상하이 봉쇄 근황

 

 

저 정도 봉쇄 수준이라면 정말

확진되지 않기 위해 스스로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할 텐데요

 

코로나 초기에 여기저기서 막 쓰러지던 증상일 때 만약 중국이 허술한 봉쇄로

그대로 전국에 다 퍼졌었다면 아마 지금은 어땠을까요? 

 

 

지역 봉쇄 수준을 넘어 전체가 붕괴가 됐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뭐가 맞다고 말하기에는 조심스러운 것 같아요. 

 

 

상하이 사람들은 그렇다 치고,

봉쇄되기 전에 상하이에 잠깐 왔다가 봉쇄돼서 못 나간 외지인들은

알아서 생존해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

 

리얼 서바이벌입니다.

 

 

[자료 : 트위터 외]

 

 

 

 

 

 

 

 

 

 

 

 

 

 

 

 

 

 

 

 

 

 

반응형

댓글